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경북울진 특산물 자수정을 이용한 코스튬 쥬얼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3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2
1단계:상황분석…………………………………….3
1.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 분석
2. 거시환경 수준에서의 상황 분석
3. SWOT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 분석
4. 소비자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 분석
2단계:목표수립및전략대안파악…………………….9
1. 목표 수립
2. 목표에 따른 전략 대안 파악
3단계:시장의선택=매력도및경쟁우위,적합성분석………...10
1. 시장의 매력도 조사
2. 시장의 경쟁우위 조사
3. 시장의 적합성 분석
4단계 :STP전략…………………………………14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단계:마케팅믹스……………..15
1. 상품 관리
2. 가격 관리
3. 촉진 관리
4. 유통 관리
6단계 : 마케팅 믹스 별로본실행프로그램수립…………..27
결론 ……………………………………………28
- 본문내용
-
국내에서 나는 유일한 원석 보석인 경북 울진군의 지역 특산물 자수정. 값싼 수입 자수정들이 대거 국내로 유입되면서 순수 국내 우량의 자수정이 설 자리를 잃어가고 가격 경쟁에서 밀리고 있는 불리한 시점에서, 최근 원석 보석 자체에 대한 관심이 세계적으로 커져감에 따라 자수정에 대한 관심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국내 순수 우량 품질의 자수정 쥬얼리 브랜드 ‘자빛’은 자수정 쥬얼리에 대한 새로운 인지도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하여 혁신적으로 런칭할 브랜드이다.
자수정이 가지는 약간의 전통적이고 촌스러운 이미지와 널리 확산되지 않은 인지도를 탈피하기 위하여 우리는 타깃 층을, 새로운 브랜드를 쉽게 받아들이고 적응하는 구매층인 20대 여성층으로 잡고, 최근 유행 열풍인 원석 코스튬 쥬얼리 열풍의 중심에 서고자 ‘자빛’이라는 국내 패션 코스튬 쥬얼리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다.
브랜드를 런칭함에 앞서서 우리는 자수정 원석을 구하는 과정에서 경북 울진의 우량의 자수정을 독점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코리아 자수정의 쥬얼리 사업부분을 윈탁경영을 한다는 계약 하에 ㈜코리아 자수정 과 제휴를 맺어서 원석을 제공받게 되었다.
자수정 쥬얼리 브랜드’자빛’이 성공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타깃층을 대상으로 확실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시장조사, 문헌조사 및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자세하고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였고, 브랜드의 시장 가능성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