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마케팅사례 PPT] 교보문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교보문고 마케팅전략과 미래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2.15 / 2017.12.15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보문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교보문고 마케팅전략과 미래전략제언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PPT자료 특성상 부족한 내용부분을 보충하기위해 텍스트를 좀더 추가하여 재작성 하였습니다.
그래서 참고할 부분이 더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교보문고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철학

2. 온라인,오프라인서점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

3. 교보문고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1) 서비스마케팅
(2) CRM 마케팅
(3) 내부마케팅

5. 교보문고 미래전략제언
(1) 실버타겟 마케팅
(2) 온라인서비스 강화
(3) 배송개선
(4) RFID 활용전략

6. 결론 및 향후시사점
본문내용
정식 명칭은 (주)교보문고이다.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루었다. 구성 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항목의 도서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마케팅전략분석-온라인,오프라인 개별분석,SWOT,STP,4P사례 분석 및 문제점개선,향후전망,나의의견
  • 전략1) 배송료 무료제2) 적립금의 OK cashback 전환3. 촉진 전략1) 북로그&프렌드샵에 관한 Promotion - 다양한 시각에 의한 도서정보 제공2) ID확보 및 판촉 행사 관련 Promotion3) 광고 Promotion-영풍문고와 비교분석3. 오프라인마케팅 전략-SWOT분석4. 대형서점 매출상황나의 견해-문제점개선과 미래전망들어가며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

  • [마케팅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 마케팅 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기업소개교보문고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子會社)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루었다. 구성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항목의 도서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출판사를 병설,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 [경영, 경제][마케팅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 마케팅 전략교보문고와 YES24의 SWOT분석◇ 기업소개교보문고 1981년 6월 1일 대한교육보험(주)의 자회사(子會社)로 설립되어 종로서적과 더불어 한국 대형서점의 쌍벽을 이루었다. 구성층별 편의개념의 도서 진열방법을 도입하여 21개 분야로 전문화하였으며, 840항목의 중분류, 3000항목의 도서분류 세분화로 급속하게 다양해지는 도서들을 찾기 쉽게 만들었다. 출판사를 병설, 도서출판을 겸하고 사보 《교보문고》를 비롯, 각종 도서정보를 발간하고

  • [경영학] 도서 사이트 교보문고 vs yes24의 온라인 이벤트 비교 및 분석
  •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 소개(1) YES24 소개(2) 교보문고 소개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1) 인터넷 서점의 개요(2) 인터넷 서점의 시장 현황과 전망3. 마케팅 전략 및 온라인 이벤트 현황(1) 마케팅 전략 - YES24와 교보문고의 SWOT분석(2) 이벤트현황Ⅲ. 결론 1. 발전방향(1) 교보문고의 발전 방향(2) YES24의 발전방향 2. 향후 과제 Ⅳ. 참고문헌Ⅰ. 서론바쁜 현대인에게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유용한 수단이자 각종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교보문고 역량평가 분석- 내정 / 외적 / 환경 평가 분석5. 교보문고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MIX 전략6. 교보문고 경영전략 - 6C 분석7. 교보문고 - 문제점 및 성공전략 분석Ⅲ. 결론 - 향후 개선방안 및 나아갈방향Ⅰ. 서론구분내용업종출판, 서점 설립일1981년 06월 01일 본사서울 종로구 종로1가 1번지 매장현황부천점, 분당점, 성남점, 안양점, 창원점,대구지점, 부산영업점, 강남점, 인천점총자산3,500억 원(2011) 1. 기업개요 및 기업현황정식 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