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웰빙 마케팅 분석 A+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자료모아서 성실히 만들었던 자료입니다
잘 활용하시고 좋은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 목차
-
서론
본론
Ⅰ. 거대한 시장의 탄생과 웰빙형 인간
1. 웰빙은 제4의 물결
2. 미국의 웰빙시장
3. 성숙사회 도래
4. 불황을 이긴 웰빙 트렌드
5. 웰빙이란 무엇인가
6. 웰빙의 티핑포인트
7. 웰빙은 참살이
8. 웰빙 시장을 잡아라 - 웰빙마케팅 CJ, 삼성 래미안, 한샘
9. 웰빙형 인간의 라이프 스타일
Ⅱ. 웰빙 마케팅 전쟁
1. 웰빙 마케팅 성공사례 (비타500, 아이리버, 더페이스샵, 남이섬)
2. 웰빙형 상품을 만들어라 (Product)
3. 웰빙형 가치를 창조하라 (Price)
4. 웰빙 공간을 창조하라 (Place)
5. 웰빙형 프로모션을 실행하라 (Promotion)
Ⅲ. 시장을 선점하는 웰빙마케팅 발상법
1. 웰빙시장은 바로 옆에 있다
2. 고객마음을 캐내는 기술- 마인드 마이닝
3. 전략적 지도에 따라 행동하라
결론
- 본문내용
-
1. 웰빙은 제4의 물결
1970년대에 미국의 미래학자 앨빈토플러는 제3의 물결이라는 저서를 통해 정보화 사회의 미래를 예견했다. 당시만 해도 세계적으로 공업화 물결이 거세어 정보화라는 말조차 생소하였다. 미국에서도 컴퓨터 보급이 많이 이루어 지지 않아 공공기관이나 일부 기업에서만 사용하고 있었다. 국내에서는 대기업서조차 컴퓨터를 쓰고 있는 곳이 드물던 시절이었다. 국내에서는 대기업에서조차 컴퓨터를 쓰고 있는 곳이 드물던 시절이었다.
그러나 80년대 들어서면서 앨빈 토플러의 예측은 점차 현실로 다가오기 시작했고, 90년대는 세계적으로 정보화 사회가 확산되었다. 앨빈토플러의 예견대로 농업사회, 공업화 사회의 다음단계로 정보화 사회가 빠르게 확산된 것이다.
그렇다면 정보화 사회의 다음 사회는 어떤 물결이 밀려올까? 이에 대한 해답으로 폴 자네 필저의 웰빙 혁명이라는 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에서 폴 자네 필저는 정보화 사회 다음단계로 웰빙 혁명의 물결이 밀려올 것이라 전망 하고 있다. 그는 웰빙이 사회구조는 물론 개인의 생활양식마저 혁명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면서 전 세계적으로 소비문화가 바뀔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산업과 상품, 거대한 시장이 탄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저자는 이러한 웰빙 혁명은 이미 시작되었고, 미국의 2001년 웰빙 관련 상품과 서비스의 시장 규모가 2300억 달러 정도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 참고문헌
-
웰빙 마케팅 김영한, 임희정 공저 다산북스 2004
웰빙 마케팅 김훈철 컴온북스 2004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김상일 원앤원북스 2004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안종배 미래의창 2005
웰빙 문화의 등장과 향후 전망 전영옥 삼성경제연구소
웰빙 열풍을 읽는 3개의 코드 김상일 LG주간경제
웰빙 문화와 섬유관련 상품의 동향 송석정 외 고분자과학과기술 제16권 제5호
웰빙 라이프에 따른 웰빙 디자인 스타일 연구 이영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0권 제3호
그린광고와 웰빙광고에 나타난 자연주의 이데올로기에 관한 연구 정기현 광고학연구 제15권 제5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