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마케팅전략사례연구] 하이트맥주의 시장점유율 1위 유지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분석
하이트 맥주(주) 기업소개
HITE 소개
산업분석
세계 맥주시장
맥주시장 마케팅의 변화
국내 맥주시장
마케팅분석
경쟁관계 SWOT 분석
마케팅프로그램
HITE의 탄생 배경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시장진입 성공요인
제품전략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HITE 맥주는…
출시일 : 93.5.1
93년 히트상품으로 선정 이후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석권
모태 : 조선맥주(크라운 맥주)
‘천연암반수’ ☞ ‘리듬공법’ ☞ ‘국민맥주’ ☞ ‘100% 보리’로의 이미지 각인효과의 성공제품
Homepage(www.hite.com)의 기능을 200% 활용
공장 3D 공정과정과 사이버견학이 가능
인터넷 홈페이지로 대상 수상
대학생을 객원마커터로 활용
2030층의 소비량 증진과 함께 기업PR에 효과적
주류시장의 환경변화(1)
정부의 주류정책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진로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주류시장의 환경변화(2)
소비행태 변화
국민소득 증가(GNP $10,000시대 돌입) 에 따른 소비행태가 변화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구매력 강화
가족 단위수 급증(핵가족화)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자료평가
- 받지 마세요 안 읽혀요
- kwangda***
(2006.12.16 13:01: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