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BQ의 브랜드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BQ 소개
(1) 개요
(2) 비전
(3) 성과
(4) 연혁
2. 시장 환경 분석
3. BBQ 브랜드 전략
(1) Brand Name
(2) Brand Logo
(3) Brand Slogan
(4) Brand Package
(5) Brand Color
(6) Brand Domain
(7) Brand Structure
(8) Brand Mix
(9) Brand Franchising Strategy
4.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제너시스 BBQ 그룹은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시작으로 깨끗한 치킨 BHC, 온가족이 즐기는 초밥,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 한국식 닭요리 전문점 닭익는 마을, 치킨앤비어, 참숯바베큐, 델리아띠, 올리브떡볶이, Pizza Q 등 12개 브랜드를 탄생시킴은 물론, 전 세계에 3500여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위와 같은 성장 역사의 근간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WIN-WIN시스템, 즉 상생협력관계를 구현하였으며,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라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원부재료로 고객 건강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변치 않는 제너시스의 사업원칙에 있었다. 또한, 치킨역사상 세계 최초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100% 사용한 명품건강치킨 "BBQ 올리브럭셔리치킨"을 출시하여, BBQ의 맛과 건강의 가치를 전달하며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으며 성장, 발전하여 BBQ는 국내 1등 브랜드가 되었다. 국내 최초로 막대한 로열티를 받으며 무형의 지식산업을 전 세계에 수출하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해외 무대를 향해 도전한다.
제너시스 BBQ 그룹은 맥도날드를 뛰어넘어 "2020년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세계 1위 기업", "천년기업 제너시스"라는 제너시스 BBQ 그룹의 Vision을 향해 달리고 있다. 한국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치킨 브랜드 BBQ의 입지는 상당한 수준이다. 가맹점 수가 총 5,000개를 넘어 연간 11,200억 원의 수익을 내고 있으며, 한국 닭 유통량의 10%를 BBQ가 차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치킨브랜드 BBQ, 참숯불닭구이 전문점 닭익는 마을, 우동 돈가스 전문점 U9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치열해 지는 국내 경쟁 환경 속에서도 유망 아이템과 브랜드를 선별하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제너시스는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기업본연의 모습에 충실하였고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라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
- 참고문헌
-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