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단계 Ⅰ. 종합적 분석 (Master Analysis)
1. 상황 분석 - 기업 자원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 시장 분석 (공급/수요/경쟁)

2. SWOT 분석



단계 Ⅱ. 기본 전략 (Foundational Strategy)
1. 시장세분화 전략

2. 표적시장 전략

3. 포지셔닝 전략



단계 Ⅲ. 영업/기능적 전략 (Operational/Functional Strategy)
1. 마케팅 믹스/전략 - 연출
- 제품/내부마케팅
- 서비스/관계 마케팅
- 가격
- 커뮤니케이션/촉진
- 분배및 유통

본문내용
1)호텔상품분석
① 호텔의 위치 및 규모
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앞으로는 한강을 뒤로는 아차산을 배경으로 서울시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해 있으며, 총 부지면적 479,419㎡ (145,024평), 연건축면적 106,383,48㎡ (32,181평), 본관 21층(지상 17층, 지하 4층), 컨벤션센터(국제회의 및 연회), 호텔(5동), 빌라(11동)으로 구성되어있다. 623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종류로는 Main Tower, Tower, Douglas Executive Club (별관), Matthew Suite (별관), Villa (별관), Aston House으로 일반객실의 경우 평균 8.3평으로 경쟁사에 비해 매우 협소하나 Suite의 경우 호텔간의 큰 차이는 없다. 컨벤션센터로 1층에는1000명 규모의 행사가 가능한 무궁화그랜드볼륨이 있으며 6개국어 동시통역시스템, 전동 스크린 9m X 7m, 원격조절 조명장치 및 무대조명, 오디오믹싱 콘솔, 카세트데크, 유무선 마이크를 보유하고 있고, 2층에는 로즈, 카멜리아를 비롯한 6개의 소규모 연회장이 위치하고 있으며
참고문헌
[참고문헌]
-책자
최태광 외. 2000. 백산출판사. 호텔마케팅실무
신재영 외. 1998. 백산출판사. 최신호텔경영론

-홈페이지
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학회 http://www.kosok.or.kr
한국관광협회중앙회 http://www.koreatravel.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호텔지배인협회 http://www.hotelkorea.or.kr
호텔 & 레스토랑(호텔 정기간행물)

-학위논문
박향일. 2001. 경희대 경영대학원. 고객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의 활용전략 방안 연구: 국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구은영. 2001. 세종대 세계경영대학원 호텔경영학과. 호텔 마케팅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man !!
  • 41816***
    (2018.05.11 14:42:02)
회원 추천자료
  • [문화경제학] CASINO 산업(카지노산업)
  • 마케팅적 과제 제 5 장 국내 카지노 산업의 발전 방향제1절 카지노산업의 전망 1. 미국 카지노산업의 변화와 전망 2.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전망 3. 한국 카지노산업의 비교우위성 확보 제2절 우리나라 카지노산업의 발전 방향제 6 장 결 론 참고문헌제 1 장 서 론우리나라의 카지노산업은 1967년 인천 올림포스 호텔에 주한 외국인(주한미군) 및 외래 관광객의 위락시설로 개장되어 이듬해인 1968년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 카지노가 개장됨으로써 우

  • 강원랜드의 카지노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 발전전략
  • 산업 및 카지노산업의 현황 및 사례를 파악하고, 강원랜드의 컨벤션 개최지로서의 적합성을 분석한 후, 카지노 리조트형 컨벤션 개최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경쟁력 확보방안 및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연구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본 연구의 방법은 주로 2차적 방법인 문헌자료를 바탕으로 연구를 하였다. 우리나라 컨벤션산업 현황분석을 위해서 한국관광공사에서 발간한 자료집 및 통계자료,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의 석・박사학위논문

  • MICE산업 컨벤션 국제회의 정의 국제회의 기준 국제회의 특성 인센티브 여행
  • Ⅰ. MICE산업MICE산업이란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의 약자로서 그리스계 미국인인 코린겔씨는 지난 68년 하얏트에 입사, 97년 사장에 취임했으며마이스(MICE)라고 이름 붙인 마케팅 전략을 채택, 이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MICE는 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의 앞글자를 딴 용어로 호텔의 핵심기능을 가리킨다. 그는 호텔산업은 오는 고객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고객을 불러 모아야 한다고 자신의 경영철학을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마케팅 계획을 가지고 있다.《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1. Problem (문제)- 현재 호텔의 당면과제 인식2. Product Definition (상품의 정의)- 상품으로서 호텔의 경쟁시장 파악3. Promises (약속)- 고객을 위한 약속 이행4. Personal Advantage (개별적 편의)- 고차원의 개별화된 서비스 제공5. Positioning (포지셔닝)- Mission Segmentation6. Price/ Value (가격/ 가치)- 경쟁적인 가격과, 차별화 된 가치 창조2. 서울 리츠칼튼의 전략(서울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six P‘s 는 리츠칼튼

  • [호텔마케팅] 이코노미 비지니스 호텔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을 통해 터미네이터 호텔의 표적시장 전략, 시장의 타당성, 시장의 위축에 따른 위기와 이에 따른 신기회의 발견, 경쟁대상을 고려한 터미네이터 호텔의 모습을 제시하였다. 현재 국내에서 건설되어지고 있는 호텔들은 특1급 호텔에 편중되어 있어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들이 존재하지 않고 또한 이런 특1급 이외에는 비즈니스 업무자들이 언어와 시설에 이용할만한 호텔들이 거의 전무한 실정이다. 하지만 젊은 여행자가 증가하고 세계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