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영혁신) 애플 Apple의 성공사례 - 사업모델, SWOT, STP, 사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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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경영혁신) 애플 Apple의 성공사례 - 사업모델, SWOT, STP, 사업 전략 분석
목차
I. 서론

II. 본론
1. Apple의 경영 성과 및 주가
(1) 경영 실적
(3) 주가 흐름
2. Apple의 역사
3. Apple의 비즈니스 모델
(1) 프리미엄 가격 모델
(2) 제품-서비스-시스템 모델
(3) 직접 판매 모델
(4)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5) 구독 비즈니스 모델
4. Apple의 마케팅 전략
(1) 제품 중심 마케팅
(2) 감성 브랜딩
(3) Apple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4) Apple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5) Apple의 통합 마케팅
5.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6. STP(분할, 타겟팅 및 포지셔닝)
(1) 세분화
(2) 타겟팅
(3) 포지셔닝
7. Apple의 공급망 관리(SCM) 프로세스
(1)소싱 프로세스
(2) 제조 공정
(3) 물류 프로세스
(4) 수요 관리
(5) 재고 관리
7. Apple의 주요 제품 혁신 사례
(1) 아이팟
(2) 아이폰
(3) 아이패드
(4) Apple 워치
(5) 맥북
(6) 아이맥
(7) 아이튠즈
(8) Apple 스토어
(9) Apple TV

III.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현재 가장 높은 주가 가치를 갖고 있는 Apple의 비즈니스 모델, 전략, 성공요인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입니다. 애플의 제품 전략은 기존 제품을 재창조하고 더 나은 버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데 있어 끊임없는 정교함을 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애플의 혁신 전략은 블루오션 전략으로 성공했고, 경쟁 없이 성장하는 시장을 창출했습니다. 본 자료는 애플 Apple의 경영혁신 및 사업 모델, 사업전략을 분석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II. 본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혁신 문화를 장려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술을 중시하는 전 연령층에 좋아하지만, 특히 젊고 트랜디한 소비자에게 초점을 맞춘 명확한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구통계학적, 심리적, 행동적 기준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하고 제품에 프리미엄 가치를 구매할 의사가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하고 고객과 감정적인 연결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를 위하여 에플은 강력한 제품 디자인 역량, 원활한 사용자 경험, 효과적인 광고 및 판촉 활동을 통해 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급망 관리(SCM) 프로세스가 탁월 합니다. 공급업체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엄격한 품질 관리 및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둔 매우 효율적인 SCM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어 Apple이 직접 생산하지는 않지만 고객에게 고품질 제품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Apple의 경영 성과 및 주가
(1) 경영 실적
Apple은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매출과 순이익 추이는 다음 그래프와 같습니다.

전체 매출의 절반은 이이폰이며, 그 다음으로는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순입니다. 각 제품군별 실적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각주 1) 제품 순매출에는 불특정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권한의 이연 가치 상각이 포함되며, 이는 각 제품의 판매 가격에 번들로 포함됩니다.
2)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순매출에는 AirPods, Apple TV, Apple Watch, Beats 제품, HomePod mini 및 액세서리 판매가 포함됩니다.
참고문헌
애플 홈페이지
Apple Annual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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