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게임사이트 `피망`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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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 선정이유
- 게임산업에서 마케팅이 중요하게 된 배경
- 인터넷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전망

II. 본론

1) 피망의 등장
- 피망은 무엇을 뜻하는가?
- 사업연혁
- 사업영역: 네트워크 게임 전체를 유목화하여 설명 + 피망이 속하는 부문은 어디인가
- 게임시장에서 피망의 위치 및 점유율

2) 피망의 마케팅 성공기
- STP분석
- 4 P's 분석
- SWOT분석
- 설문조사 내용분석
- 온라인 게임 사용자 만족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

3) 피망의 경쟁사
- 한게임이란?
- 넷마블이란?

III. 결론
- 피망의 Mkt 전략이 게임산업에 미친 영향
- 앞으로 피망이 인터넷 게임시장에서 1위를 지키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 선정이유

21세기는 문화산업의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람들은 문화산업을 향유하고 있으며 또한 문화산업을 통해서 커다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이러한 21세기 의 가장 유망한 산업 군을 살펴보면 IT관련산업, 엔터테인먼트 산업 등이라고 말 할 수 있다. 특히 게임산업은 연 20-30%의 폭발적인 시장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게임 산업은 디지털 기술로 영화와 다름없는 실사 화상과 화려한 사운드, 관객이 일방적으로 보기만 하는 영화와 달리 쌍방향성 (Interactive), 인터넷에 연결해 여럿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네트워킹 등의 강점을 가지고 있다. 벤처 산업이자 문화 산업 중에서도 가장 부가가치가 높은 영역에 속하며 세계적 수준에 타 산업에 비해 기술 격차가 크지 않은 게임산업은 21세기 에 놀라운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산업이다. 이러한 게임산업 중에서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피망의 성장배경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하게 되었다.

- 게임산업에서 마케팅이 중요하게 된 배경

게임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서비스산업 및 감성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해야 할 중요한 국가전략산업이다. 또한 감성사회를 대비하는 정서서비스 산업으로 인간의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으며, 놀이문화와 학습법 및 교수법을 변화시키며 창의력을 도출하고 초고속정보통신망을 넘나드는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보고로 각광을 받을 3차원 영상기술과 컴퓨터기술, 디자인 및 아이디어의 창출 등을 창출해내는 종합예술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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