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애니콜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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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애니콜의 마케팅 배경과 방법
본론.
(1) 애니콜 소비자분석
(2) 애니콜 swot분석.
(3) 애니콜 4P분석.
(4) 애니콜 스포츠 마케팅.
(5) 애니콜 해외진출 사례.
결론.
애니콜의 성공 요인과 나아가야 할 점.
본문내용
서론. 애니콜의 마케팅 배경과 방법
애니콜은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세계적 명성의 브랜드와 맞서 한국의 자존심을 지키겠다는 각오로 품질로서 정면대결을 벌여왔다.
삼성전자가 휴대폰 sh-700을 출시하기 시작한 1993년 10월 이전까지만 해도 국내시장은 외제품의 독과점 체제나 다름없지만 1994년 10월 삼성전자가 애니콜을 시장에 출시한 이래 휴대폰 시장에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이 바로 삼성전자의 휴대폰 "애니콜"이다.
삼성애니콜은 국제통화기금 체제에서도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정보통신시장, 그 중에서도 특히 이동통신시장에서 마케팅 리더로서의 자리를 확실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애니콜은 내수시장뿐 아니라 세계6개국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할 만큼 확실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디지털혁명시대에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삼성 애니콜은 휴대폰 없이 하루를 지내기에도 불편한 우리에게 있어 조사를 시작하기 이전부터 충분히 우리의 흥미를 자극하고 있었다.
현재 , 애니콜의 현재 브랜드 자산가치가 지난 4월 고려대와 미국 스탠포드대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4억 달러에 달한다고 하니 이미 애니콜은 우리의 사용가치만을 넘어서 연구의 충분한 대상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참고문헌
1)http://www.adic.co.kr/uw-data/dispatcher/lit/fulltext/Serial/SK001795/01.html
2)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webkr&eq=
3)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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