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사례] 인터파크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Ⅱ 대안

Ⅲ 제안
본문내용
Ⅰ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1) 문제점 1 : 매출은 증가, 그러나 수익은 감소
- 저가 정책을 계속 고수한다면 전체적인 매출은 증가하지만 회사의 수익은 감소하게 된다. 인터파크는 대기업 계열의 쇼핑몰에 순위가 밀리는 것에 위협을 느껴 저가격 정책을 실시 하게 되었다. 만약 이러한 저가정책을 계속 취한다면 회사의 재무구조가 악화되는 것은 시 간문제이다. 그렇게 되면 대기업 계열의 인터넷 쇼핑몰 뿐만 아니라 신생업체와의 경쟁에서 도 밀리게 되어 고객의 머릿속에서 인터파크라는 이름은 완전히 사라지게 될 것이다.
문제점 2 : 차별화 부족
- 도서무료배송으로 타 인터넷 쇼핑몰과 차별화를 꾀하여 고지를 재탈환하는데 성공하였다. 그러나 그 이후의 시장상황에 대해서 차별화가 턱없이 부족하다. 인터넷은 경쟁사의 이점을 빠르게 모방할 수 있기 때문에 도서의 무료배송과 같은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필요하다.
문제점 3 : 도서부문에만 집중
- 인터파크의 경우 도서부문의 판매량이 전체 매출의 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물론 무 료배송의 효과라고 할 수 있다. 경쟁업체의 인터넷 쇼핑몰도 도서의 무료배송을 실시 할 경 우 고객들은 굳이 인터파크에서 도서를 구입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할 것이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고객들은 하나 둘씩 인터파크를 떠날 것이고 회사의 매출과 수익은 동시에 감소할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적당한 파일인거 같습니다..
  • maene***
    (2007.05.27 17:17:22)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예스24 `Yes24`의 성공사례분석
  • ‘Yes24‘의 성공사례분석목 차1. 기 업 소 개•사례선정이유•YES24의 의미, 사명, 비전, 목표•기업현황•예스24 연혁•예스24 CEO 및 임원진•사업현황2. 사 업 전 략•시장세분화 (Segmentation)•표적집단(Targeting)•기업의 위치(Positioning)3. SWOT 분석4. 성 공 요 인•가격정책•물류시스템•고객지원5. 문제점 및 대안•인터넷서점의 문제점 •YES24의 문제점 및 대안6. 기업의 방향7. 결 론 기 업 소 개1. 사례선정 이유현재 온라인

  • 인터넷쇼핑몰 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인터넷쇼핑몰 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출일: 2007.12.10.목 차I.서론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II.본론1.인터넷쇼핑과 쇼핑몰의 정의2.인터넷쇼핑몰의 등장배경 및 성장3.인터넷쇼핑몰의 특성 4.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5.국내외 대표적인 사례와 의류쇼핑몰 성공&실패사례, 요인 분석6.문제점 및 개선방안III.결론인터넷쇼핑몰의 전망*참고자료I.서론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오늘날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의 생활을 급속하게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인터넷 쇼핑몰- 이마켓플레이스의 부상- 온라인쇼핑시장의 성장과 현재- 이마켓플레이스의 강점과 약점4. 연구방법5. G마켓 자료- SWOT분석- 수입원- 수수료 전략 - Targeting6. G마켓 분석- 비즈니스적 요인- 브랜드 인지도 측면- 공급자와의 협상 측면- 구매자와의 협상 측면- 4P (마케팅 믹스)7. 산업 구조 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제의 위험- 현재 시장 내의 경쟁8. 토론 및 시사점9. 향후 연구 제시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오픈마켓의 의의와 특징, 문제점 및 발전전략(옥션과 G마켓을 중심으로)(A+리포트)
  • 및 특징1. 오픈마켓의 의의2. 오픈마켓의 특징3절. 오픈마켓의 거래과정1. 판매자의 경우 거래과정2. 구매자의 경우 거래과정4절. 오픈마켓의 시장현황3장. 오픈마켓 사례분석1절. 분석의 틀1. 오픈마켓의 SWOT분석2. 사례 분석을 위한 연구변수 - 오픈마켓의 성공요인3. 오픈마켓의 비즈니스 모델-3C2절. 옥션1. 기업개요2. 옥션의 3C전략3절. G마켓1. 기업개요2. G마켓의 3C전략4절. 오픈마켓의 문제점1. 옥션의 문제점2. G마켓의 문제점3. 오픈마켓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및 멀티미디어로 확대하여 3-screens 전략의 도구로써 전자책 분야의 하드웨어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2) 구 애플 TV의 특성과 실패요인애플은 2007년 3월 미국에서 애플 TV를 정식으로 발매, 한국에는 2007년 5월 출시한 전례가 있다. 당시의 애플TV는 아이튠즈를 이용해 다운로드 받은 디지털 콘텐츠를 TV화면단자에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었다그러나 구 애플 TV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다. 수상기 화면을 갖고 있지 않았다 실시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