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

2. NC SOFT의 선정 동기


Ⅱ. 본론

1. NC SOFT 소개
1-1) NC SOFT 란?
1-2) NC SOFT의 핵심역량

2. NC SOFT 중국 진출
2-1) 중국 환경 분석
2-2) 환경 분석에 따른 시장 세분화

3. NC SOFT 마케팅 전략
3-1) SWOT 분석
3-2) 4P - 제품, 가격, 유통, 촉진

4. 중국 시장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

5. 실폐 사례

Ⅲ. 결론

1. 향후 마케팅 과제

2. 향후 전략
본문내용
Ⅰ. 서 론

게임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우리나라는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게임 이용인구의 증가 가속화는 아케이드 게임 ․ 콘솔 게임 등이 이끌어 오고 있던 게임산업의 주도권을 네트워크 게임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가져오는 결과를 낳았다.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온라인 게임 산업의 기술력을 향상 시켜 세계 최고라고 할 만큼 경쟁력 가지게 된 원동력이 되었다. 급속하게 성장한 게임 산업은 차세대 산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무한 경쟁시대 그리고 정보화 사회로 변화하는 국제 시장에서 한국 경제를 이끌어 갈 선두 산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국내 게임 시장의 빠른 성장으로 인해 국내 경쟁이 심화되고 온라인 게임시장에 진출한 업체의 전체 출시 온라인 게임 중 10% 미만의 게임만이 겨우 손익분기를 넘겼다. 이처럼 온라인 게임 업체의 채산성이 저하는 국내 게임업체들의 세계 시장 진출이라는 새로운 활로를 모색으로 이어졌다. 그로 인해 세계 시장에서의 한국 게임산업의 진출은 더욱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2004년 3억 8,800만 달러(4652억원)에서 2005년 5억 6,700만 달러(5761로 증가하였다. 그리고 2006년 현재 높은 시장 점유율 차지하면서 전년도보다 더 많은 수출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세계시장에서 급속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우리나라의 게임 산업은 주목해야할 부분이다.

이러한 고도의 성장을 하고 있는 게임산업 중 ‘리니지’라는 게임을 통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 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 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 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특성을 파악하고, NC SOFT를 선정하게 된 구체적인 동기에 대해 언급할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 문헌 ◈

*『한국 인터넷 통계집』, 2004
* 위정현 저, 『온라인 게임 비즈니스 전략』, 제우미디어, 2006
* 김용준, 백은영 역, 『중국 마케팅』, 박영사, 2004
* 장세진 저,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사례집2』, 박영사, 2004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조사 보고서』, 2002
* 이호길 저, 『세계가 나의 시장이다』, 책든사자, 2005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2003), 『2003년도 디지털 컨텐츠 해외시장조사 보고서 게임편』.
* 홍인기 저, 『중국의 IT산업 주요 IT 상장 기업』, 박영각 ,2004
*『국내 라이센스 담당자들이 밝힌 중국 진출 시 고려사항』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중국소프트웨어시장 조사 보고서, 2002』
*『스카이벤처』
*『중국게임업체들 “한국을 내쳐라” - 조선일보』
* 고정민 저『수출로 활로를 모색 중인 문화콘텐츠 산업』삼성 SERI 보고서 2006


◈ 참고 사이트 ◈

리니지 홈페이지 http://www.lineage.co.kr/
한국 소프트 웨어 진흥원 http://www.software.or.kr/kipahome/kipaweb/index.html
삼성 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시장특성4․․․․․․․․․․․․NC소프트의 현황4.1․․․․․․․․․․․․회사 현황4.2․․․․․․․․․․․․게임산업 분야4.3․․․․․․․․․․․․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

  • [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글로벌 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립, 전개 및 평가
  • NC SOFT 소개1997년 창립 이후 엔씨소프트는 리니지라는 게임을 가지고 시장에 등장하여 온라인게임 시장을 개척하고 본격적인 온라인게임 대중화 시대를 주도하였다. 국내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하여 엔씨소프트는 자신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유럽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하여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 98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동시 접속자 수 30만 명 이상을 기록하고 있는 리니지는 단일 게임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본론 2 - 해외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

  • [국제경영]넥슨의 해외진출 성공요인 분석
  • 시장성장율이 높은 면서도 현지에서의 경쟁력이 있는 대만, 중국, 동남아시아가 있는데 이런 나라에 진출해서 시장을 넓혀야 한다. 어떤나라들에 진출했는가? 위에서 대략적으로 설명했지만 어떤 나라들에 언제 진입을 했으며 진입할 당시의 그나라의 시장상황은 어떠했고, 어떤회사와 같이들어갔으며 지금의 상황은 어떠한가를 살펴보고 진입이 성공적이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미국 1997년 8월 설립출처 NC소프트 IR자료 진입시 시장

  • [국제마케팅] 블리자드의 한국시장 마케팅 성공 전략(엔씨소프트 비교 중심으로)
  • 전략(1) Segmentation(게임시장 세분화)(2) Targeting(표적시장 선정)(3) Positioning(자리매김)Ⅳ. 마케팅전략 & SWOT분석1. 4Ps에 따른 마케팅 전략(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장소(Place)(4) 촉진(Promotion)2. SWOT 분석V. 경쟁사 비교1. NC소프트 소개2. NC소프트 연혁3.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소개4. 엔씨소프트 마케팅 전략5. 블리자드와 엔씨소프트 게임의 인기비결Ⅵ.결론Ⅶ.참고자료I. 기업 선정동기1. e-Sports 탄생의 시초∙ 한국은 1996년부터 인터넷 카페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