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론

PART 1
1. 스타벅스 코리아

2. 홈페이지의 주요 내용

3. 웹사이트의 문제점

4. 경쟁사 사이트 비교

5. 문제점에 대한 개선 / 보안


PART 2
1.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쟁전략

2. 산업분석(외부 환경분석)

3. 내부환경분석

4. SWOT분석

5. 스타벅스 BCG 분석


결론
본문내용
1. 스타벅스 코리아의 경쟁전략
스타벅스 STP 분석
☆ 시장세분화 하기
1999년 스타벅스는 에스코 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이화여대 앞에 스타벅스 코리아 1호점을 오픈하였다. 2000년에는 대학로, 명동, 압구정, 강남 등지에 10개 스토어를 오픈했으며 2001년에는 지방 대도시를 포함해 약 20개의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2005년까지 점포수를 1백5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렇게 스타벅스는 한국시장내에서 매우 빠르게 세력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데 새롭게 개점하는 스토어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특정 소비자층을 밝혀내는 시장 세분화가 필수적이다. 스타벅스가 시장 세분화를 하는 핵심적인 기준 중의 하나는 연령층에 따른 분류로 다음의 5가지로 나누어질 수 있다.
☞ 10~19세 : 청소년들은 일반적으로 커피보다 탄산 음료를 좋아한다. 그리고 약속 장소로도 커피숍보다는 패스트푸드를 자주 이용한다. 중,고등학생이 되면 잠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커피를 자주 마시기는 하지만 , 커피숍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판기, 캔커피, 혹은 직접 끓여 마신다.
☞ 20~29세 : 20대는 모든 소비문화를 주도해 나가는 연령층이나 친구들과의 약속이 가장 많은 시기이며, 따라서 가장 빈번하게 커피숍을 이용하는
참고문헌
스타벅스 코리아의 SWOT분석을 비롯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현재 개선해야 할점과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2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보고서 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인기비결분석/ 스타벅스 SWOT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스타벅스의 한계점과 마케팅아이디어 제시
  • 스타벅스인기비결 마케팅사례한계점 마케팅아이디어제시1. 스타벅스 기업소개(1) 스타벅스 소개(2) 스타벅스코리아 소개(3) 경영철학 2. 스타벅스의 인기비결3.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연구(1) 촉각마케팅(2) 전략적제휴 전략(3) 고객맞춤 마케팅(4) 감성마케팅(5) 헝거마케팅(6) 광고와 홍보마케팅(7) 마케팅믹스 5P전략- Product - Price- Place- Promotion- People5. 스타벅스 한계점과 마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분석 PPT
  • 스타벅스 커피 매스터(Coffe Master) 프로그램 도입2010 미국 지역 매장 내 무제한 Wi-Fi 서비스 및 스타벅스 디지털 네트워크 제공 등 디지털 서비스 확대헝가리, 엘살바도르 진출(총 매장수 16,858)4) 스타벅스코리아1997년 스타벅스 인터내셔날과 ㈜신세계가 라이선스 체결 에스코코리아㈜로 진출2000년 12월 공동투자로 사명을 ㈜스타벅스 코리아로 변경 합작법인 출자 4) 스타벅스코리아←99년 이대 앞 1호점으로 시작↑ 439호점 제주공항점2. 마케팅전략

  • 스타벅스코리아 한국시장 성공비결과 SWOT분석 / 스타벅스 한국시장전략 분석 / 스타벅스코리아 한국시장 점유율 확대위한 전략제언
  • 스타벅스코리아 한국시장 성공비결과 SWOT분석 / 스타벅스 한국시장전략 분석 / 스타벅스코리아 한국시장 점유율 확대위한 전략제언INDEX1. 스타벅스 기업소개2.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성공비결3. 스타벅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4. 스타벅스 기업 가치사슬분석5. 스타벅스 한국시장전략 분석(1) 브랜드전략 분석(2) 차별화 전략(3) MD상품 판매전략(4) 표준화전략(5) 매장입지선정 전략(6) 홍보전략(7) 마케팅전략6. 스타벅스

  • [마케팅] 스타벅스코리아 마케팅전략
  • ㈜ 스타벅스 코리아2004년도마케팅 전략목차1. 도입2. 환경분석3. STP4. 전략수립5. 결론1. 도입1. 도입2. 환경분석3. STP4. 전략수립5. 결론선정 이유왜 스타벅스인가?기업 소개스타벅스는?2. 환경분석원두 커피 전문점 산업1) 산업환경 분석1) 산업의 정의산업의 정의 - 원두 커피 전문점 산업1. 도입2. 환경분석3. STP4. 전략수립5. 결론2) 경제 및 산업 내 환경경제 환경 - 경기 불황으로 소비재 산업 침체산업 내 환경- 원두 커피 산업의 급

  • 경제경영 스타벅스 기업 분석
  • 목 차Ⅰ 서론시작하면서스타벅스 기업 소개Ⅱ 본론1. 파노플리 효과와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2. 시장 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2) 커피산업 분석3) 커피전문점 시장분석4) 국내 시장 분석3.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 전략1) STP분석2) 스타벅스의 4P+1P=5P 전략 3) SWOT분석4. 호주시장에서의 실패 : 브랜드맹신 & 현지화전략 실패1) 호주시장에서의 실패2) 호주시장에서의 실패원인3) 한국시장과의 비교5. 스타벅스의 위기1) 미국內에서도 흔들리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