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BQ의 중국, 스페인 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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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BQ 소개

2. 중국 진출 마케팅

3. 스페인 진출 마케팅

4. 평가와 시사점
본문내용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또한 B.B.Q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국내 제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치킨 전문점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85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 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 역사상 최초 선진 유럽지역인 스페인 BBQ가 ‘Telle polo BBQ" 이름으로 진출함으로써 유럽시장과 , 남미지역의 진출에 교두보를 앞두고 있다.
참고문헌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hankyung.com
www.fnnews.com
글로벌경영 CASE 100 - 박의범, 두남, 2009
프랜차이즈 운영과 창업 실무 - 서정헌, 한국생산성본부, 2008
BBQ 원칙의 승리, 올리브치킨 혁명 - 윤홍근, 중앙 M&B, 2006
프랜차이즈 TOP 100 - 장재남, 책읽는사람들, 2004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학원,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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