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보컴퓨터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개요
2. 위기
3. 극복
4. 사례
5. SWOT분석
6.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기업개요
<삼보컴퓨터의 비젼 및 경영이념>
1. 삼보컴퓨터의 비젼
▶ 삼보가 의미하는 세가지 보물은 사람, 기술, 서비스이다.
▶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이 삼보가 나아가는 길이다.
삼보의 정신은 ' 고객 중심의 사고' 입니다. TG삼보컴퓨터는 고객 중심의 사고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기업이란 보유하고 있는 모든 경영 소스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 할 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즉 소비자의 가치기준을 중심으로 생산자가 가능한 최대한의 노력을 통해 그 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이다.
'좀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급하자' TG삼보컴퓨터의 작은 소망 이다. 그 작은 소망이 모여져 세계인 모두 정보화의 혜택을 누리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데 보탬이 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2. 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 전 세계인이 정화혜책을 누리는 것이며, 그것은 바로 삼보의 디지털 드림이다.
TG삼보컴퓨터는 세계 곳곳의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적합한 시기에 가장 빠르게 제공하는 체제를 갖추어 나가, 컴퓨터의 새로운 글로벌 스탠다드를 창출하는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삼보컴퓨터의 벤처기업으로의 출발>
개인용 컴퓨터 (Personal Computer)라는 용어조차 생소했던 1980년 7월, 7명의 젊은이가 서울 청계천 조그만 사무실에 자본금 1천만원 규모의 벤처기업을 창업했습니다. 세계 주요 지역에 연간 400만대 이상의 컴퓨터를 생산, 공급하는 세계적인 컴퓨터기업 삼보컴퓨터의 시작은 이렇게 미약했습니다.
▶ 1980년대는 창립과 안정의 시기였습니다.
삼보컴퓨터는 1981년 국내 최초로 컴퓨터를 생산한 이후 캐나다 수출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였고 1983년 컴퓨터 전문 생산 공장 건설, 1984년 컴퓨터 전문 기술 연구소를 설립함으로써 성장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이어 1986년 일본의 Seiko Epson사, 미국 Computer Land사 등 해외 유수 업체와의 제휴로 대규모 OEM PC를 공급함으로써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하였습니다. 또한 1989년 PC 수출 1억불을 돌파하는 금자탑을 세웠으며 한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됨으로써 우량 기업의 발판을 다졌습니다.
▶ 1990년대는 안정과 미래를 향한 도약의 시기였습니다.
삼보컴퓨터는 1991년 1백만대 생산 규모의 컴퓨터 공장을 건설하고 1993년 국내 최초의 PDA 개발, 1994년 ISO 9002 인증 획득 등 생산 능력과 기술 개발 면에서 경쟁력을 배가하였습니다. .삼보컴퓨터는 1990년대 중반, 세계 주요 전략 거점에 지사 및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생산공장을 건설하는 한편 물류 및 서비스 센터를 갖추어나간 결과 구축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하여 세계적인 컴퓨터 회사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삼보컴퓨터 역사에 대해 잘 정리하셨네요
- ds5***
(2011.05.09 14:05:5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