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 NC SOFT(엔씨소프트)의 중국진출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가 .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나 . NC SOFT 의 선정 동기
다 . NC SOFT 소개
Ⅱ. 본 론
가 .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나 . 중국 인터넷 포탈 업체와의 합작
다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SWOT)
라 . NC SOFT 의 마케팅 전략 (4P)
Ⅲ. 결 론
NC SOFT 의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정의
온라인 게임이란 게임의 구성 요소 중 최소 하나이상의 컴포턴트가 인터넷과 연결되어 진행되는 게임을 의미한다. 온라인 게임은 무료와 유료의 형태로 나눠지며 유료의 형태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나 중화권에서는 주로 선불 카드제를 이루고 있다.
♦특성
가. 다중 사용자 게임 : 온라인 게임은 혼자서 즐기는 게임이 아니 수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플레이를 즐기는 게임이다.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과 대결하기 때문에 어느게임보다 경쟁적인 요소와 사회성이 요구되는 게임이다.
나. 게임 라이프사이클이 크다 : 게이머들의 게임의 세상을 만들어 가며 변화는 상황에 대한 불확실성과 발전해 가는 환경에 의해 게이머들을 붙잡아 놓는 시간이 길어진다.
다. 초기비용 접근 저렴 : 제작 회사들은 무료사용기간을 두어 사용자의 접속을 유도하여 고객의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고객의 게임 접근이 유리하며 장기적인 관계형성이 가능하다.
라. 지속적 수익 모델 : 일회성 제품판매가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어 사용자 기반이 확보된다면 고정적인 매출창출이 가능하다.
마. 불법복제의 문제가 없다 : 온라인 게임은 구매가 아닌 접속의 형태로 이루어져 불법복제가 방지된다.
- 참고문헌
-
• NC SOFT의 소개(홍보자료)
• NC SOFT IR REPORT
• 매경이코노미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 정보통신부
• 한국신용평가정보 코스닥상장기업분석
• 한국게임산업개발원
• NC SOFT홈페이지 (www.ncsoft.co.kr)
• 리니지홈페이지(www.lineage.co.kr)
• 안티리니지홈페이지(anti-lineage.wo.to)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www.software.or.kr)
• 게임조선홈페이지(game.chosun.com)
• 게임스팟닷컴(gamespot.zdnet.co.kr)
• 해커스뉴스(www.hackersnews.org)
• 제주일보(www.chejunews.co.kr)
• 한국일보(www.hankooki.com)
• 엠파스뉴스(news.empas.com)
• 동아닷컴(www.donga.com)
• 중국 온라인게임시장 조사보고서(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 2002.11.28,이단형)
• 중국 소프트웨어시장 조사보고서( “ .2002.12,이단형)
• 세계의 공장 중국 (book & book, 2003.06.20.박정동,김경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