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커피빈 앤드 티리프`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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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ecutive Summary


Ⅰ. 서론

1.1 기업선정이유 및 내용 개요


Ⅱ. 본론

2.1 기업소개
가. The Coffee bean &Tea leaf

2.2 산업 분석
가. 환경 분석
나. 내부 환경 분석
다. 외부 환경 분석

2.3 현재 마케팅 전략
가. 4P’s Mix Strategy
나. STP Strategy
다. SWOT 분석


Ⅲ. 결론

3.1 향후 마케팅 전략 방향
가. 4P’s Mix Strategy
나. STP Strategy
다. SWOT 분석
라. 그 외 마케팅 전략

3.2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 아이스 블렌디드(Ice Blended): 얼음 없이 특허 받은 아이스용 가루
스타벅스에 프라푸치노가 있다면 커피 빈에는 ‘아이스 블렌디드(Ice Blended)’가 있다. ‘아이스 블렌디드’라는 제품은 스타벅스보다도 먼저 커피 빈에서 나온 여름용 음료로 이에 대하여는 지적 재산권까지 가지고 있다. 특이한 점은 이 음료는 커피에 얼음을 넣거나 얼음을 갈아서 시원하게 만드는 게 아니라 아이스용 가루를 따로 개발해 특허까지 얻어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때문에 얼음 없이 수 시간 동안 차갑고 부드러운 맛이 달콤하게 유지되는 차별화 된 특징이 있다.

- 커피 외의 다양한 허브 티
커피 빈&티 리프의 또 다른 인기요인은 다른 커피 전문점과는 달리 다양한 허브(herb) 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커피 전문점에서 녹차, 홍차 정도만 맛 볼 수 있었다면, 이곳에서는 이 외에도 얼 그레이, 포모사 우롱, 트로피칼 패션, 차이, 모로칸 민트 등 18종 이상의 다양한 차 종류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커피보다 차를 즐기는 사람들도 얼마든지 함께 갈 수 있는 커피 전문점인 것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주문하기 전 차의 향을 미리 맡아 볼 수 있도록 해 주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차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 회사의 CI 와 LOGO를 보면 커피 빈 모습은 물론 찻잎 그림도 있어 이 매장에서 차도 마실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2) 웰빙 콘셉트의 무 지방, 무가당 제품
커피 빈 앤 티 리프는 커피는 물론 베이글, 쿠키, 샌드위치, 케이크 등 모든 베이커리를 만드는 데 팻 프리(fat-free)의 고급원료만을 사용한다. 크림이 듬뿍 들어간 커피를 마시면서도 날씬함을 유지하길 바라는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전략이다. 커피 빈의 아이스 블렌디드 제품에는 저지방 우유가 사용될 뿐 아니라 모든 음료가 무 지방, 무설탕 파우더로도 제조될 수 있기 때문에 몸매를 생각하면서 맛있는 것을 먹고 싶어 하는 여성 고객과 연예인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3) 매장의 여유와 낭만의 공간화.
커피 빈은 예전부터 존재하고 있던 실내 커피숍뿐만이 아닌, 넓은 테라스를 사용한 실외로 통하는 공간을 만들어 경험하지 못했던 여유로운 커피 문화를 제공하여 한국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결과, 큰 만족을 가져다주었다. 테라스는 나무로 만들어 진 듯 하는 모양의 넓은 탁자와 테이블, 의자를 배치하고 전체적으로는 내부와 마찬가지로 자연친화적 분위기의 인테리어에 서양적인 요소를 가미해 고객에게 편안함과 새로운 경험적 요소를 동시에 선사한다. 또한, 커피 빈의 매장은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보일 정도로 넓으며 보통 2층의 매장을 기본으로 하며, 금연석과 흡연석의 구분을 철저히 구분하여 모두에게 시원하고
참고문헌
참고문헌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VS 커피 빈 다이아몬드 모델 분석 리포트
[주식투자] 커피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리포트

정기간행물.
『한국경제』, 2009년 5월 5일자.
『시사저널』, 2009년 11월 18일자.
『매일경제』, 2010년 8월 29일자.
『조선일보』, 2010년 10월 23일자.

인터넷 자료.
http://www.coffeebeankorea.com
www.coffeebean.com
www.emar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이투데이 경제 뉴스 사이트 http://www.etoday.co.kr/
조선닷컴 블로그 http://blog.chosun.com/main.screen

그림:
『스타벅스 보다 매장 많은 커피전문점은…』,한국경제, 2009. 5월 5일자 참조.
『식어가는 스타벅스·커피빈 뜨거워진 국내 커피 브랜드 공세 』,시사저널, 2009. 11월 18일자 참조
『[Why] 서울에서 커피전문점 열어 대박 날 곳 남았을까? 』,조선일보, 2010. 10월 23일자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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