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그랜드하얏트서울호텔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의 목적 : 국내.외의 특1급 호텔중 호텔을 선정하여 호텔의 경영동태와
실질적인 호텔실무를 알고 이해한다.
-조사의 방법 : 직접 하얏트호텔의 현장조사 (호텔의의한자료획득&모든사진자료 직접디카 로 촬영), 및 하얏트호텔 홈페이지 참조.
-조사의 중점 :하얏트호텔에 대한 독자적인 운영방침 및 그랜드 하얏트에 대하여,
현재 배우고 있는 식.음료부 계통에 중점을 둠(하얏트호텔의 양식당)
-하얏트 호텔(그랜드 하얏트 서울)
-현장조사<양식당(Paris Grill),그랜드 볼룸(Grand Ball Room),정원뷔페,부티크(아케이트)> 후, 이론&실무와의 차이점 도출
-서울 Grand Hyatt 호텔의 성공 요인
-국내 호텔위탁경영의 새로운 방향
-세계 6대 호텔 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
-느낀점
- 본문내용
-
THE HYATT STORY
하얏트는 시카고에 있는 프리츠커 가족이 소유하고 있는 호텔 운영 전문 회사이다. 하얏트 인터내셔널 (Hyatt International)과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Hyatt Hotels Corporation) 뿐만 아니라, 투자 회사, 제조업, 천연자원 개발, 부동산, 그리고 크루즈라인 등의 다양한 사업체를 가지고 있다.
전 세계의 하얏트는 2개의 회사로 이루어져 있다.
∙ Hyatt International (하얏트 인터내셔널) - 북미 이외의 지역에 있는 하얏트를 운영하고 있고
∙ Hyatt Hotels Corporation (하얏트 호텔 코퍼레이션) - Hyatt Corporation 의 자회사로 서,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카라비안에서 하얏트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비록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 두개의 하얏트 회사는 고객들에게는 “호텔과 휴양지의 전 세계적인 하얏트 가족 (Hyatt's Worldwide family of Hotels and Resorts)"의 일원으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두 회사의 분부는 시카고의 메디슨 팔라자에 위치하고 있다.
1957 진보적이며 혁신적인 호텔회사의 시작은 로스엔젤레스 공항의 작은 호텔을 제이 프리 츠커씨가 하얏트 본 덴 씨로부터 구입하면서 시작되었다. 그로부터 10년 동안 미국 내의 여러 개의 새로운 호텔들이 하얏트 코퍼레이션의 이루언으로 합류하였다.
1967 하얏트 코퍼레이션의 성장은 그 이전에 있었던 어떤 호텔과도 색다른 호텔을 창조함 으로써 예견되었다. 하얏트 리젠시 아틀란타는 숨을 멈추게 하는 20 층의 아트리움 로 비와, 우거진 나무, 천장에 걸린 식물, 멋진 조각품, 유리 엘리베이터, 회전하는 꼭대기 층 레스토랑, 그리고 눈에 띄는 객실 용품과 서비스는 고객들의 찬탄을 받았다. 존 포 트만이 디자인한 이 호텔은 호텔 건축양식과 운영 철학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1969 미국에서의 계속적인 성장과 성공에 힘입어 다른 나라에서의 하얏트 호텔의 설립도 가시화 되었다. 탁월한 하얏트의 명성을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하얏트 인터 내셔널이 설립되었다. 하얏트 리젠시 홍콩은 하얏트 인터내셔널이 최초로 오픈한 호텔 이다. 그 나라의 라이프스타일과 문화유산을 반영하는 디자인을 적용하는 것이 하얏 트 인터내셔널의 기업 철학이다. 또한 이러한 건축적 특징을 살리기 위해서, 그 나라 에서 생산되는 자재를 쓰는 점도 강조되었다.
1972 1972년에 700 개의 객실을 가진 하얏트 리젠시 싱가포르를 오픈하였다 (현재는 그랜 드 하얏트 싱가포르) 그 후 하얏트 인터내셔널은 세계적인 호텔 체인으로 성장하였고, 현재 가장 규모가 큰 호텔은 850개의 객실을 가진 그랜드 하얏트 타이페이이다.
1978 하얏트 인터내셔널은 한국에 하얏트 리젠시 서울(현재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을 오픈 했고, 1980년도에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1985년 오픈), 1988년에는 하얏트 리젠시 부 산을 오픈하였다. 하얏트 리젠시 부산의 경우를 제외하고(경영계약이 1999년 만료 되 었음), 그랜드 하얏트 호텔과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한국의 대표적 호텔이며, 2003년 9월에 또 하나의 하얏트 호텔, 즉 하얏트 리젠시 인천이 오픈되었다.
1979 두 회사는 놀라운 속도로 성장을 거듭했다. 미국에서 하얏트 코퍼레이션은 미국 여행 객들의 상상력을 사로잡는 호화로움과 고급 서비스의 이미지를 확립했다. 국제적으로, 하얏트 인터내셔널은 28개국이 넘는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권에서 성공적으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1985 도시 중심의 호텔시장에서 확실한 리더쉽을 확립했을 뿐 아니라, 플로리다에 있는 하 얏트 리젠시 그랜드 싸이프러스, 푸에르토리코에 있는 세로말 비치호텔을 오픈함으로 써 휴양지 호텔 시장에서 뛰어들었다. 이미 세계 유수의 휴양지에 호텔을 오픈하였고, 계속하여 새로운 장소에 호텔을 짓고 있다.
1986 오스트레일리아는 또 다른 성장의 중심지가 되었다. 1986년부터, 멜버른, 시드니, 캔 버라, 퀸즈랜다, 아델레이드, 그리고 퍼스에 하얏
자료평가
- 괜찮았음~~~~~~~~~~~~
- dmsgh***
(2010.06.15 22:05: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