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인터넷비지니스]인터넷 비즈니스 유료화 추세에 따른 수익구조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6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의의
2. 연구방법

II 인터넷 비즈니스의 개요
1. 인터넷 비즈니스란
2.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징
1) 소비자 측면,
2) 공급자 측면
3. 인터넷 비즈니스의 유형
1) 활동 유형
2) 거래 상대
4.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구조

III 인터넷 비즈니스의 문제점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인식부재
2. 사용자의 무임승차 경향
1) 인터넷은 비상업적으로 시작
2) 냅스터를 통해본 무임승차 경향
3. 인터넷 비즈니스의 거품

IV 유료화 방향
1. 인터넷 비즈니스의 새로운 수익 창출
1) 수익원의 전환
2) 차별화된 상품
2. 유료화 성공 전략전략
1) 유료화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2) 유료화 성공 전략

V 유료화 사이트 분석
1. 세이클럽 www.sayclub.com
2. 한게임 www.hangame.com
3. 엠파스 www.empas.com
4. ECONOMIST(www.econopia.com),iWeekly
(www.iweekly.co.kr),TheStandardKorea(www.thestandardkorea.com) 오프라인 잡지
5. 새롬 (www.serome.co.kr)
6. 해외 기업들의 수익 구조 분석 현황

VI 결론
본문내용
I 서 론
1.연구배경의 의의
자본주의 사회는 생산활동과 소비활동으로 인한 시장의 형성으로 생산활동의 주체인 기업은 이익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하고 소비활동의주체인 소비자는 최대의 만족을 얻기 위하여 상품시장이나 서비스시장에서 소비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경제의 기본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시장구조에 기술의 발달로 인한 인터넷의 등장으로 시장경제에 새로운 방식의 경제시장을 형성하게 되었다.

어찌 보면 인터넷은 경제와는 별개라 생각할 수 있는 기술의 발달이었다.
20세기말과 21세기 초는 인터넷의 시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인터넷 열풍이 전세계를 휩쓸고 있다.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내 라디오의 보급이 5,000만 가구에 이르는 데 약 38년이 걸렸다고 한다. 반면 텔레비전은 13년이 걸렸고, 케이블TV는 약 10년이 소요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인터넷은 1994년 23살의 마크 안드레센이 웹 브라우저를 세상에 내놓은 이후 5,000만 가구에 도달하는데 겨우 4년밖에 걸리지 않았다. 실로 엄청난 속도이다.
이처럼 인터넷의 보급은 급속도로 번져 갔으며 인터넷을 통한 시장경제 또한 이 지구를 단일 시장으로
참고문헌
I참고 문헌
1. 김진우 , “인터넷 BUSINESS.COM”, 영진 COM, 1999.11.10
2. 피코S. 코헨, “닷컴에서 수익으로 “, 21세기 북스, 2000.11.20
3. 디지털경제연구회,”알기쉬운 디지털 경제 연구”, 매일경제 신문사 2001.05.02

II 참고논문
1. 박현주, “비즈니스 핵심 연구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1999.12
2. 현경석, “인터넷 비즈니스의 수익 모델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대학원 1999
3. 김기현,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수익 구조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20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무난
  • clean***
    (2004.12.05 21:46:59)
회원 추천자료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모바일커머스의 가능성과 문제점 고찰을 통한 보다 나은 방향제시
  • 인터넷 환경에 비해 일찍부터 유료화가 성공적으로 정착되어 있는 만큼 컨텐츠 생산의 발전 속도 및 컨텐츠의 양적, 질적 성장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되었다. 그러나 현재의 이동통신사에 종속되어 있는 사업구조 및 불공정한 수익배분, 중복 투자된 네트워크망 등의 여러 요인으로 인해 CP의 컨텐츠 개발 의욕은 저하되어 있다. 그리고 이러한 컨텐츠의 양과 질이 부족한 상황이 지속되면 소비자는 모바일 커머스의 이용을 꺼리게 될 것

  • 잡코리아 JOBKOREA 경영전략분석및 잡코리아 성공요인분석과 잡코리아 향후전략제안
  • 인터넷 기업들에게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버블을 걷어내야 한다 혹은 미래가치가 아니라 수익으로 보여줘라라는 강도 높은 압력을 가했다.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신경제 주식이 폭락한 이후 이어진 버블 논쟁이 1년 이상 지속된 상황이었다. 투자 받았던 자금으로 버티던 업체들은 하나둘 간판을 내리고 그나마 버틸 여력이 있는 업체는 수익을 내기위해 무엇이든지 해야만 했다. 결국 시기상조라는 우려 속에서 업체들은 하나둘 유료화를 선언했다.

  • [대중문화] 대중음악과 대중문화
  • 구조 선진화1) 불법복제 단속강화 및 음악사랑 캠페인① 불법복제 단속강화- 불법복제 및 유통 단속반 운영 강화- 음원제작자협회를 통한 온라인 침해 적극적 단속 및 사법구제 온라인 음악유통의 유료화 유도, 창작자 보호 및 대외적 이미지 개선② 음악 사랑 캠페인- 대중음악 관련 프로그램 제작지원(방송위원회) - 공익광고 제작 및 방영 - 불법음악 서비스 근절 및 저작권 보호인식 제고를 위한 Event 시행 주요 인터넷사이트를 통한 네

  • [경영전략] 구글과 엠파스 비교분석
  • 수익을 창출하는 최고의 전문가가 되어라. 구글 매출의 99%는 검색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검색광고를 통해 창출된다. 그 99%에 해당하는 26억 1000달러의 검색광고를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그 중 53%인 13억 9000만 달러가 구글 자사 사이트의 검색광고 수주를 통해서 이루어졌으며, 47%는 구글의 네트워크 사이트를 통해서 이루어졌다. 구글이 검색광고 비즈니스를 통해 급성장할 수 있었던 데는 인터넷 검색광고 시장 자체의 대폭적인 확대가 크게 기여했다.

  • [경영전략] NC소프트(온라인게임 리니지)분석 -외부, 내부자원 및 전략분석
  • 인터넷 게임 기술 및 시장 동향최근 인터넷 업계의 최고 화두는 컨텐츠의 유료화와 무선인터넷의 부각을 들 수 있다.무선인터넷의 킬러 어플리케이션으로 E-mail, 게임, 위치기반서비스, M-commerce 등이 있다. 이들 중 E-mail, UMS(Unified Messaging System), PIMS(Personal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등의 경우 무선인터넷의 회원확보에는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나, 컨텐츠 제공업체 및 통신사업자들의 수익성 확보에는 큰 영향을 주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무선인터넷 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