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리바이스 엔지니어진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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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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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리바이스
1. 리바이스의 탄생
1-1.탄생
1-2.연혁
2. levi's korea 와 levi's&co
3. 리바이스 스트라우스의 경영철학
4. 리바이스의 사회활동
4-1.기부금
Ⅱ. 리바이스 4P 분석
1. Product
1-1.브랜드 전략
1-2.제품특징
2. Promotion
2-1.경영악화
2-2. 촉진방안
1)리바이스 엔지니어진
2)이벤트
3)광고
3. Place
3-1.유통전략
4. Price
4-1.시그니처 브랜드
Ⅲ. 리바이스 엔지니어진
1. Levis Engineered Jean 이란?
2. Levis Engineered Jean 제품분석
3. Engineered Jeans가 등장하게된 배경
4. Engineered Jeans가 기존의 청바지와 다른 점
5. Engineered Jeans가 미친 파급효과
6. Engineered Jeans가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Ⅳ. 구제리바이스
1. 우리나라에서 구제 리바이스의 시작
2. 구제리바이스의 유통
- 본문내용
-
리바이스
1.리바이스의 탄생
1-1.탄생
'발상의 전환'은 가끔씩 전혀 기대치 않은 결과를 불러오곤 한다. 청바지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리바이스'는 바로 '발상의전환'을 통해 탄생한 대표적 사례로 꼽힌다.
미국에서 '골드 러시'가 한창이던 1850년. 남부 독일 바바리아출신의 리바이 스트라우스는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며 다른 이민청년들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다.
그가 들고 온 사업밑천은 포장마차 덮개용 천과 텐트용 천.미국의 서부를 생각하면 으례 포장마차와 텐트가 연상됐기 때문에당연히 덮개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막상 현지에 도착하자 전혀 색다른 아이템이 스트라우스의눈에 띄었다. 광부들은 무엇보다도 튼튼하고 질긴 바지를 절실히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
스트라우스는 발상을 전환했다.
"텐트용 천이라고 해서 반드시 텐트만 만들라는 법은 없지않은가."
스트라우스가 텐트 천으로 작업복을 만들어 광부들에게 선보이자바지는 만드는 족족 동이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달리 제품명이없었던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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