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호텔경영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3
Ⅱ.본론
관광객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3
관광주체 (고객) .....................................................4
Planning : 계획활동 4단계 ........................................5
Organizing : 경영과 조직화 및 조직구조 유형 .................6
Leading : 리더쉽 및 동기 유발 ...................................8
Controlling ..........................................................8
인사활동 .............................................................10
재무활동 .............................................................12
서비스 ...............................................................13
경영전략(마케팅) 및 정보경영 ...................................16
Ⅲ.결론 ..............................................................22
- 본문내용
-
서론
2000년 프라이어리티 클럽 멤버들이 뽑은 최고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2001/2002년 아태지역 최고의 호텔, 2002년 세계 최고의 호텔과 항공사 (Global Finance선정) 등 화려한 수상경력에 빛나는 호텔이 바로 삼성동에 위치해 있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이다. 실제로 현재의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원래 명칭은 인터컨티넨탈 호텔이었으나 미국본사로부터 시설이나 운영, 실적에서 모두 최고로 인정을 받으면서부터 ‘그랜드’급으로 승격을 하였다. 전세계 인터컨티넨탈호텔 체인 중에는 일본 요코하마와 프랑스 파리에 그랜드급이 있긴 하지만, 기존의 호텔이 그랜드급으로 승격되기는 처음있는 명예로운 일이었다.뛰어난 입지와 최적의 환경에 힘입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최적의 비즈니스호텔로 성장하였고 최고의 객단가로 최고의 점유율을 기록하는등 승승장구하고 있다. 최고의 서비스와 차별화된마케팅으로 또한번의 도약을 꿈꾸고 있는 그랜드 인터컨테넨탈 호텔을 조사해보았다.
b 관광객체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
1. 소유권 : LG 계열의 한무개발
2. 경영형태 : Intercontinental체인의 위탁경영의 체인호텔
3. 개관 :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은 1988년 개관
4. 위치 : 서울 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59-8
5. 시설 : 한국 종합무역센타 단지내 위치
- 지하 4층, 지상 33층, 옥탑 2층
- 연건축면적 128,254 평방미터(38,864평)
- 535개의 객실, 17개 식음료업장, 18개의 연회장
- 주차능력 : 1200여대 수용 가능한 주차장
b 관광주체 (고객)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은 비즈니스맨을 주고객으로 삼고 있으며 관광객을 주 타켓으로 삼고 있는 코엑스 인터컨티넨탈과는 차이를 보인다. 다음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의 주요고객층과 그들을 위한 서비스이다.
1. 비즈니스 고객
- 전체 고객중 비즈니스 고객이 91.4% , 그 중 비즈니스 FIT고객이 84.6%를 차지
- 비즈니스를 위한 객실 구비
: 회의용 탁자가 있는 커머셜 스위트(18평), 주니어 스위트와 객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독립된 공간이 보장되는 원베드룸 스위트(18평), 2000년 아셈회의 때 5개국 정상들이 머문 5개의 마운틴 스위트(54평) 등 모든 객실을 비즈니스 고객에 맞춰 고비
자료평가
- 대체로 만족합니다.
- youngho***
(2006.03.19 20:49:2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