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망의 시장진입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피망이란?

2. 주제 선정 사유

3. 시장환경분석

4. 기업환경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7. 결론

8. 시사점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피망이란?
2003년 8월 1일 오픈한 네오위즈의 온라인 게임 사이트
- 2002년 1월 세이클럽의 게임 서비스 시작
> ‘뛰어난 QUALITY 및 기획력’으로 단기간 내에 게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
> 새로운 브랜드 네임 ‘피망’으로 2003년 하반기, 게임 포털 사이트로 성장
> 2003년 11월 피망 독립이후 3개월만에 국내 게임포털 점유율 1위 달성
> 1인칭 온라인 슈팅 게임 ‘스페셜포스’ PC방 게임 순위 1위 달성

Pmang(피망) = Play + 망(網)
>> Play의 첫 철자와 네트워크를 뜻하는 한자어 망(網)의 합성어
>> ‘즐거움이 다르다’, ‘터지는 재미’
>> 호기심 유발

2. 주제선정사유

- 후발주자로 단시간에 빠른 성장을 이룩한 피망의 성공요인을 분석함으로써
국내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1. 치밀한 시장조사를 통한 제품 차별화
> 기존 맞고 게임을 분석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수용함.

2. 신규 온라인 브랜드 구축
> 세이클럽의 일부 컨텐츠에서 벗어나 ‘피망’이라는 새 브랜드를 구축

3.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티저광고
>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ARCADE Game 분야
컴퓨터게임장 및 게임센타, 테마파크에 설치하는 게임으로 동전을 넣어 플레이 하는 게임이다. 개발비가 높으며, 고가이므로 비디오게임이나 PC게임과 같은 대량의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으나 고가이므로 매우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 피망(www.pmang.com) 홈페이지

- 한게임(www.hangame.com) 홈페이지

- 넷마블(www.netmarble.net) 홈페이지

- 2003, 2004 게임백서, 게임산업개발원

- 게임트릭스(http://www.gametrics.com)-게임관련 집계 사이트

- 랭키닷컴(www.rankey.com)-웹사이트 순위 사이트

- 디지털타임스

- 전자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
  • 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피자업계에서 굴지의 기업 중의 하나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피자헛을 선정하였다.피자의 국내시장 도입 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우리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피자헛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

  • [관광산업마케팅] 피자헛 Pizza Hut 마케팅 분석
  • 전략과 마케팅요소들을 알아보기 위해 피자업계에서 굴지의 기업 중의 하나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피자헛을 선정하였다.피자의 국내시장 도입 이후 피자산업은 많은 성장을 거두어왔으며 피자 업체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한국 피자헛은 국내 시장 진입 이후 많은 메뉴의 개발과 다양한 서비스로 효과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다. 우리는 경쟁업체와의 관계에서 꾸준히 수익을 올리며 경쟁우위를 점하고 있는 피자헛의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피망33다. 넷마블34라. 엠게임343. 해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4가.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4나. 미국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6다. 일본 온라인게임 시장의 동향37VII.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

  • [사업계획서] 유기농프리미엄 농산물 브랜드 런칭전략
  • 시장의 현황 및 규모ㅁ. 브랜드화된 유기농농산물 오프라인 매장의 부재Ⅱ. What 신선安인가?ㅁ. 브랜드 ‘신선안’이란?ㅁ. 왜 브랜드를 런칭하는가?Ⅲ. How 신선安인가?ㅁ. 신선안 STP 전략ㅁ. 신선안 마케팅 전략 : 4pㅁ. 신선안의 사업구조(기존 농산물 유통구조와의 비교)ㅁ. 사업단계별 전략- 창업단계/시장진입단계-사업확장/중기 단계-본격성장단계ㅁ. 사업이익프로세스ㅁ. 신선안 사업단계별 예상 비용ㅁ. 신선안 사업단계별 순수익 예상

  • CJ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
  • 피망)*4.인터넷 마케팅 전략 (웹 사이트 분석)피망과 같지만 다른 밝은 경쾌한 느낌의 디자인 사용찾기 쉽게 장르별로 메뉴 구성많이 하는 게임을 따로 메뉴 구성으로 사람들에게 빠르고 편한 접근을 할 수 있음자기가 주로 이용하는 게임을 유저 정보에 등록해 빠르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함배너 광고등 으로 인해 필요한 내용을 보기 위해 스크롤을 내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음넷마블*넷마블이 어떤 마케팅전략으로 시장에 진입을 시도하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