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신제품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광동제약 소개
1. 연혁
2. 광동제약의 사업내용

Ⅱ. 환경분석
1. 인구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자연적 환경
4. 기술적 환경
5. 정치적 환경
6. 문화적 환경

Ⅲ. 비타500 출시 전 미충족된 욕구

Ⅳ. 비타500 마케팅 전략
1. SWOP분석
2. STP분석

Ⅴ.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3. Promotion

Ⅵ. 판매 후 고객관리

Ⅶ. 비타500 마케팅 성과

Ⅷ. 비타500 성공요인

Ⅸ. 결론
본문내용
1) 영업현황

새로운 의약환경에 적응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구조조정 및 수익성 위주의 영업정책을 추진한 결과 2003년말 부채비율이 41%대로 떨어지는 등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되었다.
2003년도 식품드링크류의 시장점유 확대와 전문의약품 시장에서의 신장 및 아파트 형 공장 분양매출 발생으로 인해 전년 대비 27%대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특히 마시는 비타민제인 비타500과 항암제 위주의 전문의약품의 매출이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 회사의 목적 >
◇ 의약품 제조업 및 동 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 인삼제품 제조업 및 동 판매업. 소분 및 동 판매업
◇ 의약부외품 제조업 및 동 판매업
◇ 식품제조업 및 동 판매업
◇ 생약가공업 및 동 판매업

< 시장의 특성 >

주력제품들은 가정 상비약, 드링크류, 건강보조식품 등 주로 약국용 일반의약품 위주로 되어 있어 매출이 경기변동에 다소 민감하며 다양한 대체품 출시로 인해 판매경쟁이 치열한 편이다. 또한 건강보험 재정적자로 인한 약가인하 압력이 가중 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제약업체의 중국 및 동남아 등으로 생산공장 진출모색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대기업 및 석유화학, 음식료 업종의 제약 및 바이오산업에 투자를 확대하는상황이다.

2) 사업부문의 구분

① 사업부문 : 약국영업, 식품영업, 병원영업, 기타
② 구분의 방법 및 취지 : 제품종류별 및 판매망에 의거 사업부문 구분
③ 각 사업부문의 주요제품 : 약국영업 - 쌍화탕류, 청심원류등 일반의약품류
식품영업 - 비타500, 운지천등 식품드링크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목표현재의 마케팅 전략을 유지하고 새로운 유통망을 개발하여 유사품을 압도하여 현재 시장 위치를 유지한다.매출 500억 이상 끌어올린다. 5.환경분석미시 환경 분석1)경쟁업체①동화제약:비타천동화제약은 국내 최고(最古)의 제조회사이자 제약회사로서 가장 오래된 등록상표 부채표와 최장수 의약품 활명수를 보유하고 있다.비타천 제품소개:비타천(1000) 플러스는 비타민 C 비타민 B군 타우린 등으로 이루어진 현대인을 위한 음료성분:

  • [마케팅관리] 비타500 끈질긴 마케팅전략
  • report“2004 히트상품 비타500”과 목: 마케팅 원론담당교수: 학 번: 제 출 자: 목 차Ⅰ. 서론1. 1. 비타500의 성장Ⅱ. 본론1. 비타500의 SWOT 분석2. 비타500의 STP전략3. 비타500의 4PS4. 비타500과 박카스의 비교Ⅲ. 결론1. 비타500의 미래2004년 히트 상품으로 광동제약의 ‘비타500’을 예상할 수 있다. 동아제약의 ‘박카스’의 아성에 도전장을 낸 ‘비타500’은 이미 2004년이 아닌 2001년에 출시된 제품이다. 그러나 끊임없는 마케팅 전략으로 비로소 2004년

  • [마케팅성공사례]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 <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박카스 VS 비타500’학과: 학번: 이름: - 목 차 -Ⅰ. 서론1. 선정사유2. 제품개요Ⅱ. 본론- SWOT- STP- 4P-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 믹스 비교분석- 박카스와 비타500 경영전략 비교분석Ⅲ. 결론Ⅰ.서론1. 선정사유 최근 신문에 『비타 500 박카스 40년 아성 무너뜨리나』라는 제목의 글을 본적이 있다. 드링크류 시장에서 40여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정면공격한다는 내용이었다.

  • [음료][웅진]웅진식품 초록매실,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 해태음료 썬키스트,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주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동아제약 박카스 분석
  • 웅진식품 초록매실,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 해태음료 썬키스트,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 롯데칠성음료 델몬트 콜드주스,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광동제약 비타500, 동아제약 박카스 분석Ⅰ. 웅진식품 초록매실Ⅱ. 해태음료 갈아만든 홍사과1. 소비자 성향 분석2. 소비자가 원하는 음료의 TYPE3. 제품컨셉1) 마케팅 목표 설정2) 마케팅 전략 수립Ⅲ. 해태음료 썬키스트(선키스트)Ⅳ. 롯데칠성음료 2%부족할때(이프로부족할때)Ⅴ. 롯데칠성음료

  • [마케팅전략] 광동제약 비타500 마케팅
  • 광동제약 비타500 출시- All Set -Table of ContentsⅠ. 회사개요p. 3Ⅱ. 환경분석External environmentInternal environmentSWOTp. 3p. 4p. 4Ⅲ. Objectivep. 6Ⅳ. Segmentationp. 6Ⅴ. Targetingp. 7Ⅵ. Positioningp. 8Ⅶ. 4P mix ProductPricePromotionPlacep. 8p.10p.10p.15Ⅷ. 비타500현황p.17Ⅸ. 문제점p.20Ⅹ. 추천전략p.22ⅩⅠ. 결론p.27Ⅰ. 회사개요 - 광동제약은 어떤 회사인가광동제약은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자산규모 1580억원 (2000년말 현재)으로 동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