[마케팅] 웰빙 마케팅 분석 A+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자료모아서 성실히 만들었던 자료입니다
잘 활용하시고 좋은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론

본론
Ⅰ. 거대한 시장의 탄생과 웰빙형 인간
1. 웰빙은 제4의 물결
2. 미국의 웰빙시장
3. 성숙사회 도래
4. 불황을 이긴 웰빙 트렌드
5. 웰빙이란 무엇인가
6. 웰빙의 티핑포인트
7. 웰빙은 참살이
8. 웰빙 시장을 잡아라 - 웰빙마케팅 CJ, 삼성 래미안, 한샘
9. 웰빙형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

Ⅱ. 웰빙 마케팅 전쟁
1. 웰빙 마케팅 성공사례 (비타500, 아이리버, 더페이스샵, 남이섬)
2. 웰빙형 상품을 만들어라 (Product)
3. 웰빙형 가치를 창조하라 (Price)
4. 웰빙 공간을 창조하라 (Place)
5. 웰빙형 프로모션을 실행하라 (Promotion)

Ⅲ. 시장을 선점하는 웰빙마케팅 발상법
1. 웰빙시장은 바로 옆에 있다
2. 고객마음을 캐내는 기술- 마인드 마이닝
3. 전략적 지도에 따라 행동하라

결론
본문내용
1. 웰빙은 제4의 물결
1970년대에 미국의 미래학자 앨빈토플러는 제3의 물결이라는 저서를 통해 정보화 사회의 미래를 예견했다. 당시만 해도 세계적으로 공업화 물결이 거세어 정보화라는 말조차 생소하였다. 미국에서도 컴퓨터 보급이 많이 이루어 지지 않아 공공기관이나 일부 기업에서만 사용하고 있었다. 국내에서는 대기업서조차 컴퓨터를 쓰고 있는 곳이 드물던 시절이었다. 국내에서는 대기업에서조차 컴퓨터를 쓰고 있는 곳이 드물던 시절이었다.
그러나 80년대 들어서면서 앨빈 토플러의 예측은 점차 현실로 다가오기 시작했고, 90년대는 세계적으로 정보화 사회가 확산되었다. 앨빈토플러의 예견대로 농업사회, 공업화 사회의 다음단계로 정보화 사회가 빠르게 확산된 것이다.
그렇다면 정보화 사회의 다음 사회는 어떤 물결이 밀려올까? 이에 대한 해답으로 폴 자네 필저의 웰빙 혁명이라는 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서 폴 자네 필저는 정보화 사회 다음단계로 웰빙 혁명의 물결이 밀려올 것이라 전망 하고 있다. 그는 웰빙이 사회구조는 물론 개인의 생활양식마저 혁명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면서 전 세계적으로 소비문화가 바뀔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산업과 상품, 거대한 시장이 탄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저자는 이러한 웰빙 혁명은 이미 시작되었고, 미국의 2001년 웰빙 관련 상품과 서비스의 시장 규모가 2300억 달러 정도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참고문헌
웰빙 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공저 다산북스 2004
웰빙 마케팅 김훈철 컴온북스 2004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김상일 원앤원북스 2004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미래의창 2005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전영옥 삼성경제연구소
웰빙 열풍을 읽는 3개의 코드 김상일 LG주간경제
웰빙 문화와 섬유관련 상품의 동향 송석정 외 고분자과학과기술 제16권 제5호
웰빙 라이프에 따른 웰빙 디자인 스타일 연구 이영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0권 제3호
그린광고와 웰빙광고에 나타난 자연주의 이데올로기에 관한 연구 정기현 광고학연구 제15권 제5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노인을 위한 서비스, 외식, 문화컨텐츠 제공 실버 문화공간 사업 경영사례
  • 웰빙메뉴의 높은 수익률제휴사를 통한 고객 유치새로운 시장진출로 인한 마케팅비용 증가저가 메뉴로 인한 고수익 창출 어려움웰빙메뉴 매출 증대제휴사와의 고객 이벤트 강화웰빙매뉴 메출증대액- 10%제휴사 판매 매출액-1억문화서비스를 통한 고수익 창출번화가 중심의 높은 임대료 발생문화서비스 체험 프로모션 실시문화서비스 매출 증대액 -10억구 분전략과제(CSF)핵심성과지표(KPI)목표수준가중치(100%)전년도 실적2011년도 목표재무

  • 외식사업 창업 사업계획서
  • 마케팅이 하루아침에 나오지 않았다는 것을 사업계획서를 쓰며 깨달았다. 어디를 가나 널리고 널린 것이 음식점이고 이런 음식점들 사이에서 남보다 더 차별화 되어 있고 서비스가 더 좋고 맛있다고 해도 어쩌면 빛을 보기에는 시간이 좀 걸리는 일이 될 것 같다. 또한, 쉽게 쉽게 다녔던 길에 있는 상가들이 엄청난 임대료와 전세금을 지불하고 장사를 계속 유지하고 이어간다는 것이 어려운 일일 텐데 그 자리를 지키며 있는 음식점들을 생각해보며

  • 미추홀 웰빙장류 유통 사업계획서
  • 미추홀 웰빙장류유통 사업계획서 미추홀 웰빙well-being 된장경쟁자 기술분석4사업소개 및 시장환경 분석1시장규모 및 전망2소비트랜드의 변화/ 고객분석3SWOT 분석5미추홀 웰빙 장류 유통 사업계획서재무계획9마케팅 전략 4p6부지선정7조직 운영8위험관리 전략10미추홀 웰빙 장류 유통 사업계획서사업개요고객가치시장크기투자/수익장류에 대한 맛 전문가를 활용하여 특정 지역의 장만을 취급하지 않고 전국에 흩어져 있는

  • 배스킨라빈스 마케팅 환경검토 및 마케팅전략
  • 웰빙이라는 키워드를 함께 가져갈 수 있다.네 번째. Only Icecream, and New BrandOnly Icecream! 네 가지의 마케팅전략 중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다. 현재 카페시장의 성장과 함께 많은 유사업종에서 카페형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베스킨라빈스는 물론이고 파리바게트나 맥도날드까지 기존의 메뉴에 커피를 추가하여 카페시장에 참여하고 있다. 하지만 이들 중 베스킨라빈스는 가장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Favorite D와 같이 베스킨라

  • 농심과오뚜기에관한기업분석,농심기업분석,농심마케팅전략,농심재무분석,오뚜기기업분석,오뚜기마케팅전략,오뚜기재무분석.
  • 마케팅농심의 라면요리왕 선발대회와 오뚜기의 가족요리대회→소비자와 친밀감이 가장 중요한 요건인 식품기업시장에서 두 기업은 이러한 마케팅을 통해 각분야 1위 기업이라는 자존심을 지키고 있다.Ⅲ. 시스템적 접근 - 기능관리1.재무제표 손익계산서 (단위:억 원)Ⅳ. 재무제표 및 재무분석구분200920012002200320042005200620072008 총매출액19,54012,17713,39615,21716,45016,00315,81816,05417,764 매출원가13,4398,5719,32210,34811,09910,51410,33410,5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