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인터파크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 경쟁업체의 용이한 전략모방성
문제 2 : 전문몰들의 대반격
II. 대안:
Ⅲ. 제안
본문내용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 경쟁업체의 용이한 전략모방성
·인터넷기업의 전략은 인터넷 시장의 특성상 쉽게 모방이 가능하다.
·도서무료배송과 같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막대한 자금력과 유통망을 가진 경쟁업체가 유사한 전략을 채택한다면 엄청난 위협이 될 것이다.
·상대적으로 자금력과 유통망이 약세인 인터파크가 현재의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이고 선도적인 아이디어 개발이 필요하며 혹, 이점을 간과한다면 많은 고객을 잃게 될 것이다.
문제 2 : 전문몰들의 대반격
· 한가지 품목에 대한 방대한 상품구비와 높은 인지도, 풍부한 정보제공서비스를 가진 전문쇼핑몰이 있다. 이러한 쇼핑몰들이 기존과 다른 파격적인 서비스와 적극적 홍보활동으로 인터파크를 추격하고 있다.
Ex) 도서부문의 교보문고, 영풍문고, 화장품부문의 여인닷컴, 가전부문의 전자랜드등
· 개인 미니전문몰이 늘어난다.
이들은 상품주문 후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익일배송과 생산업자와의 직거래로 인한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ContentsⅠ. 서론 : 교보문고 기업현황 및 소개o 교보문고 기업개요 / 기업현황o 설립배경o 기업연혁o 기업 비젼, 미션o 경영이념, 경영철학o 기업문화 등Ⅱ. 본론 : 교보문고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1. 온라인 서점, 오프라인 서점 시장환경 분석-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규모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차이점2. 시장환경 분석-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경쟁업체 비교분석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o 오프라인 : 영풍문고3. 인터넷서

  • e-Marketplace - e마켓 플레이스
  • 기회와 시장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인터넷시대에는 e-Marketplace를 누가 적절히 이용하는가, 또 누가 강력한 e-Marketplace를 구축하는가에 경쟁의 승패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발표조는 무역거래의 핵심인력이 되고자 노력하는 동아대 무역인들에게 e-Marketplace에 대한 기본적 개념과 유형을 설명하고 숨가쁘게 움직이고 있는 업체들의 실사례를 살펴보며, e-Marketplace에 대한 성공 및 실패 전략을 분석함과 동시에 e-marketplace의 미래를 내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

  • [졸업][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유료화 추세에 따른 수익구조 변화
  •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구조III 인터넷 비즈니스의 문제점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인식부재2. 사용자의 무임승차 경향1) 인터넷은 비상업적으로 시작 2) 냅스터를 통해본 무임승차 경향 3. 인터넷 비즈니스의 거품 IV 유료화 방향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수익 창출 1) 수익원의 전환 2) 차별화된 상품2. 유료화 성공 전략전략1) 유료화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2) 유료화 성공 전략 V 유료화 사이트 분석1. 세이클럽 www.sayclub.com2. 한게임 www.hangame.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1)중국인들의 생활 방식2)시장 세분화3)표적시장 선점11.차별화 전략 및 포지셔닝1)국내에서의 차별화 포지셔닝2)중국에서의 포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