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의 아웃소싱,글로벌네트워크,SCM,전략운영이 세계최고의 저원가,고품질을 창조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애플(Apple)의 아웃소싱,글로벌네트워크,SCM,전략운영이 세계최고의 저원가,고품질을 창조하다
- 목차
-
1. 아웃소싱 전략 이론
2. 글로벌 연구개발-소싱-제조-마케팅의 네트워크 전략
3. 글로벌 소싱 전략
4. SOURCING
5. 애플의 아웃소싱 전략
6. 부품업체-삼성
7. 아이폰6의 아웃소싱 업체들
8. 폭스콘
9. 애플의 아웃소싱 전략의 문제점
9. SCM 가트너 지수
10. 삼성 VS 애플 조직구조
11. 애플 가치사슬 분석
12. 애플 운영시스템
13. 애플 분배시스템
- 본문내용
-
부품업체 다변화로 낮은 공급가 유지
(조립기지 근처로 이동거리를 최소화,다변화로 리스크 최소화)
납품단가 인하전략 - 공급사 다변화를 통한 가격 인하 (2011년도 기준 공급사 108곳)
삼성에 대한 애플의 대책
디자인과 기술 특허소송 이후 부품계약 급 감쇠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3G·3GS·4·4S의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삼성으로부터 처음으로 공급받지 않음. 아이폰 5에 낸드플래쉬 등 주요부품을 나 하이닉스와 마이크론, 도시바로부터 납품받음
스마트폰 구동칩도 삼성과의 장기계약이 끝나는 2014년을 대비해 대만의 최대 반도체 생산업체인 TSMC에서 조달할 계획
‣ 스마트폰 성능을 좌우하는 핵심 칩인 AP은 삼성전자로부터 독점 공급
삼성전자를 제외한 다른 제조사들은 애플이 원하는 성능·단가·생산량·수율을 맞추지 못하기 때문
대만 폭스콘이라고 하는 ‘거대 공장’을 활용해 아이폰 전량을 제조자개발생산(ODM)방식으로 만들어내고 있다.
※ ODM은 제조업자가 제품을 자체 생산 개발하거나 설계하여 유통업체에 납품하여 판매하는 생산방식이고 OEM은 판매업자나 제조업자에게 자신의 제품개발이나 제품설계를 맡겨서 제조하는 생산방식을 말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