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분석] 진에어의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요소들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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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배경
제2절 연구의 목적
제 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저가항공사
제2절 유니폼의 개념
제3절 항공사 서비스 품질
(1) 항공사 서비스
(2) 항공서비스 분류
물적서비스
인적서비스
제4절 브랜드이미지
제5절 고객만족
제6절 선행연구
1. 유니폼과 이미지
2. 서비스와 이미지
3.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제 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제1절 연구모형
제2절 가설설정
제 4장 실증분석
제1절 표본의 정의 및 조사방법
제2절 설문지 구성
제3절 분석결과
1. 인구통계분석
2. 신뢰성과 타당성 검증
(1) 신뢰성 검증
(2) 타당성 검증
3. 상관관계분석
4. 회귀분석을 통한 가설검증
제 5장 결론
제1절 연구결과 요약
제2절 연구의 시사점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제2절 연구의 목적

유니폼은 복잡하게 변해가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기업을 대표할 수 있는 얼굴이며 특히 항공사 승무원의 유니폼은 유니폼 중에서도 국제적으로 국가의 이미지 및 기업 즉 항공사의 이미지를 알리는데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이므로 항공사 유니폼에 대한 이미지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본 연구의 세부적인 목적은 다음과 같다.
첫째, 항공사에 대한 이미지에 관한 선행연구를 바탕으로 이미지에 대한 변수를 추출하고 항공사 이미지와 기대에 관한 영향 변수를 파악한다.
둘째, 항공사 유니폼에 대해 고찰하고 유니폼이 항공사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파악한다.
셋째, 인적 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인적 서비스가 항공사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파악한다.
넷째, 물적 서비스에 대한 조사를 통해 물적 서비스가 항공사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를 파악한다.
다섯째, 이미지에 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항공사의 이미지가 고객만족과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규명함으로써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한다.


제 2장. 이론적 배경

제1절 저가항공사

저가항공사는 시내서비스를 거의 없애고 소형항공기, 단거리 운항을 함으로써 운영원가를 줄여 저렴한 가격에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유럽의 대표적인 항공사로는 이지젯, 미국의 대표적인 항공사로 사우스웨스트, 대양주의 버진블루가 있다. 우리나라에는 21세기 초반에 저가항공사의 개념이 도입되었다. 2009년 현재, 3개의 항공사가 존재하며 추가적으로 창업될 계획이 있는 기업도 있다. 현재 운항 중인 항공사만을 나열했다.
참고문헌

이승현(2009) 국내 저가항공사의 서비스품질과 요금차별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유진(2009) 호텔 결혼예식의 서비스춤질이 이미지와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가 인식한 스타 결혼예식 중심으로-
김미라,(1993) [고객제일주의로 부터의 출발], 항공 교통 제15권, 교통산업 연구원
서원희(2006)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내 피자배달전문점의 점포이미지를 중심으로-
서창적,강미라(2006) 국적 항공사 서비스품질요인이 외국인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진우(2006) 항공사 서비스 품질 차원의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 및 호주 국제선 승객의 차이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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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호 항공사 서비스 품질 평가에 따른 고객 만족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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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이태(2007) 기업이미지가 고객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진우 항공사 서비스 품질이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홍일,윤지환,공효순(2007) 서비스접점 속성이 호텔 이미지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유영선(2006) 대학이미지 제고를 위한 유니폼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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