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기업현황과 SWOT분석/ 교보문고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연구/ 교보문고 현 문제점과 대응전략제안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31 / 2016.10.31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보문고 기업현황과 SWOT분석/ 교보문고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연구/ 교보문고 현 문제점과 대응전략제안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교보문고의 성기업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교보문고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목차
1. 교보문고 기업소개

2. 교보문고 기업현황분석

3. 교보문고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4. 교보문고 경영전략 (고객만족경영 사례)

5. 교보문고 서비스마케팅전략

6. 교보문고 문제점과 대응전략 제안

7. 결론 및 느낀점
본문내용
교보문고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도서정보를 가지고 있다. 양질의 도서정보를 바탕으로 온라인 판매에서도 제품의 다양성이라는 측면에서 경쟁사에 비해 우위를 가지고 있다. 온라인서점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 중의 한 가지는 희귀한 책의 재고확보가 쉽지 않다는 점이다. 이에 반해 교보문고는 국내 최대 서적 보유 업체로서 흔치 않은 책에 대한 On-line시장에서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시장에서 교보문고라는 브랜드는 도서시장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다. 앞서 설명했듯이, 기존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 및 영풍문고에 비해서 교보문고는 전반적인 만족도, 서적의 다양성, 매장환경 등의 전 항목에서 고루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비디오게임 콘솔시장에서의 Playstation2(플레이스테이션) 와 X-Box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관리『 비디오 게임 콘솔 시장에서의Playstation2 와 X-Box 마케팅 전략 분석 』- 목 차 -Ⅰ. 게임 시장의 현황1. 현 게임 시장의 현황과 향후 게임 시장에 대한 전망 32. 콘솔 게임 시장의 성장의 요인 6Ⅱ. 제품 정보 및 제품 선정 배경1.「Playstation 2」와 「X-BOX」의 기본 제품 정보 62. Sony Entertainment 의 「Playstation 2」 SWOT 분석 7 3. Microsoft 의 「X-BOX」 SWOT 분석 94. 제품 선정 배경 10Ⅲ. 제품에 대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천방안1. 「PlayStation 2」의

  • [마케팅] 에스닷의 마케팅 분석
  • 기업으로 성장하게된 원동력인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지 다각도로 접근하여 전략을 분석하여 추후 에스닷이 대구 문구 산업 내에서의 환경변화에 적응, 대응 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고 대구문구시장의 변화와 환경분석을 통해 전략적인 제안점을 구상해 보려고 한다.본론1.문구시장 현황문구시장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많은 사람들이 넓게 이용하고 있다. 학용품이나 팬시용품은 학생들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회사원 및 일반상업중심의 일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현대무역)6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웹기획부분)68.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연구직 / 연구소)6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포항제철)7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웹마스터)7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삼성건설 / 건설기사직) 7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품질관리 분야)7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한화마케팅 부서)7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웹프로그래머)7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마케팅 부서)7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카피라이터지원)77. 자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SWOT분석StrengthWeakness- 합리적인 가격구조.- 온라인 브랜드의 오프라인화 - 충성도 높은 온라인 고객 확보- 뛰어난 구전 마케팅- 청결한 제품관리를 통한 최상의 노 력- 가격 경쟁력을 통한 소비자 만족- 숍 브랜딩 시너지 효과- 저렴한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의 일회성 구매욕구에 맞춘 브랜드 포지셔닝- 낮은 마진율로 인한 연구개발 비용 확보의 어려움- 광고비용의 증가 (제품가격 상승의 위험)OpportunityThreat- 경기불황으로 인한 저가제품 선호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현재의 YES24마케팅 환경 분석진입장벽규모의 경제작다 (단, 물류/ 배송측면-크다)브랜드 로열티고정고객으로 브랜드로열티는 높음절대적 비용우위낮 다기존기업간 경쟁독과점 VS 완전경쟁과점경쟁수요조건현재 소비자의 온라인 서적 구매는 증가하는 추세퇴출장벽낮 다구매자 협상력높 다공급자 협상력낮 다대체제의 위협낮 다1. 외부환경 분석 – 산업구조분석마케팅 환경 분석1. 외부환경 분석 – 전략집단구성마케팅 환경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