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 국제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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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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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I. 서 론
1. 샤넬의 역사
1)코코 샤넬
2)기업의 연혁
3)칼 라커펠트
II. 본 론
1. 샤넬의 주력상품
1) 패션
2) 향수 & 뷰티 (F & BP)
3) 워치 & 화인주얼리(W & FJ)
2. 샤넬의 마케팅 분석
1) 4P분석
2) STP 전략
3) SWOP 분석
3. 경쟁기업 분석
루이비통(토탈부분)
에스티로더(화장품 부분)
III. 결 론
1. 제품에 대한 접근은 용이하도록 하되, 가격에 대한 접근은 멀게 하라.
2. 개인 사용자 DB 구축(체계적 고객관리 가능)
3. 샤넬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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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1. 샤넬의 역사
1) 코코 샤넬(1883~1971)
가까운 사람들에게 코코라 불리웠던 가브리엘 샤넬은 한마디로 ‘패션의 혁명가’였다. 젊은 시절의 샤넬은 당시의 여성들이 상상하기 힘든 과감한 스타일을 소화해 주목받곤 했었는데 친구들에게 취미로 모자를 만들어주던 것을 계기로 1909년 모자 상점을 열면서 패션 비즈니스에 뛰어든다. 당시 첨단 유행의 선구자였던 그가 바로 세계적 럭셔리 ‘샤넬(Chanel)’의 창업자 가브리엘 샤넬이다. ‘코코’라는 애칭으로 불리다가 ‘마드모아젤 샤넬’이라고 불리던 그는 패션 디자이너 그 이상이었다. “미래의 한 부분이 되고 싶다”고 곧잘 말하던 그는 늘 남보다 한발 앞섰다. 패션계의 과학자이자 혁명가인 셈이다.
샤넬은 패션계에 최초로 ‘토탈패션’의 개념을 도입했다. 옷에서 시작해, 메이크업에서 향수, 액세서리 등 여성패션의 모든 것을 브랜드화 하였고, 미국의 패션잡지 ‘보그’가 샤넬의 이러한 작업을 ‘토탈 룩’이라 표현하여 ‘토탈패션’의 어원이 되었다.
2) 기업의 연혁
1883년: 프랑스 소뮈르(Saumur)에서 출생
1909년: 여성용 모자가게 개업
1910년: 지금의 샤넬 사옥이 있는 파리 캉봉가(Rou Cambon)로 이전
1915년: 디자인 숍 ‘샤넬’ 창설
1923년: 향수 샤넬 No.5 출시(매우 혁신적이고 새로운 스타일의 향수, 즉 ‘여성의 향이 풍 기는 여성을 위한 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로 탄생한 것이 바로 다량의 알 데히드를 포함한 최고의 향수)
1945년: 스위스로 망명
1953년: 은퇴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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