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신제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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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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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광동제약 소개
1. 연혁
2. 광동제약의 사업내용
Ⅱ. 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자연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정치적 환경
6. 문화적 환경
Ⅲ. 비타500 출시 전 미충족된 욕구
Ⅳ. 비타500 마케팅 전략
1. SWOP분석
2. STP분석
Ⅴ.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3. Promotion
Ⅵ. 판매 후 고객관리
Ⅶ. 비타500 마케팅 성과
Ⅷ. 비타500 성공요인
Ⅸ. 결론
- 본문내용
-
1) 영업현황
새로운 의약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구조조정 및 수익성 위주의 영업정책을 추진한 결과 2003년말 부채비율이 41%대로 떨어지는 등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되었다.
2003년도 식품드링크류의 시장점유 확대와 전문의약품 시장에서의 신장 및 아파트 형 공장 분양매출 발생으로 인해 전년 대비 27%대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마시는 비타민제인 비타500과 항암제 위주의 전문의약품의 매출이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 회사의 목적 >
◇ 의약품 제조업 및 동 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 인삼제품 제조업 및 동 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 의약부외품 제조업 및 동 판매업
◇ 식품제조업 및 동 판매업
◇ 생약가공업 및 동 판매업
< 시장의 특성 >
주력제품들은 가정 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 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로 되어 있어 매출이 경기변동에 다소 민감하며 다양한 대체품 출시로 인해 판매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또한 건강보험 재정적자로 인한 약가인하 압력이 가중 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제약업체의 중국 및 동남아 등으로 생산공장 진출모색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대기업 및 석유화학, 음식료 업종의 제약 및 바이오산업에 투자를 확대하는상황이다.
2) 사업부문의 구분
① 사업부문 : 약국영업, 식품영업, 병원영업, 기타
② 구분의 방법 및 취지 : 제품종류별 및 판매망에 의거 사업부문 구분
③ 각 사업부문의 주요제품 : 약국영업 - 쌍화탕류, 청심원류등 일반의약품류
식품영업 - 비타500, 운지천등 식품드링크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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