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NC소프트
1. 회사소개
2. NC소프트의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
3. NC소프트의 Business model
4. NC소프트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
5. NC소프트의 사업분야
6. NC소프트의 전략

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
1. 해외지출배경
1) 대만진출
2) 미국진출
3) 일본진출
4) 중국진출

경쟁사
1. 넥슨
2. 블리자드

결론
NC소프트가 갖추어야 할 역량


본문내용
-Opportunity
① 고속 성장을 지속하는 게임 산업
2000년에는 PC방의 급속한 증가로 인해 작년 대비 600% 이상 증가한 1200억 원 이 상에 이르렀다.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의 경우 99년 45억 달러에서 2001년 102억 달 러로 126% 증가할 것으로 예상, 인터넷 접속환경이 급속도로 개선되면서 인터넷 컨텐 츠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② 편중화 현상
99년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매출액 중 80%를 넥슨과 NC소프트 두 업체가 차지하 는 등 완전히 수익구조가 편중화되어 가고 있어 리니지의 롱런 가능성이 더욱 커졌다.
③ 지속적인 게임 개발
최근 게임소프트웨어 제작에 있어서 2가지 변화는 개발비용 상승과 게임 개발자의 중 요성 증대이다. 리니지는 게임 내용에 있어 엔딩(Ending)이 있는 기존 게임과는 달리 지속적인 스토리 전개에 의한 전형적인 롤플레잉 게임이다. 한 가지 게임인데도 에피 소드 추가에 따른 새로운 게임과 같은 효과를 발생시키고 있다. 롤플레잉 장르의 특성 상 스토리가 중요하다는 점을 효과적으로 살리고 있는데 각 개별 스토리는 거의 새 로운 게임을 출시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발휘, 에피소드를 추가하는 형태로 후속 게 임성공 단절로 인한 게임산업의 전형적인 리스크를 회피하였다.
-Threat
① 세계 온라인 게임시장의 경쟁자 등장
미국의 경우 지난 10년간 호응을 얻지 못했던 온라인 게임 사업에 대형 업체(MS)가 가세 하였다. 일본의 경우 세가가 온라인 게임 분야를 확장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② 게임 환경변화의 문제
지금까지 일본의 게임산업은 게임전용기 위주였으나 Sony의 Playstation2 발매이후 반 전하였다. Playstation2는 일본 인터넷 시장의 판도를 바꿀 잠재력(조작의 간편성, 화 질의 우성, 통신속도 등에서 뛰어나기 때문에 향후 강력한 인터넷 단말기 중의 하나로 부각 중)을 보유하고 있다. MS에서 발매한 X-Box는 Intel Pentium3칩을 쓰기 때문에 PC와도 호환이 가능하다.


참고문헌
【참 고 자 료】


▶ NC소프트 홈페이지(www.ncsoft.co.kr) - 분기별 실적.
▶ NC소프트 고객센터
▶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www.game.or.kr),
일본게임시장동향 미국게임시장동향 대만게임 시장동향 2000
▶ 게임조선(game.chosun.co.kr)의 기사들 (검색어 : 리니지, 엔씨, 해외진출 등등)
▶ www.stratics.com의 리니지 리뷰
▶ www.wewp.com의 리니지 리뷰
▶ KOTRA (www.kotra.or.kr)에서 해외 시장 정보 관련 자료 취득
▶ 대한민국 통계정보시스템 (kosis.nso.go.kr) 검색어 : (인터넷, 게임)
▶ 머니투데이 엔씨의 세계화 전략 "빨간불“
▶ KISDI “한국과 중국의 인터넷시장 및 이용자 비교분석” 2000
▶ K&C INT㈜ “ 중국의 온라인 게임 시장 조사 “ 2000
▶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중국 IT 및 S/W산업 현황 및 전망” 2001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온라인 게임 산업 ”
▶ 넥슨 홈페이지(www.nexon.com)
▶ 엑토즈소프트 홈페이지(www.actoz.com)
▶ 전자공시시스템 홈페이지(http://dart.fss.or.kr)
▶ 기타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의 자료들.
▶ 동아일보(http://www.gamedonga.co.kr/)-블리자드 대표가 말하는 'WOW' 성공의 비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 온라인게임 `NCSOFT` 엔씨소프트 해외진출분석
  • 해외 진출 등으로 지속적인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본 보고서에서는 연구 대상 산업인 온라인 게임산업의 전반적인 이해, NC SOFT의 기존 해외진출 사례와 관련된 기본적인 분석과 2003년 새롭게 진출한 중국 시장에 대한 전략방향의 제시를 각종 국제 경영 이론과 문헌, 매체 자료 등을 통해 수행하고자 한다. 1.2 NC SOFT1.2.1 회사소개1997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을 졸업한 김택진 사장에 의해 설립된 엔씨소프트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바탕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여름학기 계절수업 국제경영 사례발표NC소프트의 해외공략Presented by C-Team담당교수:제 출 일:03년 7월 21일Team원:목 차1․․․․․․․․․․․․들어가며2․․․․․․․․․․․․게임산업의 개요2.1․․․․․․․․․․․․게임산업 분류2.2․․․․․․․․․․․․게임 플랫폼2.3․․․․․․․․․․․․게임 산업구조2.4․․․․․․․․․․․․온라인게임의 정의 역량2.5․․․․․․․․․․․․온라인 네트워크 게

  • NC소프트의 해외공략
  • NC소프트의 성공과 발전에 미친 요소와 유통경로의 다양화등을 살펴봄과 동시에 온라임게임의 특성과 향후전망까지도 조망해 보고자 했다. 특히 NC소프트하면 생각나는 리니지를 중심으로 NC소프트가 어떻게 하여 스스로의 핵심역량을 국내에서 수립하여 왔으며, 나아가 해외진출의 행로를 봄으로써 그 속에 존재하는 방향성을 함께 보고자한다. 이러한 과정에서 그 성공요인과 국제화가 가져다 주는 역량, 그리고 이와 동시에 발생하는 위기와 기회

  • [국제마케팅] 엔씨소프트 NCsoft의 해외진출 사례
  • 사례라고 생각했다.셋째, 온라인게임을 해외수출한 국내 최초의 기업이고, 각국 시장을 고려해 시장을 진출하 였으며, 적절한 전략으로 인한 지속적인 로열티 수입과 직접적인 수입을 창출하였다는 점이 우리가 하는 주제에 적절했기 때문이다. Ⅱ. 본론1. 내,외부 환경분석1) 국제환경의 변화- 국제 환경은 정치, 사회, 문화등 다양한 방면에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NCsoft와 관련한 국제 환경의 변화에는 인터넷의 보급이 가장 큰 요인이 될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 글로벌화를 위하여
  • 목 차 서 론본 론(1) 온라인게임의 정의와 그 현황 1. 온라인 게임의 정의2. 온라인 게임 현황 (2) NC소프트의 시작1. CEO 연혁2. 회사 개요 및 연혁3. NC소프트의 시장 진입 및 성공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을 택한 이유리니지의 시장 진입과 성공 엔씨소프트 분석 (첫번째 핵심 역량)엔씨소프트 분석 (두번째 SWOT)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방식과 그 필요성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대만, 홍콩)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실패사례 : 미국)엔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