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NHN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1 기업의 사명(Mission) 및 비젼(vision)
1.2 기업연혁
1.3 기업조직도
1.4 제품소개
- 본문내용
-
Naver-국내 포털 사이트 최초로 검색 엔진 개발, 보유
한게임-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포털
주니어 네이버-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 속에서 즐겁고 유익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어린이 전용 포털
해피빈-NHN과 아름다운 재단이 공동으로 만든 온라인 기부 포털
Me2day-국내 최초로 150자 이내 짧은 메시지로 모바일, 인터넷을 아우르며 자신의 일상과 재미를 나누는 Micro blog service
2.1 소비자(고객) 분석(customer analysis)
표적시장(target markets)의 정의 및 파악
표적 시장의 인구통계적 특성(market demographics)
2.2 경쟁기업 분석
2.3 산업 분석
2.4 제품분석
2.5 SWOT 분석
산업분석 : 경제사회 여건변화에 따른 산업의 변화와 이것이 개별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경제사회 여건변화 : IT 산업의 발달
IT산업의 발달에 따른 산업의 변화 : 인터넷 접근성이 높아짐
예) 스마트폰 : 휴대폰과 개인휴대단말기(personal digital assistant;PDA)의 장점을 결합함. 휴대폰 기능에 일정관리, 팩스 송·수신 인터넷 접속 등의 데이터 통신기능을 통합시킴.
넷북 : 미니 노트북 컴퓨터를 뜻하는 말로, 노트북 컴퓨터에 비하여 가격이 저렴하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 좋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터넷 검색과 문서·오피스 작업, 동영상재생 등 간단한 작업을 하는 용도로 개발되었으며, 노트북에 비하여 성능이 낮아 복잡한 그래픽작업이나 3D게임 같은 고성능을 요구하는 작업은 할 수 없다. 주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것이 개별 기업에 미치는 영향 : 포털 사이트의 수요 창출 기회 확대
4.1.1 마케팅 목표
nhn의 마케팅 목표는 많은 인터넷 포털 사용자들이 네이버나 한게임 등의 자사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자사 포털 사이트들이 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가장 대표적 사이트인 네이버는 지식검색이라는 브랜드를 내세워 수많은 사이트 이용자들을 사용하도록 만들고 있으며, 이로 인해 창출되는 이익은 엄청나다. 가장 큰 수입으로는 광고 수입을 들 수 있는데, 네이버에 올려지는 광고는 그 비용이 어마어마하다. 물론 광고주들이 광고를 의뢰하는 이유는 비용보다 더 큰 효용을 느끼기 때문인데, nhn의 마케팅 목표는 바로 광고주들이 큰 효용을 느끼도록 잠재 고객인 인터넷 사용자 수를 늘리는 것이라 할 수 있다.
nhn의 제품전략은 포털사이트들의 강점을 특화 시켜 다른 포털 사이트들과의 우위를 점하는 것이다.
더 큰 효용을 만족시키고, 큰 비교우위를 갖기 위해서는 회사의 입장이 아니라 소비자, 즉 인터넷 이용자들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 혹은 불편한 것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한다.
왜냐하면 인터넷 산업은 낮은 진입장벽, 높은 탄력성을 지니고 있어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발전하지 않으면 언제 비교우위를 뺏길 지 모르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는 시퀀스 검색이 있다.
- 참고문헌
-
nhn 분기보고서
nhn 공식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shopbuildcenter.cafe
이학식(2009), 마케팅, 법문사
인터넷 사이트(NHN, 네이버, 주니어 네이버, 해피빈, me2day)
인터넷 신문기사, 뉴스 보도 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