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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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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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본론
PART 1
1. 스타벅스 코리아
2. 홈페이지의 주요 내용
3. 웹사이트의 문제점
4. 경쟁사 사이트 비교
5. 문제점에 대한 개선 / 보안
PART 2
1.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쟁전략
2. 산업분석(외부 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SWOT분석
5. 스타벅스 BCG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1.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쟁전략
스타벅스 STP 분석
☆ 시장세분화 하기
1999년 스타벅스는 에스코 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이화여대 앞에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을 오픈하였다. 2000년에는 대학로, 명동, 압구정, 강남 등지에 10개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2001년에는 지방 대도시를 포함해 약 20개의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2005년까지 점포수를 1백5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렇게 스타벅스는 한국시장내에서 매우 빠르게 세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 새롭게 개점하는 스토어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특정 소비자층을 밝혀내는 시장 세분화가 필수적이다. 스타벅스가 시장 세분화를 하는 핵심적인 기준 중의 하나는 연령층에 따른 분류로 다음의 5가지로 나누어질 수 있다.
☞ 10~19세 : 청소년들은 일반적으로 커피보다 탄산 음료를 좋아한다. 그리고 약속 장소로도 커피숍보다는 패스트푸드를 자주 이용한다. 중,고등학생이 되면 잠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커피를 자주 마시기는 하지만 , 커피숍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판기, 캔커피, 혹은 직접 끓여 마신다.
☞ 20~29세 : 20대는 모든 소비문화를 주도해 나가는 연령층이나 친구들과의 약속이 가장 많은 시기이며, 따라서 가장 빈번하게 커피숍을 이용하는
- 참고문헌
- 스타벅스 코리아의 SWOT분석을 비롯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현재 개선해야 할점과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2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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