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판촉전략론] The Body Shop 더바디샵 IMC 관점에서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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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IMC 관점에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 The Body Shop의 마케팅 목표는 무엇인가?
● The Body Shop의 IMC목표
●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해 부분 전략들이 조화되고 있는가?
- TV광고
- 잡지광고
- 메일 정보 발송
- 참여 EVENT실시
● 해당 부분 전략은 개선될 점이 없는가?
● 제언
본문내용
< IMC 관점에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 The Body Shop의 마케팅 목표는 무엇인가?
- 품질 면에서는 100% 천연원료 제품이라는 점과 화학원료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을 부각시킬 수 있음.
- 이미지 면에서는 바디샵의 상징인 녹색컬러와 로고를 이용하여 그린마케팅과 감 성마케팅을 통한 브랜드이미지 구축. 이를 통해 자연주의 화장품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환경 친화적이고 도덕적인 이미지를 또 한 번 구축할 수 있음.
- 서비스 면에서는 매장의 녹색위주의 화려하지 않은 모습과 디스플레이, 매장에 서 직접 모든 제품의 테스트 가능, 친절한 직원교육

→ 이와 같은 다방면의 장점을 결합하여 화장품 시장에서의 경쟁적 우위 확보

● The Body Shop의 IMC목표
- 바디샵 상품의 인지도 형성을 위한 광고를 실시한다.
- 바디샵의 브랜드 이름이 스킨제품의 이미지를 희석시키므로 새로운 전략적 브랜 드 이름을 설정하여 광고를 실시한다.
- 환경적인 측면을 강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증대시킨다.

→ 바디샵의 고유한 컨셉 유지와 함께 기업의 고유한 측면 또한 고려

●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해 부분 전략들이 조화되고 있는가?
The Body Shop은 현재 광고를 하지 않는 기업으로 이는 광고에 사용되는 자금 을 더욱 더 좋은 일에 사용하겠다는 의미이다. 그리하여 그러한 이미지를 유지 시켜줄 수 있도록 상업적인 일반 제품과는 달리 차별된 광고 전략을 선택하였 다.
- TV광고
더 바디샵은 현재 TV광고를 하고 있지 않다. 하지만 바디제품 사용의 중요성 및 바디샵 기업 이미지 제고를 위한 광고실시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 잡지광고
주된 소비자층인 20대층의 여성들을 타겟으로 한 신제품 출시광고와 환경적인 캠페인에 대한 광고를 하고 있다.

- 메일 정보 발송
실제 소비자들은 바디샵의 유명한 바디제품 브랜드 이외의 제품에 대해서는 부 족한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 신제품 도입과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보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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