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파크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 경쟁업체의 용이한 전략모방성
문제 2 : 전문몰들의 대반격
II. 대안:
Ⅲ. 제안
- 본문내용
-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 경쟁업체의 용이한 전략모방성
·인터넷기업의 전략은 인터넷 시장의 특성상 쉽게 모방이 가능하다.
·도서무료배송과 같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막대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가진 경쟁업체가 유사한 전략을 채택한다면 엄청난 위협이 될 것이다.
·상대적으로 자금력과 유통망이 약세인 인터파크가 현재의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선도적인 아이디어 개발이 필요하며 혹, 이점을 간과한다면 많은 고객을 잃게 될 것이다.
문제 2 : 전문몰들의 대반격
· 한가지 품목에 대한 방대한 상품구비와 높은 인지도, 풍부한 정보제공서비스를 가진 전문쇼핑몰이 있다. 이러한 쇼핑몰들이 기존과 다른 파격적인 서비스와 적극적 홍보활동으로 인터파크를 추격하고 있다.
Ex) 도서부문의 교보문고, 영풍문고, 화장품부문의 여인닷컴, 가전부문의 전자랜드등
· 개인 미니전문몰이 늘어난다.
이들은 상품주문 후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과 생산업자와의 직거래로 인한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