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9.2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목차
1. 개요

2. 기업선정배경

3.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①스타벅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②까페베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SWOT분석
①스타벅스
⑴강점 (Strength)
⑵약점(Weakness)
②까페베네
(1)강점 (Strength)
⑵약점(Weakness)
①스타벅스
⑴ 기회(Opportunity)
⑵ 위협(Threat)
②까페베네
⑴ 기회(Opportunity)
⑵ 위협(Threat)


4.커피 시장환경분석
국내 커피 시장분석


①스타벅스
②까페베네

5.STP 전략 비교분석
①스타벅스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②까페베네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6.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①스타벅스
②까페베네
본문내용
까페베네가 고도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서 부정적인 점이 많이 대두되었고 이것을 고쳐나가는게 까페베네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까페베네가 고도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서 각 매장의 격차가 심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지역에 따라 다른 매장 분위기에 고객은 부정적 불일치를 느끼고 그 불일치가 해소되지 않아 불만을 느끼게 된다. 까페베네는 현재, 인지도 부분을 중점으로 두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문제점을 해결하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디야커피 vs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서비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전략개점비용을 줄이고 고객수의 확보에 용이함.상권 분석비용등 부수적비용 절감.생활 공간 및 동선에 노출되는 입점으로 프로모션 비용 절감 및 높은 효율화03 comparison카페베네를 중심으로Similarity-큰 문화공간제공(-단순한 커피를위한공간이아니라 집,직장이아닌 제3의공간으로 발돋움)-고가마케팅-다양한 사회공헌활동(대학생 참여, 봉사, 그린 마케팅)-다양한 프로모션(계절별 새로운 음료)-기프트 카드(충전식)Difference카페베네스타벅

  • [경영전략] 국내시장에서의 해외의 글로벌기업과 국내기업의 경쟁사례 분석
  • 분석이다. 이러한 판도 하에 커피 시장은 당분간 시장의 확대가 그만큼의 새로운 수요를 불러일으키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3. 전략 분석1) SWOT 분석■ 스타벅스의 SWOT 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 커피의 재발견, 기업문화- 브랜드 이미지, 오감마케팅- 커피의 퀼리티. 사원교육 시스켐- 본사의 든든한 지원과도한 미국풍, 일회용품 사용상점의 수 급격한 증가, 비싼 가격, 비용기회(Opportunity)위협(Threat)- 고급커피시장의 확

  • 파리바게트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새로운 전략제안
  • 및 제품 다양화라는 세 가지 원칙하에 제품을 개발하고, 꾸준한 해외 선진 기술을 도입하여 타 업체와의 차별화에 성공함으로써 현재의 브랜드 파워 1위의 자리를 3년 연속 고수하고 있는 것이다. 4. 파리바게트 현재 마케팅전략 분석(1) 가맹점 관리전략파리바게트는 철저한 소비자 조사와 적극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앞세워 가맹점이 빠르게 안정권에 진입할 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한다. 최근 파리바게트는 지속적인 가맹점 가족화 전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카페베네 가맹본부 이해하기a) 회사연혁b) 기본메뉴c) 카페베네 가맹점 현황d) 프랜차이즈 시스템e) 카페베네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g) 카페베네 사회공헌 활동ⅱ.카페베네 가맹점 방문하기a) 카페네네 ‘창동역점’ 소개b) 메뉴구성 및 가격 c) 사장님과의 대화d) 내부, 외부 사진e) 방문후기ⅲ.카페베네의 경쟁사와 비교a) 스타벅스 소개b)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비교-운영방식 -서비스 측면-선호도 -재무 분석c) 카페베네의 경쟁우위 전략-

  • [마케팅]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경쟁기업 분석
  • 경 쟁 기 업 분 석< 스타벅스 VS 까페베네 >목 차서론1. 커피-정의2. 우리나라의 커피시장 -규모-현황-기업선정이유본론1. 스타벅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한국vs중국)- 상품기획- 4p전략2. 까페베네- 기업소개- 기업분석- swot분석- 디자인- 마케팅- 상품기획- 4p전략3. 스타벅스 vs 까페베네소비자 인식 : 설문조사 및 인터뷰결론참고문헌서론1. 커피- 정의커피나무의 열매를 볶아서 간 가루로 카페인을 함유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