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과 인터넷관광정보서비스, 축제서비스, 서비스품질과 호텔, 레스토랑서비스, 서비스품질과 은행서비스, 항공사서비스, 서비스품질과 도서관서비스, 상수도서비스, 서비스품질과 광고서비스, 전문가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9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서비스품질과 인터넷관광정보서비스
Ⅲ. 서비스품질과 축제서비스
Ⅳ. 서비스품질과 호텔서비스
Ⅴ. 서비스품질과 레스토랑서비스
Ⅵ. 서비스품질과 은행서비스
1. 서비스 경쟁력 조사
2. 고객만족도 조사
3. 인터넷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
4. 서비스리콜제
5. 영업점 서비스자체 평가제
6. 영업점 CS 협의회 운영
7. 영업점 서비스등급제
8. 직원별 서비스품질관리제
Ⅶ. 서비스품질과 항공사서비스
Ⅷ. 서비스품질과 도서관서비스
Ⅸ. 서비스품질과 상수도서비스
Ⅹ. 서비스품질과 광고서비스
Ⅺ. 서비스품질과 전문가서비스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認識된 서비스 品質의 개념은 ‘서비스의 우수성과와 관련한 전반적인 판단이나 태도’로 정의할 수 있다.(Parasuraman, Zeithaml and Berry 1988) 그러나 서비스는 물리적인 제품과 다른 독특한 특성(無形性, 非分離性, 異質性, 消滅性)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을 정의하는 것은 제품의 경우보다 어렵다.(李侑載 1994) 따라서 서비스 품질의 정의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 품질의 개념적 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서비스 품질은 고객의 인식과 관련된 고객 지향적인 개념이다.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적절한 접근은 품질에 대한 고객의 인식을 측정하는 것이다. 이것은 Garvin(1984)이 제시한 5개 범주의 품질 가운데 사용자 중심의 접근(user-based approach)과 일치하는 것으로, 서비스 활동은 그 자체가 고객 지향적인 활동으로 고객에 의한 평가가 가장 중요하므로 이러한 접근은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다.
≪ … 중 략 … ≫
Ⅱ. 서비스품질과 인터넷관광정보서비스
우리나라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사천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초고속정보통신망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 관광정보서비스품질의 성공적 관리는 지역사회와 관광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서 정보화와 지역사회의 발전, 관광자의 편익증대를 연계시키는 중요한 연결고리를 담당한다고 할 수 있다.
첫째, 인터넷관광정보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인터넷 관광정보 서비스품질 구성요인에 대한 체계화를 시도하고, 둘째, 인터넷관광정보 서비스품질이 몰입과 행동의도 간에 어떠한 영향관계가 있는지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에 대한 선행연구와 몰입에 관한 이론을 검토하여,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계하고 가설검증을 실시하였다.
- 참고문헌
-
강석후 : 서비스 질의 측정에 관한 연구, 산업경영연구, 1994
김도형 :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특히 은행
박진영 : 서비스 품질비용 측정과 관리, 서비스전략경영연구소, 2010
윤미희, 엄서호 : 서비스 질의 측정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학회지, 1993
윤태영 : 고객 서비스, 펀앤런 북스, 1996
이유재 :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199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