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NC SOFT의 즁귝잔츌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장 환경
2. 과거 타 온라인 게임의 성공사례
3. 진출 방식
4. 전망과 유의사항
5. 중국 진출
6. 경쟁사
7. 성공 요인 및 시사점
8. 전망
- 본문내용
-
2. 진출 방식
<공시 자료>
(주)엔씨소프트는 2002년 11월 21일 이사회결의를 통하여, 중국내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위한 합작법인 설립에 대한 사항을 금일 공시하였습니다.
1. 합작회사 및 투자내역 ‐
1) 합작 회사명 : NC Sina Entertainment(가칭)‐
대표자 : 미정‐
소재지 : 중국 상하이
2) 계약 상대방 : SINA.com (중국)
3) 자본금 : US$ 5,000,000
4) 당사 투자금액 : 3,027,587,000원 (US$ 2,450,000)
5) 합작회사 지분율 : (주)엔씨소프트 49%, SINA.com ‐51%
6) 투자이유 및 목적 : 중국내 온라인 게임 서비스
7) 투자예정일 : 2003년 1월중이나, 중국정부의 인․허가 과정에서 다소 변경될 수 습니다.
2. 이사회 결의일 : 2002년 11월 21일
3. 당해 회사의 직전 사업 연도 말 자산총액 : 149,532,454,773 원
4. 당해 해외 투자법인별 직접투자금액
1) 투자금액 누계액 : 12,245,187,500 원원2) 자본금 대비 : 511.01 %원
2) 자본금 대비 : 511.01 %
3) 상세내역
- NC Interactive (미국) : 9,217,600,000 원 (2002년 1월 15일)‐
- NC Sina Entertainment (중국) : 3,027,587,500 원 (2002년 11월 22일)
5. 기타
1) 상기 합작회사는 유한회사이므로 주식을 발행하지 않습니다.
2) 환율은 2002년 11월 21일자 외환은행고시 기준 환율을 적용하였습니다.
(US$1 = \1,235.75)
3. 전망과 유의사항
정치적 위험의 존재: 게임 관련 법규의 未정비 따른 엄격한 규제
중국은 게임산업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실정임에도 불구하고 중앙정부는 아직까지 게임관련 법규 규정이 미 정비되어 게임산업 발전의 애로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법규 미비가 게임관련 허가와 관리에 있어 행정부서의 자의적인 해석을 야기 시키고, 담당 관리와의 관계가 중요하게 됨으로써 기업에게는 보이지 않은 추가비용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 발표된 게임관련 규정들도 대부분 게임의 확산을 규제하는 내용을 주로 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000년 6월에 발표된 <전자게임 경영장소의 운영에 관한 관리 의견>에서는 전자게임 경영을 엄격한 허가제를 원칙으로 하고, 영업시간도 제한하는 규정을 두고 있다. 특히 해당 규정이 발표된 이후 게임장소의 경영에 대한 신규 허가를 강력히 규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자게임 설비의 생산과 판매도 규제하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인터넷 카페와 PC방 등에서 공공연히 전자오락이 성행하고 있으나 관련 규정에서는 컴퓨터방, PC방, 인터넷 카페 등에서의 전자게임 설치도 금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게임은 PC방 인프라의 성장에 크게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측면에서 이러한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대비를 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