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대의 식품회사 아지토모토(Ajinomoto)의 패키지 디자인(Packag Design)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 최대의 식품회사 아지토모토(Ajinomoto)의 패키지 디자인(Packag Design) 전략
목차
아지노모토사
아지노모토의 공장들
전략적 디자인 경영
디자인우선주의
디자인 우선주의 전략
소비자 인지도
아지노모토 제품구조
아지노모토 주요제품
아지노모토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
시각적 표현
적합한 패키지의 의미
Packag Design이란
Package 구성
Packaging Criteria
아지노모토의 컬러 선택 절차
아지노모토의 `빨강`
아지노모토의 식품패키지 수명주기
돈 시리즈 패키지
아지노모토 쌀기름 패키지
혼다시 패키지
두부소스 패키지


본문내용
일본에서 가장 큰 식품회사 중 하나로서 양념, 식용유, 가공식품, 음료수 및 유제품을 생산한다.
세계적인 아미노산 기술을 바탕으로 이 회사는 의약품, 아미노산, 특수화학물의 개발과 제조에도 진출하고 있다.
아지노모토는 이미 오래 전부터 세계적인 기업이며 오늘날 약 20여 개국에서 마케팅 및 제조활동을 하고 있다.
전 세계의 식문화 향상을 목표로 아지노모토는 모든 사람들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시키는 제품을 개발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우리는 이미지가 구매결정에 영향을 주는 시각적인 사회에 살고 있다. 찰나 간에 소비자의 주목을 끌어야만 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어필하는 것에 아낌이 없어야 한다. 성공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목표시장이 판매하는 제품이 무엇인지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에 대해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 제품엔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다거나 최고급 수입 원료로 만들어졌다거나 사람에게 필요한 모든 필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충분치 않다.
당연히 맛도 좋을 것이다. 음식을 팔 때 제품설명을 언어에만 의존할 수 없다. 소비자들은 먼저 시각으로 보고, 질문은 나중에 한다. 또한 소비자들은 대개 바쁘기 때문에 선택을 하도록 설명하는 것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적절한 패키지를 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은 소비자가 통로를 지나가면서 시선을 주도록 하는 데에 있다. 우리는 제품을 일정한 각에서 보기 때문에 디자이너들은 캐치프레이즈를 일정한 각에 두게 된다. 글자는 보통 시력으로 최소한 5미터 밖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한다. 소비자가 다가와서 관련된 제품을 둘러볼 때 제품이 눈에 확 띄도록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컬러와 제품정보가 중요한 것이다. 컬러는 소비자의 감각에 호소할 수 있어야 하고 담고 있는 내용물을 보완해줄 수 있어야 한다.

참고문헌
패키지디자인의 시즐 표현에 관한 연구
권영수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패키지디자인의 pop art적 요소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오용균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패키지디자인 기초과정의 효과적인 조형학습에 관한 연구
신성철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패키지디자인 구성요소별 효과측정에 관한 연구
한승문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패키지디자인의 연구조사 방법에 관한 고찰
문수근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패키지디자인에 나타난 B.I 차별화 전략연구
정운성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패키지디자인에서의 타이포그라피 효과 연구
선정근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패키지디자인의 상품화 전략에 관한 연구
장욱선 저|한국패키지디자인학회 발행
(아지노모토의) 21세기를 향한 다각화 전략
고이케 히로시 저|정보여행 발행
아지노모토의 신문광고와 미각의 근대화 : 한일근대미각의 대중화
안영희 저|檀國大學校 日本硏究所 발행
아지노모토「WE-21」計劃
小池弘 저|엘.지.애드 발행
맛의 제국, 광고, 식민지적 유산
정근식 저|문학과지성사 발행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대박 희귀하다고 칭찬 ㅎㅎㅎ
  • news***
    (2012.10.05 00:37:1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사례 분석
  • 디자인 경영 : 디자인의 미래 가치를 내다보고 디자인 연구소 및 해외 기술 계약 등을 통해 best-quality with good design 이라는 모토아래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다. 회사의 설립과 동시에 다각적인 투자 및 다양한 해외 브랜드와의 계약을 통해 기술 이전과 해외 디자인 연구소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많을 투자를 하고 있다.- 인재경영 매일신문 http://www.imaeil.com/subnews/subnewsview.php?newsid=51402&yy=2011: 기업을 움직이는 것은 사람이라는 생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일본 반도체업계의 투자 위축기(시장전망 불투명/미일 반도체 분쟁 등에 기인)에 공격적인 투자확대전략을 구사하여 세계 반도체 시장 내에서 현재 우리의 위상을 확보할 수 있었다.셋째, 최고급 기술인력의 집중 투입이 있었기 때문이다. 유능한 국내 및 해외 한국계 전문기술인력을 최대한 활용하였으며, 특히 국내가용 이공계 고급두뇌의 절대수가 적은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소속그룹별로 대량으로 확보하여 반도체 분야에 집중 투입했다.넷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Package Program : 클럽메드는 손님이 항공료와 숙박비를 포함한 일정액을 미리내면 그는 휴양 촌에 있는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가 주관하는 각종 스포츠교실, 오락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클럽메드를 찾는 고객들은 일정의 패키지요금을 지불함으로서, 그것을 통하여 클럽메드의 구성원이 되어 행사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운동을 배우기도 하며 휴가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클럽메드가 제공하는 것이다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Package Program : 클럽메드는 손님이 항공료와 숙박비를 포함한 일정액을 미리내면 그는 휴양 촌에 있는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가 주관하는 각종 스포츠교실, 오락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다시 말하자면 클럽메드를 찾는 고객들은 일정의 패키지요금을 지불함으로서, 그것을 통하여 클럽메드의 구성원이 되어 행사에 직접 참여하기도 하고, 여러 가지 운동을 배우기도 하며 휴가를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클럽메드가 제공하는 것이다

  • [마케팅](주)태평양 헤라(HERA)에 대한 디자인과 마케팅에 대한 분석
  • 디자인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마케팅이 중요한데, 3년 주기의 renewal이 강한 컨셉적 이미지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굳이 그걸 변형시켜 지금의 Identity를 약화시키기보다는 고유한 shape에 대한 포지셔닝을 확고히 하면서 밑으로 sub-identity를 부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벤트적인 디자인을 하여 단기간 생산하고 단종시키는 것이다. 오래된 유일품의 가치가 높아지는 것처럼 간직함으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case design을 하는 것도 한 방법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