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사례] 인터파크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Ⅱ 대안
Ⅲ 제안
- 본문내용
-
Ⅰ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1) 문제점 1 : 매출은 증가, 그러나 수익은 감소
- 저가 정책을 계속 고수한다면 전체적인 매출은 증가하지만 회사의 수익은 감소하게 된다. 인터파크는 대기업 계열의 쇼핑몰에 순위가 밀리는 것에 위협을 느껴 저가격 정책을 실시 하게 되었다. 만약 이러한 저가정책을 계속 취한다면 회사의 재무구조가 악화되는 것은 시 간문제이다. 그렇게 되면 대기업 계열의 인터넷 쇼핑몰 뿐만 아니라 신생업체와의 경쟁에서 도 밀리게 되어 고객의 머릿속에서 인터파크라는 이름은 완전히 사라지게 될 것이다.
문제점 2 : 차별화 부족
- 도서무료배송으로 타 인터넷 쇼핑몰과 차별화를 꾀하여 고지를 재탈환하는데 성공하였다. 그러나 그 이후의 시장상황에 대해서 차별화가 턱없이 부족하다. 인터넷은 경쟁사의 이점을 빠르게 모방할 수 있기 때문에 도서의 무료배송과 같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필요하다.
문제점 3 : 도서부문에만 집중
- 인터파크의 경우 도서부문의 판매량이 전체 매출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물론 무 료배송의 효과라고 할 수 있다. 경쟁업체의 인터넷 쇼핑몰도 도서의 무료배송을 실시 할 경 우 고객들은 굳이 인터파크에서 도서를 구입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고객들은 하나 둘씩 인터파크를 떠날 것이고 회사의 매출과 수익은 동시에 감소할 것이다.
자료평가
- 적당한 파일인거 같습니다..
- maene***
(2007.05.27 17:17: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