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초 국적기업으로서의 BP Amoco 조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4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초국적 조직의 조직구조
본론
- 글로벌 경영자
- 통합된 조직 구조
M&A 와 조직의 통합
- 현지화의 노력
결론
- 초국적 기업으로서 BP의 기업문화
- 본문내용
-
명칭 BP Amoco
사업분야 석유탐사, 정유
수익 2850 억 달러(2004년 기준)
일일 생산량 오일:2백 5십만 배럴,
가스: 8백 5십만 cubic feet
활동 26개국에서 탐사 및 생산활동
종업원 수 102,900명(2004년 12월 기준)
주유소 수 28,500개 (USA 15,900 Rest of World 12,600)
사회지출비용 87,700,000 달러
BP의 역사
1908년 William Know D’Arcy 유전발견
1909년 Anglo – Persian Oil Company 설립
1914년 국영기업화
1882년 상호를 BP(The British Petroleum)변경
1987년 민영화
1998년 Amoco와 합병
2000년 ARCO를 흡수합병
2000년 Burmah Castrol 흡수 합병
2004년 포춘지 선정 500대기업에서 2위 기록
기업의 외부환경
1998년은 석유회사간의 M&A가 사상 유례없던 해 - 정제 마진과 자본수익률 하락으로 정유회사간의 합병 성행
저유가의 지속으로 인한 미국계 회사 재무구조의 악화와 주가의 잇단 하락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