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샤넬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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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 론

1. 샤넬의 역사
1)코코 샤넬
2)기업의 연혁
3)칼 라커펠트

II. 본 론

1. 샤넬의 주력상품
1) 패션
2) 향수 & 뷰티 (F & BP)
3) 워치 & 화인주얼리(W & FJ)

2. 샤넬의 마케팅 분석
1) 4P분석
2) STP 전략
3) SWOP 분석

3. 성공 요인/실패 요인

4. 경쟁기업 분석
루이비통(토탈부분)
에스티로더(화장품 부분)

III. 결 론

1. 제품에 대한 접근은 용이하도록 하되, 가격에 대한 접근은 멀게 하라.

2. 개인 사용자 DB 구축(체계적 고객관리 가능)

3. 샤넬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샤넬의 역사

1) 코코 샤넬(1883~1971)

가까운 사람들에게 코코라 불리웠던 가브리엘 샤넬은 한마디로 ‘패션의 혁명가’였다. 젊은 시절의 샤넬은 당시의 여성들이 상상하기 힘든 과감한 스타일을 소화해 주목받곤 했었는데 친구들에게 취미로 모자를 만들어주던 것을 계기로 1909년 모자 상점을 열면서 패션 비즈니스에 뛰어든다. 당시 첨단 유행의 선구자였던 그가 바로 세계적 럭셔리 ‘샤넬(Chanel)’의 창업자 가브리엘 샤넬이다. ‘코코’라는 애칭으로 불리다가 ‘마드모아젤 샤넬’이라고 불리던 그는 패션 디자이너 그 이상이었다. “미래의 한 부분이 되고 싶다”고 곧잘 말하던 그는 늘 남보다 한발 앞섰다. 패션계의 과학자이자 혁명가인 셈이다.
샤넬은 패션계에 최초로 ‘토탈패션’의 개념을 도입했다. 옷에서 시작해, 메이크업에서 향수, 액세서리 등 여성패션의 모든 것을 브랜드화 하였고, 미국의 패션잡지 ‘보그’가 샤넬의 이러한 작업을 ‘토탈 룩’이라 표현하여 ‘토탈패션’의 어원이 되었다.

참고문헌
1. 마케팅-관리적 접근, 권익현, 임병훈, 안광호 , 경문사, 1999.
2. 브랜드 매니지먼트, 케빈 레인 켈러, 브랜드 앤 컴퍼니, 2001.
3. 소비자 행동-마케팅 전략적 접근,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공저, 법문사, 1992.
4. 브랜드 파워, 안광호, 이진용, 한국언론자료, 1997.
5. (사례집중심으로)마케팅 100가지 상식, 일본경제신문사, 백산, 1992.
6. 여자를 알면 돈이 보인다; 여성과 구매와 그 심리, 후꾸시마찌즈고, 동방기획, 1996.
7. 소비자 행동론; 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임종원 등저, 경문사, 1994.
8.(전략적)브랜드관리; 이론과 응용,안광호, 한상만, 전성률, 학현사, 1999.
9. 프랑스문화예술, 악의 꽃에서 샤넬 No.5까지, 고봉만, 이규식 외, 한길사, 2001.
10. 조선일보 샤넬 관련 기사 참고(http://www.chosun.com/)
11. 한국경제 샤넬 관련 기사 참고(http://ww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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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쓸게요감사합니당!!!!!
  • secret***
    (2016.04.03 08:13:4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ㅁㄴㅇㄻㄴㅇㄻㄴㅇㄹ
  • 1thsdh***
    (2014.06.07 23:3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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