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01 / 2018.06.01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최근 패스트푸드 업계의 분위기
1-1. 중국 시장
(1)강점 및 기회 요인
(2)약점 및 위협 요인
1-2. 동남아 시장 (베트남)
(1)강점 및 기회 요인
(2)약점 및 위협 요인

2. 기업소개
2-1. 맥도날드
2-2. BBQ

3.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3-1. 맥도날드의 중국 진출
(1)맥도날드 중국 진출 시 전략
(2)맥도날드 중국 진출 기사
3-2. BBQ의 중국 진출
(1)BBQ 중국 진출 시 전략
(2)BBQ 중국 진출 기사
3-3. 맥도날드의 동남아 진출
(1)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시 전략
(2)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기사
3-4. BBQ의 동남아 진출
(1)BBQ 동남아 진출 시 전략
(2)BBQ 동남아 진출 기사

4. 해외경영 성공/실패 요인 분석
(1)BBQ -현지의 정서 이해 실패와 극복
(2)맥도날드 -'블루오션'에서부터 '레드오션'까지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2. 동남아 시장 (베트남)
(1)강점 및 기회 요인
-시장 규모 및 높은 성장 잠재력
베트남 프랜차이즈 시장은 높은 경제성장률과 8,600만에 달하는 인구가 잠재력의 원천이다. 세계적 컨설팅사중의 하나인 A.T.Kearney(2010)는 국가안보, 시장규모, 시장 세분화 정도, 행정절차 신속도 등을 근거로 한 185개 신흥국 소매시장 잠재력 평가에서 2008년에는 1위, 2009년 5위 등 베트남을 유망한 시장으로 평가하고 있다. 2010년 평가순위는 14위로 떨어졌으나 소매시장은 여전히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995년~2002년간 베트남 소매시장은 연평균 8~10%의 성장률을 보였으며, 특히 2006년~2009년간 성장률은 26%에 달했다. 2009년 소매시장 규모는 679억 달러를 기록했다.
.
.
(2)약점 및 위협 요인
저소득국가에는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진출이 저조하다. 이 지역은 금융조달에의 접근 제한, 법적 장치의 부재와 모호함이 가장 큰 장벽이다. 프랜차이지가 프랜차이저로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자금이 필요한데, 신흥시장의 중소기업들은 필요한 자금을 현지금융기관으로부터 조달하는 것이 여의치 않다.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법적 제도적 장치가 잘 마련된 생태계에서 번성하나, 법과 제도가 마련돼 있지 않거나 모호하여 위험과 비용을 수반한다.(Beck, Deedler & Miller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BBQ의 중국, 스페인 진출 마케팅 전략
  • BBQ는 창업 당시부터 맥도날드를 그 목표로 하고 있다고 공공연히 밝혀왔고,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는 2020년에 맥도날드를 제치고 세계 제일의 프랜차이즈 체인이 되겠다고 당당히 밝히고 있다. (4) 해외 진출 사업 목표중국시장의 장악을 통해서 화교가 많이 거주하며 문화적으로도 중국의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동남아시아 각 지역으로 진출한다. 스페인의 안정적인 시장장악은 스페인을 방문한 관광객을 통한 다양한 국가로의 선전효과와 더불어 특

  • BBQ치킨 기업조사 및 성공사례 및 해외진출사례 조사
  • 목차Ⅰ 서론1. 선정동기 2. 프랜차이즈 란? Ⅱ 본론 1. 기업소개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수상내역 4) 경영이념 5) Family Brand2. BBQ 성공요인1) 가맹점 만족경영 2) 소비자 만족 운영3) Menu의 차별화 3. BBQ의 해외진출 사례 (중국)1) 진출배경 2) 진출방식 3) BBQ치킨의 중국진출현황 Ⅲ 결론Ⅰ 서론1. 선정동기1) 국내 치킨시장에서의 시장점유율 1위2)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 및 해외 치킨시장 개척의 선두기업3) 한국적인 것을 세계로 가지고 나가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분석-로고변경을 중심으로
  • 맥도날드에 대한 비판에 따른 매출 감소가 이어져 경영사정 악화에 대한 대응으로 맥카페라는 개념을 도입합니다.매장에 커피머신과 커피에 어울리는 메뉴를 도입하거나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맥카페라는 간판에 음료류만 판매하는 매장을 신설하는 등편안한 공간에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를 공급하는 경영방침으로카페를 즐겨 이용하는 고객층에 접근하였습니다.이후 유럽과 중남미 국가 시장진출을 시작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로 시장을

  • [마케팅성공사례] 애니콜 마케팅성공사례
  • 해외진출사례삼성 애니콜은 현재 브라질, 홍콩, 베네수엘라, 싱가포르, 방글라데시, 이스라엘 등 6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카자흐스탄과 멕시코 등 중앙아시아와 중남미 등 신규 지역에서 휴대폰 시장 점유율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 애니콜에서는 카자흐스탄에서는 휴대폰 가격을 10달러 이상으로 높게 책정했는데도 노키아와 에릭슨, 모토롤러 등을 제치고 올해 휴대폰 시장 1위를 차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세

  • 글로벌마케팅믹스,BMW,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 브랜드 네임의 의문스러운 등록->e 비즈니스에서 나중에 그 이름으로 판매하여 실수익을 내는 희망을 가진 개인에 의해 dotcom사이트에 유명 브랜드명을 등록 함으로써 매우 유행 중20Ⅲ. 기업사례 1. 뉴 코크 실패 사례 3. 롯데백화점, 이마트 해외진출사례2. BMW의 한국 진출 사례 211) 탄생배경1980년대 : 전 세계적으로 펩시 챌린지 선포 펩시 시장점유율 3%로 코카콜라 추격1981년 다이어크 코크 급속도로 성장 원조 코크의 시장 잠식1983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