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월트 디즈니사에 대한 이해

1. 경영이념

1)거대 미디어 기업, 월트디즈니

2)설립자. 월트디즈니

2. 월트 디즈니사의 현황 및 연혁

1) 월트 디즈니사의 현황

2) 주요 연혁

3) 미션

4) 비전

3. 디즈니 기업분석

1) 브랜드구조

2) 디즈니 사업부문

3) 주요계열사

제2장 월트 디즈니사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

1. 주주관계

2. 기업내부종사자 관계

3. 고객관리

4. 경쟁자 관계

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

1) 수직적 통합 (향방과 효과)

2) 복합 상술 (Total Maketing)

3) 원소스 멀티유즈 전략(One Source Multi Use)

2. 산업구조분석

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

제4장 SWOT분석 및 전략적 과제 도출

1. 디즈니 SWOT분석

2. 전략적 방향

3. 전략적 과제

제5장 분석의 시사점 종합



본문내용
제1장 월트 디즈니사에 대한 이해
1. 경영이념
1)거대 미디어 기업, 월트디즈니
세계의 미디어 기업들은 많은 공통점만큼이나 다양한 차이점들을 갖고 있다. 공통점으로는 끊임없는 인수 합병을 통한 규모의 경제 추구, 사업 영역의 글로벌화, 미디어 테크놀로지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들 수 있으며 차이점으로는 각각의 독특한 사업 영역을 끊임없이 안정화시키려고 노력한다는 점이다. 그 예로 디즈니의 미디어 산업구조를 들 수 있다. 만화영화로부터 시작된 기업의 mr성을 살려 영화 산업과 캐릭터 및 테마파크 사업에 대한 수익 의존도와 가치 규모가 다른 미디어 대기업에 비해 비중이 높다는 사실이다.

2)설립자. 월트디즈니
디즈니사의 설립자인 월터 일라이어스 디즈니(Walter Elias Disney)는 중서부 중류계급 출신답게 프로테스탄트윤리를 강조하였다. 그의 작품은 분방한 공상을 장기로 하면서도 건전한 상식을 지주로 하여 누구나 즐겁고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음을 과시했다. 더욱이 그는 시대를 앞서가는 감각으로 당시 영화인으로서는 드물게 텔레비전도 적극적으로 인식했으며, 왕성한 기업정신으로 사업에 성공하여 <아메리칸의 꿈을 실현한 천재>를 몸으로써 나타내 보였다.
디즈니월드는 인종과 국경을 불문하고 받아들이는 사랑과 꿈의 요소를 무엇보다도 중요시하고 있다. 그리고 그것에 반대가 되는 발상을 배제하여 콘셉트의 통일을 유지하는 것이 재방문율을 높이고 사업을 영원히 이어가게 한다. 이러한 신념과 실천이 수반되지 않는 이상 디즈니월드의 이미지를 흉내 내어서 그렇게 배치하는 것이 설령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사업으로서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운영에 있어서의 기본은 어느 정도 손님의 요구가 있는가와 콘셉트를 일관되게 하고 나아가 합리적인 사고방식, 안전성, 효율성을 추구하며 초기 단계에 모든 가능성을 검토하여 디자인에 반영하는 데 있다. 반대로 디자인을 보면 서비스 수준과 운영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디즈니의 성공은 월트디즈니의 엔터테인먼트와 사업 능력만큼이나 뛰어난 월트디즈니 자신의 명쾌한 경영 이념 덕분이다. 직원 채용과 교육 훈련은 물론, 창조적인 개념의 현실화와 탁월한 고객 서비스 강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월트디즈니의 가치관과 신념에 연결되어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웥트디즈니사에대한 구체적인 자료 좋습니다
  • yhki***
    (2014.10.24 01:40:2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maat***
    (2014.06.08 15:35:34)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whgdmswkfy rka
  • jayi***
    (2013.05.23 13:53:1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디즈니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디즈니사 사업부문과 브랜드파워-디즈니사의 브랜드파워-디즈니 사업부문 본론The Walt Disney Company1. 디즈니의 성공요인-디즈니의 성공사례 -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2.디즈니의 과거 문제점 (유로디즈니의 실패)및 해결방안3. 디즈니의 현 문제점 및 해결방안결론문제점이 주는 시사점과 나아가야할 방향The Walt Disney Company1. 디즈니의 시작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기업 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2004. 6. 3 팀 프로젝트 11조목차Executive Summary 1서론 21. 사례연구 배경 및 목표 22. 대상기업 및 접근방법 23. 사례연구 기업의 진출국에 대한 비교문화적 고찰 3깃코만의 미국 진출 71. 회사설명 72. 기업 환경 분석 83. 시사점 13유로디즈니 141. 회사설명: 월트디즈니 142. 기업 환경 분석: 디즈니사가 유럽에 진출할 당시 153. 유로디즈니의 초기 경영 전략 174. 유로 디즈

  • (A+ 레포트) 월트 디즈니(The Walt Disney Company)사의 성공 사례 분석
  • (A+ 레포트) 월트 디즈니(The Walt Disney Company)사의 성공 사례 분석 I. 서론 1II. 본론 11. 월트 디즈니 소개 1(1) 월트 디즈니(1901~1966) 1(2) 회사 소개 22. 사업 영역 2(1) 놀이공원 및 리조트 2(2) 미디어 네트워크 2(3) 스튜디오 엔터테인먼트 3(4) 소비자 제품 33. 주요 사업 전략 3(1) 사업 아이템의 혁신성 3(2) 글로벌 확장 3(3) 신기술의 빠른 접목 44. 월트 디즈니사의 장점 4III. 결론 4 5I. 서론한 사람으로서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상징인 미

  • 월트 디즈니사의 리더쉽
  • 월트디즈니 CEO임명   1992년 파리 디즈니랜드 개장   1995년 캐피털시티스-ABC인수   1998년 디즈니 애니멀 킹덤 개장   2005년(3/13) 로버트 아이거 CEO 선임 Ⅲ. 월트 디즈니 리더쉽현재 디즈니사의 최고경영자는 로버트 아이거이지만 그가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지 이제 2년이 채 안되었으므로 그의 길지 않은 업적을 토대로 분석하는데 한계가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1984년부터 2005년까지 디즈니사의 최고경영자 자리에 있었던 마이클 아이즈너를 분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목 차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