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마케팅분석] 리바이스 마케팅 분석 p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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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만든 파워포인트입니다. 교수님도 호평하셨습니다. 자료조사하시는데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 소개
2.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6. 리바이스 향후 전략
본문내용
기업 소개
리바이 스트라우스는 금광 광부들이 바지가 너무 쉽게 헤진다며 불평하는데 착안해 투박하고 질긴 텐트용 천으로 바지를 만들어 팜.
리바이스란 브랜드는 리바이(Levi)가 만든 바지(Levi's Pants)에서 나옴.
주머니에 박힌 리벳도 지극히 실용적인데서 유래.
광부들이 무리하게 물건을 쑤셔 넣다보니 주머니가
쉽게 터지는 걸 보고 아예 리벳으로 단단히 박아버린 것.

브랜드 컨셉
1) 리바이스만의 오랜 전통
150여년 동안 리바이스는 청바지로써 와일드한 이미지, 젊은 느낌과 개성 표현을 책임져 옴
리바이스가 Levi’s501을 내놓자 전 세계 수많은 젊은이들이 501 매니아로 불리며 열광적인 지지를 보냈고 지금도 Levi’s 501은 여전히 스타들이나 패션 리더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음
2) 신세대를 겨냥한 패션 반영
최근 21세기를 맞아 리바이스는 기존의 전통적이고 오래된 이미지를 벗고 새로운 감각으로 진의 다양함과 함께 미래지향적인 패션을 선도해 나가고 있음
레드 탭, 오렌지 탭, 실버 탭 등 각 제품 라인을 획기적으로 일신
평범함을 거부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신세대들의 특성을 그대로 패션에 반영
3) 리바이스만의 독특한 디자인
특히 리바이스 501을 대체할 수 있는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의 엔지니어드진(Engineered Jean)을 2000년 상반기에 출시
독특한 디자인과 컨셉으로 패션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기도 함 여성라인을 강화한 JFW(Jeans for Women)이나 빈티지(Vintage)등을 통해 리바이스만의 진의 다양함을 표현
리바이스 하면 떠오르는 501의 이미지에서 보다 더 다양한 디자인의 진을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가고 있음

내/외부 환경분석 - 외부환경
<국내 Jean 시장>
1. 국내 Jean 시장 규모는 약 7,500 억 원 규모
진 시장은 현재 의류 시장 전체의 40%(수량기준) 차지
2. 점차 유명 브랜드들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짐
3. IMF 이후 사람들의 효율적 소비 성향의 증대로 인해 중ㆍ저가 진(Jean) 시장이 활황
4. 이와 함께 2003년도 부터 Seven Jean, Diesel 등의 초고가 진 브랜드들이 국내시장에 런칭

..........................................................자세한 것은 자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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