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이론] 역대 대통령의 리더십 분석 - 박정희와 김영삼 전 대통령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역대 대통령들의 리더십
2. 역대 대통령의 리더십 비교
Ⅲ.결론
■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현대사회의 조직들은 리더십에 의하여 많은 영향을 받는다.
국가는 거대한 조직중의 하나이다. 그리고 국가라는 조직을 대표하는 리더는 바로 대통령이다.
국가는 리더인 대통령에 의해 정치뿐만 아니라 사회․경제․문화․국제적 위상 등 모든 면에서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2)이승만 대통령의 리더십
신생독립국가의 수반으로서 현대 한국 지도자의 리더십의 원형
건국 과정에서 남한 단독 정부 수립을 추진해서 분단시대를 주도
미․소의 냉전을 예견한 현실주의자로서 미국의 힘을 이용해 남쪽에서 만이라도 반공 정부를 수립해서 지금의 한국이 있게 함.
아집과 독선이 강한 독재자
3-1) 박정희 대통령의 리더십
경제성장을 이룬 카리스마의 대통령 VS. 민주화를 억압하고 자유를 빼앗아간 독재자
치밀하고 계획적이며 열심히 배우는 현실주의적 지도자
대통령의 리더십은 시대적 상황과 지도자 개인의 상호작용의 결과에 달려 있다. 당시의 시대적 요청은 가난 탈피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