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CJ MALL(cj몰)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차별화의 부족.
문제2: 단기간의 사업전환으로 인해 경쟁업체에 비해 배송시스템 및 인프라구축이 취약하다.
Ⅱ 대안
<대안 1>
<대안 2>
<대안 3>
Ⅲ. 제안
(1)대안 비교/평가 기준
(2)제안.
본문내용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차별화의 부족.
CJ몰의 경우 여타 쇼핑사이트와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G마켓의 경우 소비자가 가장 싼 제품을 살 수 있도록 배려한다.(가격 차별화) 또한 중소기업 제품 중고제품을 동시에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의 폭을 넓혔다.(제품 차별화) 홈쇼핑의 경우 대부분의 고객이 여성들이며 주부이다. 이에 반해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성들, 특히 젊은 고객인 경우가 많다. 또한 컴퓨터나 가전 제품이 가장 앞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CJ의 경우 기존의 홈쇼핑 고객을 단지 인터넷 고객으로 전환한 정도로 밖에 볼 수 없다. 즉 신규고객을 창출하지 못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홈쇼핑은 그대로 둔채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을 영위 해야 할 것이다. E-marketpalce의 전환과 함께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과의 완전한 차별화가 필요하다.(시장 차별화)
참고로 2005년 3월 기준 각 쇼핑몰의 시장 점유율을 조사해 보았다. 아래 도표와 같이 CJ몰은 기존의 홈쇼핑 몰의 기반을 토대로 시장에 진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순수 인터넷몰과 비교했을때 낮은 시장 점유율을 보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CJ몰의 미래가 밝다고 볼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131. 홈쇼핑 산업의 KSF 도출2. CJ홈쇼핑의 핵심역량3. 가치 사슬에 의한 핵심역량 도출5. CJ 홈쇼핑의 유통전략 분석 16 1. 유통 경로2. 유통경로 설계3. 물적 유통의 본질과 중요성4. CJ홈쇼핑의 물류활동5. GLS 특징과 중요성6. GLS 기반으로 한 CJ홈쇼핑의 독자적 유통성공 전략 261. CTI 시스템의 도입2. PPS로 배송 운송장 오류

  • [인터넷비즈니스] 옥션의 전략과 성공요인
  • % : 22%Duration : 38 Min20022003DaumNaverYahooNateBugsAuctionHanafosDreamwizInterparkCJMallLGeshop......HmallUnique Visitor: 11.0 MPageview : 2,095 M Reach % : 40%Duration : 79 Min20043. 옥 션 의 성 공 요 인옥 션 의 성 과참 고 문 헌서적 / 사이트김성원 외 1명.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전략. 혜지원 / 1999오영택 . 인터넷 사업의 이해와 사례연구. 학예사 / 2001추가 1KISDI.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전망 및 분석 / 2004http://www.auction.co.krhttp://www.tvcf.co.krhttp://www.naver.com 지식검색

  • [마케팅전략] 롯데닷컴 e-commerce성공사례
  • 인터넷 비즈니스 시대에 전자 쇼핑몰은 기업들의 필수 수단이 될 것이며, 기존의 유통패러다임을 전적으로 바꾸어 나가는 하나의 물결이 될 것이다. 이에 따라 본 보고서에서는 오프라인 유통의 국내 최강자인 Lotte가 펼쳐가고 있는 Lotte.com이라는 전자상거래 기업에 대한 성공전략과 그 동안 걸어온 길들의 분석을 통해서 어떤 방향으로 Lotte.com이 나아가야 할 지를 알아보고자 한다.I. 전자상거래의 성공배경과 인터넷 쇼핑몰지난 5년간, 대한민국은

  • [유통전략] CJ홈쇼핑의 유통전략 사례
  • CJ홈쇼핑)과목 : 유통전략론담당 : 학과 : 성명 : 제출 : 05.5.41. 도입2. 유통업의 New Trend3. 홈쇼핑에 대하여.1) 홈쇼핑의 정의2) 홈쇼핑의 현황3) 홈쇼핑의 급성장 요인Ⅰ. 사회문화적 환경측면Ⅱ. 시장환경측면Ⅲ. 소비자환경측면Ⅳ. 기업환경측면4) 홈쇼핑의 장단점5) 홈쇼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Ⅰ. 홈쇼핑의 장애요인Ⅱ. 해결방안6) 홈쇼핑의 전망4. CJ 홈쇼핑의 유통 분석1) 사업소개Ⅰ. TV 홈쇼핑Ⅱ. 카탈로그 Ⅲ. 인터넷 쇼핑몰Ⅳ. CJ 갤

  • [전자상거래] 인터파크(Interpark) 유통기업의 성공사례
  • CJ39쇼핑등 케이블 TV홈쇼핑 업체가 홈쇼핑 채널과 연계하는 방식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 사업 강화에 나섰다. 이들은 2000년, 2001년 LG홈쇼핑(LG이숍)과 CJ홈쇼핑(CJ몰)이 케이블TV에서 모은 300∼400만 회원을 기반으로 인터넷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는데 인터파크로서는 물량공세에서 밀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2. 취약한 유통구조Lotte등을 비롯하여 대부분이 대기업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연계적인 마케팅이나 시스템 구축도 가능하다. 이에 비해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