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STP전략 비교분석및 스타벅스,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발표대본포함)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디야커피 vs 스타벅스 마케팅전략과 STP전략 비교분석및 스타벅스,이디야 새로운전략 제안 (발표대본포함) PPT레포트입니다.
- 목차
-
스타벅스 vs 이디야커피 기업 비교
STP 전략 비교분석
현재까지의 마케팅전략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 이디야 마케팅전략
소비자 인식 조사
새로운전략 제안
- 본문내용
-
다음으로 이디야 마케팅입니다. 이디야를 생각하면 합리적인 가격이 제일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타 카페보다 30~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이유 중 하나는 작은 매장입니다.
이디야는 임대료가 비교적 저렴한 서브 스트리트에 매장이 많이 위치해 있고, 적은 인테리어 비용을 들여 비용 절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 이디야를 입점시킬 때 확실하게 성공하지 못할 것 같은 위치에는 입점을 시키지 않는 전략을 취한 결과 폐점률이 1% 미만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로 이디야는 문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행사로는 이디야 락 페스티벌이 있습니다. 이외에 리딩 캠페인, 영화제 후원, 공연 후원, 영화 제작투자 등 여러 문화 캠페인을 지원하여 합리적인 가격의 질 좋은 커피를 제공하는 이미지 뿐 아니라 착한 기업의 이미지도 함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 참고문헌
-
논문
지각된 혼잡이 서비스 품질과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장준호 : 광운대학교 기술경영학과 2014.2)
브랜드개성과 자아이미지의 일치성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 스타벅스, 카페베네 브랜드를 중심으로 (김나라 2011)
「커피전문점 방문객의 관여도와 위험지각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장습붕 : 계명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2014.8)
신문
CEO스코어데일리 (2014.7.28)
한국경제 (2014.10.03)
CEO스코어데일리 (2014.10.04)
비즈니스포스트 : 스타벅스와 이디야, 커피 1위 전략 전혀 달라 (2014.10.31)
기타자료
http://blog.naver.com/rossem1021/220127238818 Tinee’s 외식경영블로그본아이에프㈜ 교육팀장, 외식분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및 프랜차이즈 전문가로 활동중
한국시장에서의 스타벅스 성공전략, 김경조 김판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