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애플사 기업분석과 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6 / 2019.12.24
- 1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애플 분석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Ⅱ. 본 론
1. 애플 개관
1) 기업 소개
2) 기업의 연혁
3) 애플의 장기적 목표와 비전
4) 기업 문화
5) 로고의 의미
6) CEO 소개
2. 애플이 속한 산업
1) 모바일 산업
(1) 모바일 산업의 변화
(2) 최근 모바일 산업 동향
(3) 스마트 모바일 시장 현황 및 전망
(4) 스마트 모바일 사업: 애플과 구글
2) 모바일 산업의 진화: 시간과 공간 그리고 자율성의 확장
(1) 미디어산업의 변화
(2) 미디어업계, 새로운 Big4
(3) 모바일 미디어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애플
3) 애플의 산업구조분석
3. 애플의 사업
1) PC 사업부
2) i-pod 사업부
3) 온라인 컨텐츠 사업부
4) 기타 사업부
5) 내부화 사업
(1) 수평적 통합
4. 애플의 제품
1) 애플 iPad
2) iPhone
3) 애플TV
4) 그 외 주력 제품
5. 애플 경쟁력
1) 기존경쟁력
2) 창조적 파괴
3) 모바일 광고
4) 컨텐츠와 단말의 결합
6. 경쟁사와 비교 분석 (MS & Google)
1) 매출액
2) 성장성 지표
3) 시장의 상대적 성장분석
7. 애플 직면한 도전
1) 애플의 도전
2) 애플이 나아갈 방향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정보통신분야에서 최근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이는 기업을 꼽으라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외 없이 애플을 선택할 것이다. 불과 몇 해 전까지만 해도 마이크로소프트라는 PC분야의 절대강자와 무선통신의 비약적 발전에 혜택을 입은 세계 각국의 이동통신회사, 그리고 이들에게 장비를 납품하는 노키아를 비롯한 몇몇 단말기 업체들이 꼽혔음을 감안하면, 이 회사의 성장을 매우 괄목할만한 것이다. 특히 이른바 IBM 호환기종인 PC와의 경쟁에서 뒤쳐지면서 개인용 컴퓨터 시장에서 고립되다시피 하면서, 우수한 기술력에도 불구하고 향후 생존전망이 불투명하다고 평가 던 애플의 경우, 최근 오히려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 추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출시 이후 어지럽던 시장을 단숨에 평정해 버리다시피 한 아이팟과 후발주자임에도 세계 이동전화 단말기 시장에 큰 충격파를 던지고 있는 아이폰은 애플 기업 가치를 더 높여주고 있음은 물론, 이 회사를 더 이상 컴퓨터 업계의 ‘고독한 천재’로만 바라볼 수 없게 만들기에 충분한 것들이다. 이를 반영이라도 하듯이 최근 애플의 사업실적을 뛰어났고, 향후 전망도 매우 긍정적이다.
스마트폰 열풍은 아이폰이 4개월 만에 50만대를 돌파하여 세계적으로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불어왔다.이런 폭발적인 반응은 그 동안 자체 망과 솔루션을 통해서 폐쇄적인 형태로 콘텐츠를 제한하며 소비자들의 요구보다 사업자들의 입맛에 따라 재단해오던 폐쇄적인 시장에서 진부한 경쟁에만 열을올리던 국내 이동통신 사업자들의 관행을 깨드리는 데서 시작됐다. 그동안 국내 통신업체의 cash-cow 역할을 해 온 통화료 중심의 수익 구조에서 스마트폰을 도입함으로써 불가피하게 전이될 데이터 이용료 중심의 수익 구조로의 변화는 국내 통신 업체들의 상당한 부담으로 작용되어 IT강국이라는 이미지에 걸맞지 않게 국내에 스마트폰 도입이 지지부진하였다.
자료평가
- 내용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 dldmswls4***
(2016.05.26 20:18:39)
- 비싸긴 하지만 내용은 풍부하네요
- ds5***
(2011.10.26 15:21:0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