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NC SOFT의 즁귝잔츌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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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 환경

2. 과거 타 온라인 게임의 성공사례

3. 진출 방식

4. 전망과 유의사항

5. 중국 진출

6. 경쟁사

7. 성공 요인 및 시사점

8. 전망


본문내용
2. 진출 방식
<공시 자료>
(주)엔씨소프트는 2002년 11월 21일 이사회결의를 통하여, 중국내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사항을 금일 공시하였습니다.
1. 합작회사 및 투자내역 ‐
1) 합작 회사명 : NC Sina Entertainment(가칭)‐
대표자 : 미정‐
소재지 : 중국 상하이
2) 계약 상대방 : SINA.com (중국)
3) 자본금 : US$ 5,000,000
4) 당사 투자금액 : 3,027,587,000원 (US$ 2,450,000)
5) 합작회사 지분율 : (주)엔씨소프트 49%, SINA.com ‐51%
6) 투자이유 및 목적 : 중국내 온라인 게임 서비스
7) 투자예정일 : 2003년 1월중이나, 중국정부의 인․허가 과정에서 다소 변경될 수 습니다.
2. 이사회 결의일 : 2002년 11월 21일
3. 당해 회사의 직전 사업 연도 말 자산총액 : 149,532,454,773 원
4. 당해 해외 투자법인별 직접투자금액
1) 투자금액 누계액 : 12,245,187,500 원원2) 자본금 대비 : 511.01 %원
2) 자본금 대비 : 511.01 %
3) 상세내역
- NC Interactive (미국) : 9,217,600,000 원 (2002년 1월 15일)‐
- NC Sina Entertainment (중국) : 3,027,587,500 원 (2002년 11월 22일)
5. 기타
1) 상기 합작회사는 유한회사이므로 주식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2) 환율은 2002년 11월 21일자 외환은행고시 기준 환율을 적용하였습니다.
(US$1 = \1,235.75)

3. 전망과 유의사항

정치적 위험의 존재: 게임 관련 법규의 未정비 따른 엄격한 규제
중국은 게임산업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중앙정부는 아직까지 게임관련 법규 규정이 미 정비되어 게임산업 발전의 애로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법규 미비가 게임관련 허가와 관리에 있어 행정부서의 자의적인 해석을 야기 시키고, 담당 관리와의 관계가 중요하게 됨으로써 기업에게는 보이지 않은 추가비용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 발표된 게임관련 규정들도 대부분 게임의 확산을 규제하는 내용을 주로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000년 6월에 발표된 <전자게임 경영장소의 운영에 관한 관리 의견>에서는 전자게임 경영을 엄격한 허가제를 원칙으로 하고, 영업시간도 제한하는 규정을 두고 있다. 특히 해당 규정이 발표된 이후 게임장소의 경영에 대한 신규 허가를 강력히 규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게임 설비의 생산과 판매도 규제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인터넷 카페와 PC방 등에서 공공연히 전자오락이 성행하고 있으나 관련 규정에서는 컴퓨터방, PC방, 인터넷 카페 등에서의 전자게임 설치도 금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게임은 PC방 인프라의 성장에 크게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측면에서 이러한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비를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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