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1.14 / 2017.01.1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Disney's motivation for Pixar's merger and acquisition process]
목차
I. 기업 소개 및 케이스 분석
1. Walt Disney Company
2. P I X A R
3. Disney & Pixar M&A과정 이력
4. 영화 산업 경제 구조

II. 내/외부 환경 분석
1. 소비자&산업 분석
2. 자사 분석
3. 경쟁자분석
4. 자사 분석
5. VRIO 모형으로 본 Pixar

III. M&A 성공 /실패사례
1. M&A 이론적 설명
2. M&A 실패 사례 1: 타임워너 & 아메리카 온라인
3. M&A 실패 사례 2: 드림웍스 & 파라마운트
4. M&A 성공 사례 시스코 & 초기시장 선점과 핵심기술 확보를 위한 벤쳐기업 다량 인수

IV.M&A 전략
1. Research Question
2. 인수 vs 계약에 의한 관계
3. 인수합병 전략 선택 및 근거
4. 인수합병 전략 – 재무적 지표
5. 인수합병 전략 – 인적자원통합관리
6. 인수합병 전략 – 7S Model

V. M&A 효과
1. Disney와 pixar의 상호보완
2. Disney 영화의 파급력

VI.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Pixar가 지닌 핵심역량과 상대적으로 우위를 지닌 협상력,
디즈니의 매출 및 캐릭터 의존도, 장기적인 수익성 관점에서 볼 때
디즈니는 Pixar를 인수하는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인수합병전략을 사용함에 있어 Pixar가 가진 핵심역량 중 하나인 ‘창의적 인재’ 들의 이탈방지 및 문화충돌 감소를 위해 적극적 노력을 해야 한다.

Disney의 약점
낮은 3D, CG 기술
pixar에 대한 의존도
유아 위주의 이미지

Pixar의 약점
Disney에 대한 높은 의존도
유통채널의 부재

픽사 영화의 캐릭터를 디즈니의 것으로
디즈니랜드 및 캐릭터 상품에서의 지속적 영위

기존 홈비디오에서 온라인 매체로 이동 예상
애플의 모바일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시장 성장 가능

디즈니의 유통 배급 채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픽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3D 애니메이션 제작

애니메이션 계의 전통있는 거장과
가장 hot한 두 기업간의 합병으로 인한 기업가치 증대 예상

단기적으로는 혼란을 겪을 것으로 예상
조직통합관리가 가장 중요한 이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디즈니랜드 경영 전략
  • 기업이다. 디즈니는 이미 리조트(테마 파크), 영화, 뮤지컬, 게임, 장난감, 아동완구 등 다양한 콘텐츠의 사업을 행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디즈니 리조트(디즈니랜드)는 그 명성에 걸맞게 입장객 수 기준으로 세계 1~3위를 모두 차지하고 있다. 한편 한국의 용인 에버랜드가 지난 해 테마파크 부분 입장객 수 세계 4위를 기록 미국 포브스지(誌)가 지난해 입장객수를 기준으로 전세계 10대 테마공원을 선정한 결과 1위 미국 플로리다 디즈니랜드(1천62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합병사업으로 운영된다면, 적절한 기술이전을 통하여 경영자 기술자 노동자 등이 숙련과 경험을 축적하는 데 공헌할 수도 있다.이와 같이 기술이전은 현대의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전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기술이전의 개

  • 유로 디즈니의 실패 사례
  • 결과, 디즈니 계열사가 1위부터 6위를 대부분 차지했으며 그 순서는 1위 1천 745만 명의 도쿄 디즈니부터, 디즈니 매직 킹덤(1천 520만 명), 디즈니랜드 LA(1천 345만), 디즈니랜드 파리(1천 250만 명), 그리고 마지막 7위인 디즈니 MGM(870만 명) 순이다. (2) 디즈니사 CEO1. 월트 디즈니 성공적인 디즈니랜드 : 끊임없는 뛰어난 창조력으로 세계적 글로벌 기업이 된 디즈니사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애니메이션 제작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모험정신과 도전

  • [조직문화] 픽사 Pixar의 성공적 사례
  • 픽사는 예술, 기술 분야 모든 구성원이 작품에 관련된 아이디어를 만들고 공유하기를 권장한다. 그들이 중요시 하는 것은 불확실성, 위험성을 감수하더라도 최초의 아이디어를 위해 도전해야 한다는 점과, 실패 위험을 회피, 최소화 하는 것이 아니라 실패 극복을 위한 역량을 기르는 것이다. 그래서 강조되는 것이 적절한 커뮤니티 환경의 조성이다. 조직원들이 제약 없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의 과정을 통해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

  • 성공한 리더(스티브잡스) 실패한 리더(제리 양)
  • 기업의 인터넷 이용자 33.4%가 Geocities의 제작 툴을 사용, 온라인 커뮤니티를 소유하고 있었다. 표면적으로 보면, 커뮤니티 설립은 하늘이 맺어주는 인연처럼 보이지만 두 벤처 기업은 인터넷 세상의 공통 이익을 위해 힘을 결합했다. 지금까지 YAHOO가 실시했던 인수 가운데 최고 규모였던 Geocities의 합병은 YAHOO에 개인 홈페이지 제작 기술을 제공했고, 또 한 번 도약할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 종전에 확보된 이용자들이 YAHOO가 시장을 확대하는 데 이익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