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0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BBQ 소개
(1) 개요
(2) 주요 성공요인
2.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산업 환경 분석
(3)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Positioning Map
5. 4P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성과 및 방향
(1) 성과
(2) 성공요인
(3) 향후 발전 방향
- 본문내용
- 1995년 9월 브랜드명을 BBQ로 하는 제너시스 주식회사가 설립되었다. 보통 BBQ는 Barbecue의 약자로 사용되는 단어이지만, 브랜드명을 Best of the Best Quality라는 뜻을 포함하는 단어로 변화시켰다. 이미 포화 상태가 된 치킨 시장은 성장가능성이 적은, Red Ocean으로 분류되었지만, 1995년 11월 1호점을 시작으로 1년도 안 되는 96년 6월, 약 7개월 만에 100호점을 열게 되었다. 그리고 99년에는 국내 치킨업체 최초로 1000호점을 열었다. 이와 같은 파죽지세의 성장의 요인으로는 첫째, 투자의 스피드와 효율성을 핵심 경쟁력으로 하는 사업 컨셉에서 찾을 수 있다. 매장의 규모는 크지 않게 하여 스피드와 효율성을 높이는 반면, 대형점 수준의 매장 분위기 및 메뉴 품질을 유지함으로써 BBQ는 단기간에 막대한 수익을 내는 대표 치킨업체가 될 수 있었다. 두 번째로 자신은 해외로 출장을 다닐 때면 꼭 소화제를 챙겨가며, 그 이유는 막대한 치킨 시식의 양 때문에 항상 좋지 않은 속을 위해서라고 했다. 닭튀김을 먹고 토하고, 다시 먹는 과정의 수 없는 반복을 통할 때, 하나의 BBQ 메뉴가 개발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치킨대학의 석·박사급 연구진과 자신이 생닭을 씹고 먹어가면서 고른 고품질의 원재료를 통해 치킨을 제조·판매하기 때문에 BBQ의 치킨이 인정받고 사랑 받을 수 있다고 적고 있다. 즉, 아직은 ‘건강(well-being)’ 치킨의 인식이 전무하던 시기에 갖가지 신선한 재료와 몸에 좋은 재료를 이용함으로써, 치킨 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세 번째, 가맹점과의 긴밀한 관계 유지에 있다. 윤홍근 회장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라는 경영이념을 최우선으로 내세우고 있는데, 이는 그의 자서전을 통해서 언급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한 10가지 계명>을 통해서도 잘 나타나 있다.
- 참고문헌
-
www.bbq.co.kr
www.genesiskorea.co.kr
www.chuniversity.com
www.seri.org
www.lgeri.com
www.fnnews.com
www.etoday.co.kr
www.dt.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www.mk.co.kr
www.edaily.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