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TV광고 속의 영상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광고란 무엇인가
2. 제품 정보 전달 광고
3. 제품 이미지 광고
4. 기업광고
5. 공익광고
6. 외국광고
7. 결론
- 본문내용
-
광고의 정의
광고 [ 廣告 , advertising ]
광ː고 (廣告) [명사] [하다형 자동사·하다형 타동사] 1. 세상에 널리 알림, 또는 그 일. 2. 상품 등의 상업 선전, 또는 그것을 위한 글이나 그림.
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없이 일상 생활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오늘 설명회에서의 사장의 이야기는 훌륭한 광고가 될 것이다.”, “소비자 사이에서의 구전은 훌륭한 광고이다.”, “슈퍼마켓에서의 광고상품의 시식회는 효과적인 광고방법 가운데 하나이다.”라는 등.. 그러나 이런것들은 광고가 아니다. 사장, 소비자, 판매원등의 말, 즉 인적 커뮤니케이션은 광고가 아니며, 시식회등의 판매 촉진활동도 광고가 이닌것이다. 그럼 광고란 무엇일까? 많은 광고 연구가들이 이제까지 광고를 여러가지로 정의하고 있지만은 결코 충분하지가 않다. 참고로 몇가지 정의를 열거해본다.
광고는 인쇄 형태를 한 판매술이다. (제임스.E.케네디, 1894)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에 따라 행동을 하게 하기위한 아이디어, 서어비스, 상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 (AD.Age 광고정의 컨테스트 입선, 1932)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행태의 비인적 설명, 촉진 활동의 모두이며 다음의 매체의 이용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