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CJ MALL(cj몰)의 성공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차별화의 부족.
문제2: 단기간의 사업전환으로 인해 경쟁업체에 비해 배송시스템 및 인프라구축이 취약하다.
Ⅱ 대안
<대안 1>
<대안 2>
<대안 3>
Ⅲ. 제안
(1)대안 비교/평가 기준
(2)제안.
- 본문내용
-
I. 문제점 및 성공기회요인 분석
문제1:차별화의 부족.
CJ몰의 경우 여타 쇼핑사이트와 차별화된 무언가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G마켓의 경우 소비자가 가장 싼 제품을 살 수 있도록 배려한다.(가격 차별화) 또한 중소기업 제품 중고제품을 동시에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의 폭을 넓혔다.(제품 차별화) 홈쇼핑의 경우 대부분의 고객이 여성들이며 주부이다. 이에 반해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성들, 특히 젊은 고객인 경우가 많다. 또한 컴퓨터나 가전 제품이 가장 앞도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 CJ의 경우 기존의 홈쇼핑 고객을 단지 인터넷 고객으로 전환한 정도로 밖에 볼 수 없다. 즉 신규고객을 창출하지 못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기존의 홈쇼핑은 그대로 둔채 새로운 인터넷 비즈니스 사업을 영위 해야 할 것이다. E-marketpalce의 전환과 함께 홈쇼핑과 인터넷 쇼핑과의 완전한 차별화가 필요하다.(시장 차별화)
참고로 2005년 3월 기준 각 쇼핑몰의 시장 점유율을 조사해 보았다. 아래 도표와 같이 CJ몰은 기존의 홈쇼핑 몰의 기반을 토대로 시장에 진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순수 인터넷몰과 비교했을때 낮은 시장 점유율을 보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CJ몰의 미래가 밝다고 볼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