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피망의 시장진입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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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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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망이란?
2. 주제 선정 사유
3. 시장환경분석
4. 기업환경 분석
5. STP 전략
6. 4P 전략
7. 결론
8. 시사점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피망이란?
2003년 8월 1일 오픈한 네오위즈의 온라인 게임 사이트
- 2002년 1월 세이클럽의 게임 서비스 시작
> ‘뛰어난 QUALITY 및 기획력’으로 단기간 내에 게임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
> 새로운 브랜드 네임 ‘피망’으로 2003년 하반기, 게임 포털 사이트로 성장
> 2003년 11월 피망 독립이후 3개월만에 국내 게임포털 점유율 1위 달성
> 1인칭 온라인 슈팅 게임 ‘스페셜포스’ PC방 게임 순위 1위 달성
Pmang(피망) = Play + 망(網)
>> Play의 첫 철자와 네트워크를 뜻하는 한자어 망(網)의 합성어
>> ‘즐거움이 다르다’, ‘터지는 재미’
>> 호기심 유발
2. 주제선정사유
- 후발주자로 단시간에 빠른 성장을 이룩한 피망의 성공요인을 분석함으로써
국내 게임포털 시장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1. 치밀한 시장조사를 통한 제품 차별화
> 기존 맞고 게임을 분석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수용함.
2. 신규 온라인 브랜드 구축
> 세이클럽의 일부 컨텐츠에서 벗어나 ‘피망’이라는 새 브랜드를 구축
3.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 티저광고
>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ARCADE Game 분야
컴퓨터게임장 및 게임센타, 테마파크에 설치하는 게임으로 동전을 넣어 플레이 하는 게임이다. 개발비가 높으며, 고가이므로 비디오게임이나 PC게임과 같은 대량의 판매는 이루어지지 않으나 고가이므로 매우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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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망(www.pmang.com) 홈페이지
- 한게임(www.hangame.com) 홈페이지
- 넷마블(www.netmarble.net) 홈페이지
- 2003, 2004 게임백서, 게임산업개발원
- 게임트릭스(http://www.gametrics.com)-게임관련 집계 사이트
- 랭키닷컴(www.rankey.com)-웹사이트 순위 사이트
- 디지털타임스
- 전자신문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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