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 그린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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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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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로하스
Ⅰ-Ⅰ로하스의정의
Ⅰ-Ⅱ로하스의탄생
Ⅰ-Ⅲ로하스소비자의특징
Ⅱ록시땅(L'OCCITANE)
Ⅱ-Ⅰ록시땅 의 유래
Ⅱ-Ⅱ 제품 라인
Ⅱ-Ⅲ트루 스토인리
Ⅱ-Ⅳ록시땅의 약속
Ⅲ그린마켓팅
Ⅲ-ⅠGreen Marketing정의
Ⅲ-Ⅱ그린마켓팅의 등장배경
Ⅲ-Ⅲ그린마켓팅의 차이점
Ⅲ-Ⅳ그린마켓팅의 전략
Ⅳ바디샵
Ⅳ-Ⅰ바디샵의 개요(Overview of "THE BODYSHOP")
Ⅳ-Ⅱ국가별 이미지
Ⅳ-Ⅲ마케팅 믹스(place ,product )
Ⅳ-ⅣGreen Marketing of THE BODY SHOP
Ⅳ-Ⅴ경쟁사 분석
Ⅳ-Ⅵ BODYSHOP 성공요인
ⅤTHE FACE SHOP
Ⅴ-Ⅰ더페이스샵의 일본진출 성공 스토리.
Ⅵ SWOT분석
Ⅵ-ⅠTHE BODY SHOP의 SWOT분석
Ⅳ-ⅡTHE FACE SHOP의 SWOT분석
Ⅶ 결론
Ⅷ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로하스(LOHAS)
Ⅰ-Ⅰ 로하스 (LOHAS)의 정의
Lifestyle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의 약자로서 건강, 환경, 사회정의, 자 기발전과 지속 가능한 삶에 가치를 두는 소비 집단의 라이프스타일 웰빙의 구호가 그저 '잘 먹고 잘 살자'였다면, 로하스의 구호는 '제대로 먹고 제대로 살자' -나와 함께 너의 삶도 생각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는 인간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한계에 이른 '지구와 환경을 해치지 않는 지속가능 한 소비'를 하자는 말을 내포하
고 있다.
Ⅰ-Ⅱ 로하스(LOHAS)의 탄생
미국의 사회학자 폴레이에 의해서 탄생됨 1998년 15만 명의 미국 소비자들을 대상 으로 15년에 걸쳐 실시한 가치관조사 .미국인 가운데 약 26%의 사람들이 새로운 가치관을 갖고 있는 것을 발견(Cultural Creatives).이 계층의 특징은 기존의 어떤 집단과도 다른 건강지향적인 생활을 추구.평균 연령은 42세, 30% 이상의 사람이 대졸이상, 연간 수입도 미국 내 평균이상의 수입을 갖고 있고, 여성이 60%정도를 차지. 이들은 사회 곳곳에 퍼져있으며,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도 높고, 자기계발에도 게으르지 않는 사람들 폴레이가 예측하기를 이러한 가 치를 지닌 집단이 빠른 속도로 성장 '로하스'가 향후 10년 이내에 소비자의 50% 이상이 로하스 소비자가 될 것이라 예측된다.
- 참고문헌
-
1. 김호성,“기업의 그린마케팅 전략연구”, 부산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2. 박종원, 그린마케팅, 마케팅 신조류, 경문사, 1995, pp. 515-551
3. 폴슈리베스터버, 이장훈 옮김, 그린비지니스, 자연사랑, 1998
4. 김훈철, 장영렬, 5분 마케팅, 컴온북스, 2005, pp. 173-188
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id=etc&sid1=102&mode=LPOD&oid=021&aid=0000031125
6. http://www.loccitanekorea.com/
7. http://www.thefaceshop.com/
8. http://www.kukinews.com/news/article/view.asp?page=1&gCode=eco&arcid=0920555739&cp=nv
9. http://www.origin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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