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마케팅(기말고사 9~15주차 분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2 / 2019.12.24
  • 7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9주차 1교시. 직거래만 있는 세상

★ 학습목표

★ 학습내용

★ 도입사례

1. 직거래의 한계

2. 유통의 가치

3. 경로의 구성

4. 경로의 갈등

★ 평가하기

★ 정리하기

본문내용
9주차 1교시. 직거래만 있는 세상
★ 학습목표
- 직거래의 한계를 파악하고 유통의 존재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 유통상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소매상과 도매상의 차이를 이해하고, 각각의 종류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경로구성원의 협력이 요구되는 이유를 파악하고, 경로 갈등 관리의 필요성을 설명할 수 있다.
★ 학습내용
- 직거래의 한계
- 유통의 가치
- 경로의 구성
- 경로의 갈등
★ 도입사례
“충남도, 농산물 직거래 ‘발상 전환’”
충남도가 ‘농산물 역유통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는 농촌에서 도시로 향하는 농산물 유통의 방향을 반대로 바꿔 도시민이 농촌을 찾아 그곳에서 농산물을 구입하도록 하는 것으로, 직거래와 같은 개념입니다.
참고문헌
청주대학교 사이버 <생활 속의 마케팅> 강의 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ggggggggggg좋아여
  • start2***
    (2011.09.07 20:33:32)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