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삼보컴퓨터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개요
2. 위기
3. 극복
4. 사례
5. SWOT분석
6. 참고자료
본문내용
1. 기업개요

<삼보컴퓨터의 비젼 및 경영이념>

1. 삼보컴퓨터의 비젼
▶ 삼보가 의미하는 세가지 보물은 사람, 기술, 서비스이다.
▶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이 삼보가 나아가는 길이다.
삼보의 정신은 ' 고객 중심의 사고' 입니다. TG삼보컴퓨터는 고객 중심의 사고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기업이란 보유하고 있는 모든 경영 소스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 할 때 성공할 수 있습니다. 즉 소비자의 가치기준을 중심으로 생산자가 가능한 최대한의 노력을 통해 그 가치를 끌어올리는 것이다.

'좀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보급하자' TG삼보컴퓨터의 작은 소망 이다. 그 작은 소망이 모여져 세계인 모두 정보화의 혜택을 누리고 보다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데 보탬이 되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2. 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 전 세계인이 정화혜책을 누리는 것이며, 그것은 바로 삼보의 디지털 드림이다.
TG삼보컴퓨터는 세계 곳곳의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고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적합한 시기에 가장 빠르게 제공하는 체제를 갖추어 나가, 컴퓨터의 새로운 글로벌 스탠다드를 창출하는 세계적인 초우량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다.



<삼보컴퓨터의 벤처기업으로의 출발>

개인용 컴퓨터 (Personal Computer)라는 용어조차 생소했던 1980년 7월, 7명의 젊은이가 서울 청계천 조그만 사무실에 자본금 1천만원 규모의 벤처기업을 창업했습니다. 세계 주요 지역에 연간 400만대 이상의 컴퓨터를 생산, 공급하는 세계적인 컴퓨터기업 삼보컴퓨터의 시작은 이렇게 미약했습니다.

▶ 1980년대는 창립과 안정의 시기였습니다.
삼보컴퓨터는 1981년 국내 최초로 컴퓨터를 생산한 이후 캐나다 수출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였고 1983년 컴퓨터 전문 생산 공장 건설, 1984년 컴퓨터 전문 기술 연구소를 설립함으로써 성장의 기반을 다졌습니다. 이어 1986년 일본의 Seiko Epson사, 미국 Computer Land사 등 해외 유수 업체와의 제휴로 대규모 OEM PC를 공급함으로써 해외 진출을 본격화 하였습니다. 또한 1989년 PC 수출 1억불을 돌파하는 금자탑을 세웠으며 한국 증권거래소에 상장됨으로써 우량 기업의 발판을 다졌습니다.

▶ 1990년대는 안정과 미래를 향한 도약의 시기였습니다.
삼보컴퓨터는 1991년 1백만대 생산 규모의 컴퓨터 공장을 건설하고 1993년 국내 최초의 PDA 개발, 1994년 ISO 9002 인증 획득 등 생산 능력과 기술 개발 면에서 경쟁력을 배가하였습니다. .삼보컴퓨터는 1990년대 중반, 세계 주요 전략 거점에 지사 및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생산공장을 건설하는 한편 물류 및 서비스 센터를 갖추어나간 결과 구축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하여 세계적인 컴퓨터 회사로 발돋움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삼보컴퓨터 역사에 대해 잘 정리하셨네요
  • ds5***
    (2011.05.09 14:05:56)
회원 추천자료
  • SCM사례,델컴퓨터,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삼보컴퓨터 최고재무책임자2008 미국 TG삼보컴퓨터 최고기술경영자2000 셀런연구소 소장3. 삼보 재무제표 현황1) 대차대조표자산부채자본2004876,324841,32035,0052005595,001888,886-293,8842006184,277248,618-64,3412007200,89279,162121,7312008239,881115,046124,8352009266,555147,854118,7022) 매출액매출액20042,181,2372005757,2202006385,0122007274,9772008366,3992009393,8123)영업이익영업이익2004-23,4102005-264,0182006-58,4472007-4,0922008-4,43920094,7232 삼보컴퓨터의 SCM전략

  • [국제경영] 델컴퓨터 해외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 DELL COMPUTER국제경영학 Ⅰ. 델(Dell) 컴퓨터 소개 1. 기업 선정 이유와 목적2. Dell 컴퓨터 소개와 현황(1) Dell 컴퓨터 소개(2) Dell 컴퓨터의 현황Ⅱ.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현황과 운영 전략1. 직접 판매방식 전략 2. Supply Commence3. 아웃소싱 전략 4. 일대일 마케팅 : 맞춤식 고객 서비스(Customization) 5. Dell Premier Pages :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 6. Dell Plus: 신뢰경영 7. 지속적인 고객조사 Ⅲ. SWOT 분석과 STP로 알아본 Dell 컴퓨터 1. SWOT

  • [국제경영] 델컴퓨터 해외시장진출전략
  • 국제경영학4조 DELL COMPUTER국제 경영학목차1. 델(Dell) 컴퓨터 소개 2.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 현황과 운영 전략 3. SWOT 분석과 STP로 알아본 Dell 컴퓨터 4 한국 시장과 델(Dell) 컴퓨터 5델 컴퓨터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개선 전략 모색 Ⅰ. 델(Dell) 컴퓨터 소개1 기업 선정 이유와 목적 2. Dell 컴퓨터 소개와 현황   (1) Dell 컴퓨터 소개 (2) Dell 컴퓨터의 현황 1. 기업 선정 이유와 목적   현재 세계의 경제는 인터넷의 보급과 IT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

  • [경영학] 현주 컴퓨터 사업실패 분석
  • 컴퓨터 연수원으로 지으려 했던 5500평 부지를 활용한 것으로 120여명을 수용할 수 있다. 그가 부품협력업체에 경영권을 넘기기로 했던 계약을 깨가며 ‘챙긴’ 돈은 40억원.15년 벤처인생의 대가로는 적다고 할 수 있지만 함께 고생했던 직원들 상당수가 회사를 떠나야 했던 아픔에 비하면 사정이 나은 편이다. 현 사장인 강웅철 사장에 대한 평가도 그리 좋지만은 않다. 중소 PC업체인 디오시스를 앞세워 모니터업체인 삼보정보통신을 인수한 강 사장은

  • [경영학 개론] 경영학 개론
  • 경영학개론 제 1 장 경영학이란 무엇인가?1. 경영의 개념2. 경영의 지도원리3. 경영학의 정의4. 경영학의 성격5. 경영학의 체계제 2 장 경영학의 발전1. 생산관리시대2. 인사 및 조직관리시대3. 마케팅관리시대4. 기획관리시대5. 전략경영시대제 3 장 경영학의 주요 문제들1. 대리인문제2. 조직문화3. 기업과 환경 제1장 경영학이란 무엇인가?1. 경영의 개념경영학은 글자그대로 경영에 관한 학문이다. 따라서 경영학의 이해를 위해서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