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바디샵 그린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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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THE BODY SHOP의 소개

1. 회사연혁
2. 규모
3. 경영이념
4. 바디샵 코리아

본론 : THE BODY SHOP의 마케팅 전략 분석

1.환경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MIX
5. 판매 후 고객관리

결론 : THE BODY SHOP의 성공원인
본문내용
- 환경보호적 상품 즉, 직접/간접적으로 인간에게 유해하지 않은 상품, 재활용 가능성이나 부패성이 높은 포장지, 환경오염을 방지/감소시키는 기계장치 그리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상품등을 개발, 판매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마케팅이다.
- 기업의 입장에서 보는 측면
Ⅰ. The Body Shop의 소개
1. 회사연혁
● 1976년 영국 Brighton에서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
이 단일 매장을 개업한 것에서 시작
● 1980년대  매년 50%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기업으로 성장
● 1991년 초 세계 586개의 매장
● 현재 전 세계 각지에 1,950여 매장을 운영
(우리나라에는 1996년 (주) BSK Corporation 이라는  회사명
으로 설립)

● 전 세계 51개국 1,950여 개, 세계적인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는 현재(2005. 4월) 75개의 매장이 있다.
 년간 매출액 규모 6억 8,000만 파운드(약 1초8천억원 에 달한다. (2001년 기준)

3. 기업이념
● 순수 자연주의 바디샵은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사회와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삼고 있다.
▶ 동물실험반대운동 (Against Animal Testing)
- 사람과 동물, 자연 모두가 행복한 세상
▶ 커뮤니티 트레이드 (Support Community Trade)
- 하나되는 세상을 향한 첫걸음
▶ 자아 존중 캠페인 (Activate Self Esteem)
 - 자기자신에 대한 자존심 세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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