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no 모형에 기반한 항공사 교육서비스품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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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1 연구 배경 / 연구 목적
Ⅱ. 이론적 배경
2.1 교육서비스품질의 기존연구
2.2 Kano의 품질이론
Ⅲ. 연구방법 설계 및 분석 & 결과
3.1 교육서비스품질 측정도구
3.2 Kano모형을 이용한 분석방법
3.3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4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품질요소 분류 결과
3.5 Kano 모형에 따른 품질분류
3.5 Kano 모형의 품질요소 평균분석
3.7 품질 제고방안 및 시사점
Ⅳ. 요약 및 결론
4.1 연구결과와 한계
본문내용
1.1 연구 배경 / 연구 목적
교육에 있어서의 품질평가
기업의 서비스 품질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경쟁요소
=
연구 목적
선행 연구를 토대로 기업의 교육서비스 품질요인을 추출
Kano 모형을 이용하여 각 속성의 만족, 불만족에 따른 매력적, 당연적, 무관심, 회의적, 역품질 요소를 밝힌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기업의 교육서비스품질 개선 방안을 모색

2.1 교육서비스품질의 기존연구
교육서비스에 대한 선행연구는
주로 학교교육에 대해 많이 이루어짐
많은 연구자들이 대학 교육서비스 품질 연구
공급자 중심의 교육
수요자 중심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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