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NHN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기업의 사명(Mission) 및 비젼(vision)
1.2 기업연혁
1.3 기업조직도
1.4 제품소개
본문내용
Naver-국내 포털 사이트 최초로 검색 엔진 개발, 보유
한게임-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포털
주니어 네이버-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 속에서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포털
해피빈-NHN과 아름다운 재단이 공동으로 만든 온라인 기부 포털
Me2day-국내 최초로 150자 이내 짧은 메시지로 모바일, 인터넷을 아우르며 자신의 일상과 재미를 나누는 Micro blog service

2.1 소비자(고객) 분석(customer analysis)
표적시장(target markets)의 정의 및 파악
표적 시장의 인구통계적 특성(market demographics)
2.2 경쟁기업 분석
2.3 산업 분석
2.4 제품분석
2.5 SWOT 분석


산업분석 : 경제사회 여건변화에 따른 산업의 변화와 이것이 개별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경제사회 여건변화 : IT 산업의 발달
IT산업의 발달에 따른 산업의 변화 : 인터넷 접근성이 높아짐
예) 스마트폰 : 휴대폰과 개인휴대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PDA)의 장점을 결합함. 휴대폰 기능에 일정관리, 팩스 송·수신 인터넷 접속 등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통합시킴.
넷북 : 미니 노트북 컴퓨터를 뜻하는 말로, 노트북 컴퓨터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 좋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터넷 검색과 문서·오피스 작업, 동영상재생 등 간단한 작업을 하는 용도로 개발되었으며, 노트북에 비하여 성능이 낮아 복잡한 그래픽작업이나 3D게임 같은 고성능을 요구하는 작업은 할 수 없다. 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것이 개별 기업에 미치는 영향 : 포털 사이트의 수요 창출 기회 확대


4.1.1 마케팅 목표
nhn의 마케팅 목표는 많은 인터넷 포털 사용자들이 네이버나 한게임 등의 자사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자사 포털 사이트들이 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가장 대표적 사이트인 네이버는 지식검색이라는 브랜드를 내세워 수많은 사이트 이용자들을 사용하도록 만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창출되는 이익은 엄청나다. 가장 큰 수입으로는 광고 수입을 들 수 있는데, 네이버에 올려지는 광고는 그 비용이 어마어마하다. 물론 광고주들이 광고를 의뢰하는 이유는 비용보다 더 큰 효용을 느끼기 때문인데, nhn의 마케팅 목표는 바로 광고주들이 큰 효용을 느끼도록 잠재 고객인 인터넷 사용자 수를 늘리는 것이라 할 수 있다.


nhn의 제품전략은 포털사이트들의 강점을 특화 시켜 다른 포털 사이트들과의 우위를 점하는 것이다.
더 큰 효용을 만족시키고, 큰 비교우위를 갖기 위해서는 회사의 입장이 아니라 소비자, 즉 인터넷 이용자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 혹은 불편한 것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왜냐하면 인터넷 산업은 낮은 진입장벽, 높은 탄력성을 지니고 있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발전하지 않으면 언제 비교우위를 뺏길 지 모르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는 시퀀스 검색이 있다.

참고문헌
nhn 분기보고서
nhn 공식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shopbuildcenter.cafe

이학식(2009), 마케팅, 법문사
인터넷 사이트(NHN, 네이버, 주니어 네이버, 해피빈, me2day)
인터넷 신문기사, 뉴스 보도 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NHN의 마케팅 전략
  • NHN마케팅 전략론 목 차Ⅰ. 서론1. NHN 선정동기 2. NHN 기업소개Ⅱ. 본론1. 최근 포털사이트 현황2. NHN의 경쟁우위에 근거한 전략3. NHN SWOT분석Ⅲ. 결론1-1 선정동기1-2 기업소개* NHN의 기본윤리김정호 NHN중국법인 대표(당시 네이버컴 이사) 이해진 CSO(당시 네이버컴 대표) 김범수 NHN USA대표 (당시 한게임컴대표) * NHN의 설립인* NHN의 연혁2-1 최근 포털사이트 현황 * NHN VS Daum 실적NHNDaum2.NHN 경쟁우위 전략 1.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통합검색과

  • [마케팅전략] NHN의 마케팅 성공사례(네이버를 중심으로)
  • 마케팅은 실질적인 검색건수 이벤트 참여자수의 증가로 효율성이 입증 (페이지뷰 300% 증가 등)Promotion문화마케팅부산국제영화제, 광주비엔날레, 2005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후원호기심 자극하는 광고 (질문형 광고 카피)전략의 제안변화하는 환경IT기술 혁신Web 2.0 기반의 기술유비쿼터스컴퓨팅DMB등미디어 기술의 발전소비자의 욕구 변화치열한 시장 경쟁광고 수익 모델의 변화 필요성Naver = 지식in네이버의 강력한 성공 요인 : 지식in 검색차

  • [인터넷마케팅] NHN 해피빈 마케팅전략
  • 전략해피빈 4C 전략해피빈 발전전략해피빈 궁극적 목표본론(분석)ContentsSTEP 4STEP 4-1활성화 방해 요인들STEP 4-2불안정한 자본구조기부금의 독특한 성격 불안정한 자본구조Step4 활성화 방해 요인들네티즌의 콩기부금 충당해피로그기부금기부기업의기부금지원해피로그기부물품기부기업의기부물품지원해피로그프로포즈제안(해피빈NHN) (해피빈NHN) (해피빈NHN) (해피빈NHN) 기부금 특별공제(비용감소)간접마케팅 효과(효과극대)기

  • [인터넷마케팅] NHN 해피빈 마케팅전략
  • E마케팅NHN 해피빈 활성화 방안- 온 국민이 행복한 콩에 빠져들 때 까지. -목차Ⅰ. 서론ⅰ. 해피빈이란?Ⅱ. 본론 (Ⅰ) 분석ⅰ. 해피빈 산업환경분석ⅱ. 해피빈 SW/OT 분석ⅲ. 활성화 방해 요인들Ⅲ. 본론 (Ⅱ) 전략ⅰ. 해피빈 STP전략ⅱ. 해피빈 4C 전략ⅲ. 해피빈 발전전략Ⅳ. 결론ⅰ. 해피빈 궁극적 목표Ⅰ. 서론ⅰ. 해피빈이란?1. 해피빈 소개: NHN주식회사와 아름다운 재단이 공동으로 제공하는 기부서비스. 현금기부와 물품기부, 그리고 자원

  • 네이버 NHN 일본시장 진출마케팅전략
  • 전략(생활 검색)2. 1. 1. 마토메(MATOME: まとめ: 정리)2. 1. 2 마토메의 구성2. 2. 인지도 상승 전략2. 2. 1. 한게임 이용2. 2. 2 PPL(Product Placement, 제품 간접 광고) 2. 2. 3 광고 및 스타 마케팅2. 3 Communication(소셜 미디어)2. 3. 1 소셜 미디어의 필요성2. 3. 2 소셜 미디어의 종류2. 3. 3 소셜 미디어 별 활용방안2. 3. 4 소셜 미디어의 마케팅 활용 방안Ⅲ. 결론3.1 전략적 Agenda3.2 Action Plan about 10%3.3 전략과 향후 방향 모색Ⅰ 서론NHN는 검색 포탈 네이버와 인터넷 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